■ 퀴퀴한 집안 냄새 잡는 10가지 꿀팁
황사와 미세 먼지 때문에 자주 환기도 힘든 요즘!!
집안에 밴 냄새를 쉽게 제거하는 방법과 주방용품의 퀴퀴한 냄새 제거 방법을 알아볼게요~
? 집안 냄새 없내는 방법
1. 환기가 쉽지 않은 '화장실'은 청소를 자주 하는 게 중요한데 하수구에 식초를 부어준다. 30분쯤 지나 뜨거운 물을 부으면 불쾌한 냄새를 빠르게 없앨 수 있다. 또, 양초나 향초를 켜 두는 것도 냄새를 잡는 데 효과적이다.
2. 물때 낀 '설거지대'는 굵은 소금을 물에 풀어 닦아준다. 아니면 우엉 삶은 물을 분무기에 담아 두었다가 방향제처럼 수시로 뿌리면 특유의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3. 살짝 얼린 레몬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통'에 넣어두면 악취를 싹 잡아준다.
4. '집안 전체'에서 퀴퀴한 냄새가 날 땐 일회용 커피 컵에 원두 찌꺼기를 담아 곳곳에 놓아두면 된다.
5. 냄비에 물과 과일 껍질을 넣고 끓이면 냄새 정화에 도움이 된다.
? 퀴퀴한 주방용품 냄새 없애는 방법
1. 생선이나 고기를 자른 칼은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린 물에 잘 흔들어 닦은 다음 칼자루를 위로 향하게 해 헹궈주면 불쾌한 냄새가 말끔히 사라진다.
2. 여러 음식 냄새가 밴 나무 도마는 수세미에 소금을 묻혀 닦아낸 뒤 흐르는 물로 씻어 내야 한다. 나무 도마는 따뜻한 물로 씻으면 냄새가 안으로 스며들어 역효과가 생기므로 차가운 물로 씻어주는 게 효과적이다.
3. 생선이나 고기를 구운 프라이팬은 물과 커피 찌꺼기를 붓고 살짝 끓이면 누린내가 감쪽같이 사라진다.
4. 자주 사용하지 않는 '커피포트'에 각설탕을 한두 개 넣어두면 설탕이 눅눅한 냄새를 흡수해준다.
5. 밀폐용기에 밴 냄새도 골칫거리인데 소비기한이 지난 식빵이나, 전자레인지에 돌려 바짝 말린 커피찌꺼기를 용기 안에 넣어두면 퀴퀴한 냄새를 확실히 없앨 수 있다.
카페 게시글
자유 게시판
집안에 퀴퀴한 냄새 잡는 10가지꿀팁
시아꽃
추천 1
조회 342
16.05.04 14:42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