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미라쥬 라이더스에 있는 종목발굴이라고 합니다.
현재 서울시 전용도로와, 전용도로 요건에 맞지 않는 곳을 조사중에 있습니다.
이 부분에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저는 정부관계자도 아니고, 그냥 개인입니다. 다만 현재 전용도로 지정되어있는 곳이 서울시에 너무 많이 있기 때문에, 서울시와 이부분에서 밀고 당기고 하고 있는 중이라...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 있으므로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아마 다녀보신 길이라 잘 아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급히 여쭈어 봅니다.
1. 올림픽대로 하일~행주대교 42.5km
2. 구 고속국도 한남대교남단~양재I.C
6.8km
3. 노들길 한강대교~양화교 8.5km
4. 강변북로 천호대교~난지도 26.8km
5. 강변북로
천호대교 북단~광장동시계 1,6km
6. 청계고가 충무로2가~용두동
34 6,9km
7. 제물포길
양평동~신월I.C 5.5km
8. 남부순환로 구로I.C~오류I.C 5.4km
9. 양재도로 수서I.C~양재I.C 5.4km
10. 서부간선도로 성산대교~시흥대교 10.8km
11. 동부간선도로 노원교
하류 상계근린공원앞~동1로 접속부 1,7km
12. 동부간선도로 용비교~노원교하류상계근린공원앞 18.1km
13. 동부간선도로 강남구 수서I.C~성남시계(송파 장지동) 3.9km
14.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삼성동185)~강남 수서I.C(수서동361) 4,7km
15. 동부간선도로 광진구 자양동~올림픽대로(삼성동185) 1,2km
16. 내부순환로 성산대교북단~스위스그랜드호텔앞
5km
17. 내부순환로 스위스그랜드호텔앞~성북구 하월곡동 10,2km
18. 내부순환로 성북구 하월곡동~성동 성수동 동부간선도로 6,8km
19. 북부간선도로 화랑로
묵동I.C~구리시계 3,12km
20. 북부간선도로 성북구 월곡동~중랑구 묵동 5,175km
21. 도시고속 포이동~성남시계 4.35km
22. 우면산로 서초구
우면동 시계~선암I.C 300m
위쪽은 현재 서울시의 전용도로 현황입니다.
이중에서 구간중에 건널목과 신호등이 있는 구간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면 됩니다.
8,9번은 확실히 신호등과 건널목이 있기 때문에 전용도로로서의 요건이 부족합니다.
우면산로 같은 경우는 300m 정도의 거리라서 전용도로로서의 요건이 부족하구요... 지정이 가능은 하지만 현실적으로 전혀 불필요한 지정이라고 밖에는 볼수 없는데,
중요한 것은 신호등과 건널목중 하나라도 있다면 전용도로 지정의 요건에 문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부분 아시는 분들께서는 . 번호를 보시고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제가 요 전에 생각했던 부분을 생각하고 계신 분이시네요. 저와 같은 생각을 갖는 분을 뵙게 되어 진짜 방갑습니다. 전용도로의 요건이 안되어 해제를 요하는 요청.. 이거 꼭 이륜차라고 밝히지 않더라도, 민원 이의 제기가 가능하리라 봅니다. 전용도로의 요건이 되더라도 꼭 필요 없는 노들길 같은 경우는 같은 방향의 도로인 올림픽대로가 있으므로 그 부분도 제외 했으면 합니다. 중앙대 방향에서 여의도로 가는 길도 없거니와 여의도에서 수산시장 진입등.. 많은 불편이 있고 꼭 차량의 소통 원할이 목적이라면 올림픽 대로를 이용하면 되므로 요건에서 제외하는 편이 좋다 생각하는데 말이지요.
제 생각에는...일단 고속도로보다는 전용도로 개방을 목표로 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사실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보다는 전용도로 통행이 좀 더 가벼운 문제인듯하니...가벼운 문제부터 풀어가는게 좋은것 같습니다~또한 전용도로는 전세계에 우리나라밖에 없다던데...특히 서울에는 전용도로가 너무 많아요..바이크 타다보면 혈압 오를때가 많습니다...근데 100분토론에는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에 대해서 토론하는게 불가능한가요?? 제가 가끔 생각날때 100분토론 게시판가서 토론하자고 하는데...씨알도 안먹히는듯 하네요...왜 안하려고 하는걸까요?? 너무 작은 문제로 생각하는걸까요??
수서-양재간 도로는 왜 전용도로인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일반도로와 같이 교차로마다 신호등이 있고 횡단보도가 있는데.. 이것부터 풀어야하지 않을까요
부산 대구의 경우도 꽤 심각한 수준이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