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랜더 GTA 스크립트 사용법
블랜더 프로그램에서 DFF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경우 사용되는 GTA_IE_01b 스크립트 사용법입니다. 스크립트 다운로드: GTA_IE_01b.zip
GTA_IE_01b.zip
스크립터 추가
1.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 두 개의 파일이 들어 있는 데 GTA_IE_01c.py 파일은 DFF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경우 사용되는 스크립트 파일이고, TommySkeleton 파일은 바이스시티 플레이어 모델을 수정할 경우 사용되는 뼈대 파일입니다.
2. 블랜더 scripts 폴더에 두 개의 파일을 추가합니다. scripts 폴더는 Program File 폴더나 Documents and Settings 폴더 안에 설치된 블랜더 프로그램 폴더 안에 위치합니다.
scripts 폴더 위치는 C:Program Files/Blender Foundation/Blender/.blender/scripts 또는 C:Documents and Settings..../Application Data/Blender Foundation/Blender/.blender/scripts
DFF 파일 열기
1. 블랜더를 실행합니다.
2. 팝업 아이콘을 클릭해 Text Editor를 선택합니다.
3. FIle../Open 매뉴를 선택합니다.
4. GTA 스크립트를 찾는 창이 열립니다. .../Blender Foundation/Blender/.blender/scripts 폴더를 열고 GTA_IE_01c.py 파일을 선택한 후 Open Text File 버튼을 클릭합니다.
5. FIle.../Run Python Script 매뉴를 선택합니다.
6. GTA Import/Export Tools 매뉴창이 나타납니다. DFF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경우 이 매뉴창을 사용하게 됩니다.
- 1) Browse 버튼을 클릭해 불러 올 DFF 파일을 찾아 선택합니다.
2) msplit 버튼을 체크합니다. 3) Impost 버튼을 클릭합니다.
DFF 파일을 열 때 msplit 버튼을 체크해주고 같은 폴더에 매핑에 사용된 텍스처 그림 파일이 들어 있어야 매터리얼 정보를 정상적으로 읽어 들이게 됩니다.
7. 팝업 아이콘 매뉴에서 3D 뷰를 선택하면 불러온 DFF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DFF 파일 저장하기
1. 팝업 아이콘을 클릭해 Text Editor를 선택합니다.
2. FIle.../Run Python Script 매뉴를 선택합니다.
3. GTA Import/Export Tools 매뉴창이 나타납니다.
- 1) Browse 버튼을 클릭해 저장할 원본 DFF 파일을 찾아 선택합니다.
- 2) 스코롤 팝업창을 클릭해 저장할 게임과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 3) Export 버튼을 누르면 DFF 파일이 저장됩니다.
스코롤 팝업창에서 일반(World), 자동차(Vehicle), 사람(Human), 선택에 따라 아래 옵션 버튼이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z-lock 버튼은 지모델러 락을 설정하는 것인데 특별히 체크할 필요는 없습니다.
4. 저장한 DFF 파일은 원본파일 이름 뒤에 숫자가 붙는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예: 원본 player.dff이면 player1.dff이런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참고사항
브랜더를 실행하고 GTA 스크립트 파일을 연 상태에서 File.../Save Default Settings 매뉴를 체크해 두면 블랜더를 실행할 때에 자동으로 GTA 스크립트가 활성화된 상태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GTA 스크립트 제작자가 만든 사용법입니다. http://hollower.game-editing.net/gta/tu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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