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장이 약간 조정이 있었죠?
지수관련 대형주는 조금 조심해야 할 시점이 온듯 보입니다.
저의 지난글을 잘 한번 읽어보세요..
먼저 종목을 언급드렸던 종목을 차례대로 한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1. 한국주강.. 이제 매수금지..관심도 꺼달라 했습니다. 단기간 많이 올랐습니다. 아직 5일선짱짱하게 살아있네요..ㅎㅎ
2. 웅진케미칼.. 상한가근처이후에..돌아서 갈것이다라고 언급드렸는데..현재 잘 돌리고 있어 보이네요..ㅎㅎ
1000원이하에서 매수해보자..했으니..말대로..매수 한분은 전부 수익중일겁니다..
보유하신 분은 1200원 근처 전후로 수익실현 한번 해주세요.. 신규매수는 금지입니다. 꼭 지켜주세요..
3. sk브로드밴드 ..언급한 시점부터..현재 흐름은 참 양호하네요..모르고 매수했던..알고 매수했던..
언급한 시점부터는 그대로 상승추세를 만들고 있습니다.
4.씨제이 이앤엠.. 제가 생각하는 가격은 3만원깨지면..돌아나갈때 매수하는 관점입니다.
5. 삼호개발...뒤늦게 공개해드렸지만.. 현재 흐름은 좋아보입니다...급등후 위에서 살짝 조정이 나왔네요..
5일선 10일선 매매는 손절이 필수입니다. 그냥 매수가담보다는 공부로 접근해주세요..
6. 메가스터디.. 장대 음봉이 파악 선날...언급을 해드렸는데...그뒤로 흐름이 너무 좋아서 ..좀 아이러니 하네요..
좀 시간이 걸릴걸로 봤습니다만.. 세력이 이상한 차트 만들고..돌리네요.. 암튼 공부위주로 봐주세요..
7. ㅇㅇㅇㅇ .. 찾으신 분이 상당히 많던데..뭐..보물..이런거 아닙니다..
이런 우량주 시장에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평소에..기업에 대한 공부와 분석을..철저하게 해놓아야..
급락장이라도 오면..이런종목을 망설임 없이 매수 할 수가 있답니다. 그래서 기업공부를 많이 해야합니다..
전 제가 언급을 했던 종목이기에..한분도 저로 인해 손실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래서 제차 자꾸 언급해드리는 것이나..가격도 안보고 종목을 막 사면 한대 크게 얻어맞습니다.
부디 종목은..본인의스킬이 없는 분은...매수보다는 공부위주로 접근바랍니다.
아래나오는 웅진에너지는 추천주 절대 아닙니다...
또 매수 하시면..정말...아니 아니 아니됩니다.. 아셨죠??
오늘은..누구나... 아주 ..쉽게.. 힘안들이고... 할 수 있는 매매법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명 뉴스 반대매매법입니다.
오늘 대입 종목은 웅진에너지 입니다..
웅진에너지가..11월달에...악재 뉴스를 연달아 냅니다..
아래 뉴스 소개합니다..
-----------------------------------------------------------------------------------------------------------------
웅진에너지는 지난 3분기 85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해 적자전환했 다. 글로벌 수요 부진에 따라 잉곳과 웨이퍼 가격이 폭락하면서 실적 부진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9월에는 오스트리아 블루칩 에너지사 가 파산해 기업회생절차를 진행하게 되면서 1215억원에 달하는 단결정 실리콘 웨이퍼 장기공급계약까지 해지됐다.
이에 따라 웅진에너지는 2011년 영업이익 전망을 당초 680억원에서 250억원으로 최근 낮췄다. 3공장 신설 계획도 보류했다. 주가는 지난 6월 상장 이후 사상 최저치로 떨어져 28일 기준 4490원에 마감했다. 웅진에너지는 2006년 선파워와 웅진그룹이 합작해 설립한 회사인데, 최근 2대주주인 선파워에서 지분을 매각하고 있어 증시 상황마저 좋지 않다. 웅진그룹은 최근 정기인사에서 웅진에너지 대표이사를 유학도 사장에서제일모직 출신의 이재균 사장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글로벌 태양광산업 침체가 계속되면서 국내 태양광업체들이 휘청거리고 있다. 실적 악화로 투자계획을 연기하거나 일제히 공장가동률을 낮추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본격 양산체제로 접어들어 태양광산업 으로 '승부수'를 걸고자 했던 웅진그룹에 충격이 크다.
웅진그룹의 웅진폴리실리콘은 올해 경북 상주시에 연산 5000t 규모 폴리실리콘 생산공장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양산체제에 접어들었으나 폴리실리콘 가격 추락 때문에 애를 먹고 있다. 추가 증설투자를 위한 자금집행에 대한 고민도 깊어졌다. 최근에는 백수택 사장을 비롯해 연구소와 관리부문 핵심 임원 등 OCI 출신 3인방을 교체한 것으로 전해졌다.
태양광업계 관계자는 "웅진폴리실리콘이 생산라인 수율을 한창 올려야 하는 시기에 공장 완공 주역인 OCI 출신 3인방을 사실상 해고해 의외였다"며 "국제 폴리실리콘 가격이 급락한 상황에서 웅진폴리실리콘 실적 악화에 대한 책임을 물은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태양광 가격정보 게시판인 PV인사이트에 따르면 폴리실리콘 가격은 지난 23일 기준 ㎏당 33.1달러에 머물고 있다. 실질적인 원가 마지노선인 ㎏당 40달러 밑에서 거래되는 것이다. 올해 초(㎏당 70달러대)에 비해 반 토막 났다. 이는 수요가 부진한 가운데 공급 과잉 탓이다.
일반적으로 폴리실리콘 연산 5000t 규모 공장의 생산단가는 ㎏당 40달러대로 추정되는 만큼 웅진폴리실리콘은 사실상 제품을 생산할 때마다 적자가 예상된다. OCI가 세계 최대 설비를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어 가격을 '내리더라도' 수익을 내는 것과 대조적이다.
아울러 모듈 가격도 공급 마지노선인 와트(W)당 1달러까지 추락해 조만간 붕괴 직전이다. 2008년 말(W당 3.8달러)에 비해서는 30% 수준에 머 물고 있는 셈이다.
한병화 현대증권 연구원은 "연산 5000t 미만의 폴리실리콘 업체들은 스폿 가격이 ㎏당 35달러를 하회하면서 가동 중단이 증가하고 있다"며 "수직계열화가 되지 않은 대부분의 웨이퍼, 셀, 모듈업체들도 30~50%의 가동률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태양광산업 침체에 따라 국내 기업들의 대응속도도 빨라졌다.
LG화학은 5000t 규모 폴리실리콘 공장 신설 계획을 연기했으며, SK케미칼은 폴리실리콘 시험설비를 철수했다. LG전자는 태양전지 가동률을떨어뜨리면서 시장 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STX는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태양광시장 진출을 재검토하고 있다.
-----------------------------------------------------------------------------------------------------------------
이런 뉴스가 나오면.. 이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분의 얼굴은 안봐도 잘 압니다..
하지만 새로 매수 여력이 있는분은..이런 뉴스가 나오고.. 일주일..-한달정도흐름을 보시다가...
아래 웅진에너지 차트 보여드립니다..
동그라미친 부분에서..악재가 굉장히 많이 나왔습니다.
그러나..악재 뉴스를 터뜨린 종목이..쓰리바닥을 형성하면.. 거의 확실합니다..
단..재무재표가 어느정도 형성된 기업에 한해서 접근을 권장합니다.
정리해드립니다.
악재뉴스가 나오는 종목을 지속적으로 관찰한다...
투바닥 쓰리바닥을 형성하는지 지켜본다...
쓰리바닥이면..매수에 분할로 가담한다..
악재뉴스가 나오고..보통 기간은 한달정도 보시면 되겟네요..
어때요? 참 쉽죠? 누구나 할 수 있는 매매법입니다...
아..그리고 오해를 몇몇분들이 하고 계신것 같아서 그 오해를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제가 종목추천을 매집해서 끌고 가서 수익을 내는거 위주로 소개해드리다 보니..
가치투자 비슷하게 매매해서 수익내는 사람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전 가치투자보다는 스윙..1-7일정도의 기간으로 수익을 내는걸 즐겨하고..
스켈핑 몇초만에 수익내는것도 즐겨하고.. 뭐 단기매매 참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상따. 하따. 급등주. 급락주. 5일선 10일선 20일선매매등..시장에 알려진 기법외에..
제 스스로 개발한 기법도 많이 있습니다.
시장상황에 따라서 다 느낌대로 하는것이지..꼭 뭘 매집해서...그자리 도달할때 까지 기다리고..
이런매매법이 정답이라고 할수는 없구..개인의 성향에 맞는 매매법이 다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초보자기준으로..설명드리다 보니..어쩔수없이 편하게 보시라고 이렇게 언급을 했답니다.
그리고..저에게 좀 많은걸 바라는 분들이 계시던데...ㅎㅎ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이 누군지 잘 모릅니다.
하지만 제 글을 통해서 여러분과 친해진다면..
종목도 공유하고 진실함과 간절함이 있는 분께는
주식을 제대로 알려드릴맘도 많이 있습니다.
이럴려면..여러분이 저를 검증하듯..저도 어려운 사연을 있는 당신을 검증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진정 도움이 필요한분인지.. 인성은 괜찮은 분인지.. 서로 신뢰가 형성될수 있는지..
이럴려면..하루 이틀 쪽지 교환해서..그게 쌓이겠습니까? 안그래요?
거듭 다시 강조드리지만 전 어설프게 종목상담 유인을 통해서..유료싸이트 가입시킬려는 사람이 아닙니다.
전 주식을 시작할때 진정한 고수를 못만나봤습니다. 멘토도 다 거짓된 결국엔 자기 밥그릇채울려는 사람들 뿐이었습니다.
세상이 원래 이런거 아니겠습니까? 그런세상에..전 좀 다르게 해볼려고 여러분과 소통을 시작하게 된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진정 공부를 원하신다면..
틈틈히 누구나 수익이 날 수 있는 매매법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아주 쉽게 풀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여러분께 이런걸 알려드리기까지는 무수한 몇천번매매와 시행착오 엄청난 손실금을 다 겪고 알려드리는것입니다.
이런거 알려드릴려면..혼자 독학으로 최소..몇천만원 깡통은 다 나봐야..깨우칠까 말까 합니다..ㅎㅎ
공부하실 분들은 하시면 아주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대신 제가 이런 글을 하나 올릴려면..대략 3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여러분도 저에게 힘을 주십시요..에너지를 주십시요..
그 에너지는 댓글로 받겠습니다.
이번글은 댓글 30개이상 넘어가면 다음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중댓글은 패스하겠습니다. ㅎㅎ
댓글과 여러분의 마음을 크게 주실수록 어디에서도 보지 못하는 귀한정보를 무료로 드려보겠습니다.
진정 원하시는 분들만 올려주시면 저도 그분들의 진정성과 마음을 잘 이해보겠습니다.
첫댓글 2012년 2월 16일 부테크에 올린 글 내용.
좋은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새로운 매매법하나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