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감자탕으로 소문난 본가청기와감자탕집을 다녀 왔습니다.전에 어떤 행사에서 한번 맛본적있는데 괜찮은 거 같아 가족과 함께 다녀 왔습니다.
위치는 부흥고 맞은편(경수로 이마트쪽에서 수원방면)에 있습니다. 최근에 SBS 맛대맛 프로에 이집 감자탕이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음식점 분위기는 특별한 것은 없고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이 꾸며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도 무리가 없었던 점이 괜찮았습니다.
메뉴는 딱 3개 정도 됬어요. 감자탕, 해장국, 콩나물해장국. 주문은 이 집의 가장 대표적인 감자탕 小를 시켰습니다.
아주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小자 지만 어른 3명은 충분한 것 같구요. 2명은 좀 많은 것 같은데요. 김치와 깍뚜기는 맛이 보통이었고 고기 찍어 먹는 노란 소스가 특별했습니다.
팔팔 끓길래 덜어서 먹었는데 와~ 고기는 야들야들한게 질이 고급이라는 것이 느껴지며, 국물은 정말 진국이었어요. 감자탕 먹어본것 중에 최고예요. 야채는 배추 시래기와 대파, 콩나물이 들어있었죠.
다 먹고 나서 밥 비벼 달라고 주문했는데 저희는 남아 있는 국물에 비벼 주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김치 썰은 거랑 각종 양념을 버무려서 가져 왔는데 이건 별로였어요.
총평은 하자면 감자탕의 고기맛과 국물은 최고라고 추천합니다. 비빔밥은 별로였고 특히 접시 등 식기들은 좀 아쉽습니다. 대부분이 불에 그을려서 좀 먹기가 그랬어요.아무튼 맛은 최고였죠. 종업원들 서비스는 중간정도 되는것 같았습니다. 가격은 감자탕 小 18,000원
첫댓글 이집 감자탕 맛있더군요 다만 양이 적은 것이 흠이라면 흠이구요. 뼈다귀에 고기가 적게 붙어 있어서 어른 셋이서 뼈다귀사리를 두번이나 시켰는데 양이 안차더군요~ㅎㅎㅎㅎㅎ 그때만 그랬나? 너무 맛있어서 그러나요?
여기 감자탕 맛은 최고예요~~~
국물맛이 독특하더라구요. 맛은 좋았는데, 애들이 하도 뛰어당겨서-.- 정신없었던 기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