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Investigation of factors Affecting the Qualit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Franchisee and Franchisor and its Impact on Franchisee"s Performance, Satisfaction, and Commitment(Virginia Tech. 박사학위 논문, 1999) Franchising in the Food Service Industry(외식경영연구, 1999) Success Factors for Casual Dinning Restaurant (외식경영연구, 2000) Trends Analysis in Quick service Segment of the Restaurant Industry(관광개발논총, 2000) Motivation Factors in the Process of Selecting a Franchise(외식경영연구, 2000) Ownership Structure and Relation between Franchisor and Franchisee(Korean Journal of Hotel Administration, 2001) 컨벤션산업 종사원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관광지리학, 2001) 컨벤션기획사에게 요구되는 자질에 관한 연구(호텔관광연구, 2001) International Franchising Strategies for American Restaurant Companies(관광개발논총, 2001) Factors Leading to Franchise Strategies for American Restaurant Companies(관광연구저널, 2002) 지방 자치단체의 관광이벤트 사업에 대한 탐색적 연구(관광산업정보논집, 2002) 관광이벤트를 통한 지역발전 촉진 방안(관광연구저널, 2002) 국내 컨벤션/전시/이벤트 업체의 위기관리 실태에 관한 탐색적 연구(컨벤션연구, 2002) 호텔 컨벤션 종사자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에 관한 탐색적 연구(호텔경영학연구, 2003) 서울시내 관광호텔 조리사의 이직의도에 관한 연구 -Herzberg 이론을 중심으로-(한국호텔관광학회, 2003) 관광호텔 조리직 종사원의 이직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관광레저연구, 2003) 호텔조리업무의 아웃소싱활용 가능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외식경영연구, 2003) 호텔산업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의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2003) 일본, 중국 유학생의 한국음식에 대한 기호도 및 한식당의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과학회지, 2003) 외식업체 서비스 질이 고객만족 및 브랜드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밀리레스토랑을 이용하는 대학생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003) 서울경기지역 일식체인 레스토랑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004)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지역영향요인이 개최지역 주민의 성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004) 인터널 마케팅이 관광호텔 조리직 종사원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004) An Empirical Study of Joining Franchise Systems Motivation Factors from the Franchise Point of View (호텔경영학연구, 2004) 컨벤션산업 종사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품질 제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004) 국내 어촌관광 실태에 따른 개발방향의 탐색적 연구 (관광연구저널 2004) ECSI 모형을 통한 항공 이용 승객의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004)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 활동요인이 관계의 지속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2004)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 활동이 관계 지속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2005) 국제행사 안전대책 방안에 관한 연구 - 위협요인이 국제행사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005) 외식업체 정보통신 기술에 대한 인식이 영업효과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005) 지각된 직원들의 서비스 태도가 품질, 가치,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컨벤션연구, 2005) 항공사 이미지와 서비스태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광연구, 2005) 컨벤션산업 진흥을 위한 CVB활성화에 관한 연구(호텔경영학연구, 2005) 항공사 이미지와 기대, 서비스태도 및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고객만족경영연구, 2005) 프랜차이즈 서비스요인이 가맹점주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소규모 프랜차이즈 외식업체를 중심으로(관광연구저널, 2005) The impact of servcie attitud, perceived quality, perceived value and airline image on customer satisfaction(호텔경영학연구, 2005) 외식프랜차이즈 선택동기가 재계약에 미치는 영향 (호텔관광연구, 2005)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국인의 일본음식 선호도에 관한 연구(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005) 외국인들의 호텔레스토랑 선택속성을 기반으로한 레스토랑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호텔경영학연구, 2005) The impact of the 2002 World Cup on South Korea: comparisons of pre- and post-games(Tourism Management, 2006. 2) 외식업체 종사원의 인지된 이질성, 감정적 갈등, 상사-부하 교환관계가 절차공정성 및 그룹 성과에 미치는 영향(호텔경영학연구, 2006. 2) 직무스트레스 요인이 상사-부하 교환관계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관광연구저널, 2006. 4) 비동질성 스트레스요인과 역할모호가 상사부하 교환관계, 자긍심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고객만족경영연구, 2006. 5) 외식 프랜차이즈 선택동기, 지원서비스, 브랜드자산이 LMX의 질과 재계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관광레저연구, 2006. 5) 패밀리 레스토랑 POS의 사용용이성, 유용성, 사용태도가 사용의도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호텔경영학연구, 2006. 5)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외식경영연구, 2006. 6) 호텔 조리 종사원의 경력개발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호텔경영학연구, 2007. 7) 소비자 및 여행사의 항공사 선택기준에 따른 항공사 수요예측에 관한 연구(관광연구저널, 2006. 8) 여행업에서 인스턴트 메신저가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에 미치는 영향(관광·레져연구, 2006. 8) 외식업체 PPL이 브랜드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호텔경영학연구, 2006. 9) 기내 승무원의 교육훈련과 자기개발 인식이 자긍심,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호텔관광연구, 2006. 12) 중국관광객의 한국음식 및 서비스 기대 불일치가 만족에 미치는 영향(호텔경영학연구, 2006. 12) 호텔레스토랑 서비스품질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광연구저널, 2006. 12)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책별 차이역량에 관한 연구(호텔경영학연구, 2007. 02) 항공사 기내승무원의 인지된 서번트 리더십, 교육훈련관련 요인 및 고객지향성 및 자긍심과의 관련성 분석(관광연구저너러, 2007. 2) 로짓분석을 이용한 프랜차이즈의 외생적 요인이 재계약 의도에 미치는 영향(호텔경영학연구, 2007. 05)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 및 이미지 포지셔닝 맵에 관한 연구(한국조리학회지, 2007. 06) Golf CC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호텔경영학연구, 2007. 07) 호텔 예식연회 매출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호텔경영학연구, 2007. 09)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넌버벌 공연 관람에 관한 탐색적 연구(관광연구저널, 2007 09) 산업체 급식서비스 요인에 따른 이용자 만족에 관한 탐색적 연구(호텔관광연구, 2007. 09)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한류 관광상품 만족도에 관한 연구(호텔경영학연구, 2007. 12) Golf Country Club의 환경서비스가 Golfer의 Country Club의 충성도와 회원권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고객만족경영연구, 2007. 12) 호텔주방 공조환경과 레이아웃이 주방작업환경만족, 조직후원인식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호텔경영학연구, 2008. 02) 산업연관분석을 이용한 외식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호텔경영학연구, 2008. 04) 골프CC 제공서비스가 골퍼의 만족, 충성도, 회원권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광·레져연구, 2008. 05) 한식의 세계화전략이 국가이미지, 한국태도, 한국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호텔경영학연구, 2008. 06) 한국음식의 다문화 조리접목 방안에 관한 연구(호텔경영학연구, 2008. 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