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찜질방 문고 개설 운영
○ 일 시 : 2009년 5월 14일 (목) 15:00~1700
○ 장 소 : 강동구 명일1동 소재 주양쇼핑 7층
○ 참 여 : 찜질방 이용 주민, 새마을문고강동구지부
○ 사업추진내용
새마을문고강동구지부 (회장 김희숙)는 구.동 새마을문고회장 20명이 참여하여 2009년 5월 14일(목) 15:00시~17:00까지 명일1동 소재 주양쇼핑 7층에서 찜질방문고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주양쇼핑 찜질방은 명일동 지역의 상가와 아파트 밀집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찜질방 이용 인원이 많은 곳으로서 이번에 운영되는 찜질방 문고는 소형서가 1조와 성인.아동용 도서 360여권, 강동새마을문고운동홍보와 도서관리를위한 무인도서 열람 대장을 비치하여 찜질방 문고 이용 인원의 책 읽기 실적을 확인하고 분기별로 책을 교체하여 구민들의 독서 실적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에 개설한 주양쇼핑 찜질방 문고에 운영되는 도서는“다 읽은 도서 모으기”운동으로 확보된 도서를 활용하였으며, 강동구 새마을문고 찜질방문고제1호점으로 운영성과를 고려하여 관내 찜질방을 대상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새마을문고강동구지부는 강동경찰서 방범대 내무실과 유치장 문고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며, 앞으로 암사시장 문고 등 특수문고를 점차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문화를 즐기는 강동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영화, 연극 등 문화예술 감상하기와 고궁, 박물관 등 문화유적지 및 시설 관람하기, 각종 문고 행사시 문화행사를 병행하여 실천하는 등 새마을문고가 강동의 지역문화를 선도하는 역할을다해 나 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