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양양군 어성전/법수치리 계곡-계류낚시>>
강릉과 양양 남북으로 길게 굽이쳐 동해로 흘러드는 남대천 최상류, 어성천 청정수계를 따라가면, 오대산 북쪽의 법수치계곡을
만난다. 아직도 포장도로 하나 변변치 못해 양양읍내에 나가려면 버스가 들어오는 아래 동네까지 산길 20여리를 걸어나와야 한다. 양양군지에 따르면 계곡물이 마치 불가의 법수처럼 이곳에서 뿜어져나와 남대천 본줄기의 시초가 됐다고 해서 법수치라는 이름이 생겼다 한다. 이제는 문화재로 지정된 곳에가야 볼 수 있는 화전민 가옥인 굴피집도 70년대까지만 해도 이곳엔 흔한 정경이었다. 하얗게 핀 감자꽃 그림자가 어성천 물 위에 어른거릴라치면 깜짝 놀란 깔딱메기와 기름종개가 바위 밑으로 잽싸게 몸을 숨긴다. 양양읍에서 남대천을 따라 법수치마을로 가는 중간에 어성전리 마을을 지나는데, 물고기가 얼마나 많았길래 이름을 고기밭-어성전이라 지었겠는가.기암절벽과 투명한 계곡물을 감상하며 20여리를 넘게 상류로 오르면 마침내 어성천 법수치마을에 닿는다.
현성초등학교 법수치분교에서 조금 더 가면 어성천을 가로지른 통나무 다리 하나가 눈에 들어오며 이 일대에서 물놀이하기에도 좋다. 이곳 민물 매운탕맛은 기가 막하다. 초피라는 나무 잎사귀를 넣는데 후춧가루를 대용한 향신료이면서 민물고기의 비린내를 말끔히 제거해준다.





자연과 우리 팬션,민박 TEL. 033-673-1673 HP ; 010-3795-7326
대중교통 이용
1.동서울터미널(구의역)과 강남고속터미널(센트럴)에서 양양행 승차 (20~30분간격)
2.양양고속버스 터미널 하차후 양양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하조대행 버스승차 (소요시간:10~15분),하조대하차.
동서울이나 상봉터미널에서 양양행 직행버스를 탄후 양양에서 어성전을 거쳐 법수치리행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서울-양양) 3시간 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