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로 접어든 이때 피부의 주름개선과 탄력을 위해 한국화장품이 새로운 피부 관리 개념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화장품은 우선 피부가 탄력과 생기를 잃는 것은 주름이 지는 것과는 다르다며 주름은 주로 눈 주위, 입가, 이마등의 특정 부위에서 수분 손실과 탄력 상실의 원인으로 생기는 반면, 탄력과 생기 저하는 얼굴 전체에서 서서히 진행된다고 밝히고 가을 환절기엔 피부가 생기를 잃고 처지는 현상이 심한데 이를 케어해 주기 위해선 리프팅과 활력부여 전문 화장품을 이용하여 꾸준하게 마사지를 해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선 한국화장품이 권하는 주름개선 화장품으로는 A3F[on] 에이디 아데노신 아이크림과 A3F[on] 에이디 인텐시브 퍼밍 세럼 그리고 칼리 베리베리 매니아 세럼, 크림 등이다.
A3F[on]에이디 아데노신 아이크림은 주름 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을 주요 성분으로 활용했으며 이와 함께 꿀추출물, 효모추출물, 사이토키놀 SP-24성분, 마치현, 은행잎 등의 각종 식물성 추출물들을 나노기술인 MME 기법을 사용하고 있는 무향 저자극 화장품. 눈가 피부에 김숙하고 안정하게 흡수되어 그 효과가 오래도록 지속되도록 처방된 것이 특징이다.
레티놀 중심으로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주름개선 시장에 미국 메사추세츠 의과대학에서 그 효능, 효과가 확인된 아데노신(국제특허 공개번호:WO 00/24365 A1호, 대한민국 특허출원: 제 2001-7005134호)성분을 경쟁적 차별점으로 부각시켜 레티놀이 가지는 사용상의 한계점을 극복한 진보된 새로운 개념의 눈가전용 아이크림이다.
연구개발 전문기업 - 한국콜마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또한 A3F[on] 에이디 인텐시브 퍼밍 세럼은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것의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세포 속에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킴으로 근본적인 피부 탄력을 되살려 주는 기능을 극대화한 제품. 콜라렌(콜라겐의 전구체)과 E.G.F가 함유되어 느슨해진 피부 조직을 밀도 있고 탄력있게 가꾸어 주는 집중 탄력 관리 세럼으로 가을철 피부탄력을 위한 필수 제품이다. 풍부한 영양과 탄력 성분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되어 피부 겉과 속 표면의 탄성을 강화시켜 줌으로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20대의 피부 활성화를 도와 주는 칼리 베리베리 매니아 세럼과 크림은 레드-푸드의 한 종류인 Red Berry 성분들은 폴리페놀등이 다량 함유되어 항암효과, 노화예방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제품이다.
칼리 베리베리 매니아 라인은 라인에 함유된 레드 베리 성분이 자외선에 의한 피부 과산화를 막아 주고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꾸어 주는 멀티 에너지 화장품으로 레드 베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산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를 주고, 그레이프 워터 원액을 함유하여 피부에 수분 및 에너지를 제공하여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꾸어 준다. 특히 베리 베리 매니아 세럼은 20대를 위한 멀티 기능의 에센스로 베리 베리 매니아 크림은 피부 표면에 액정막을 형성하여 피부에 지속적인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피부로부터 증발하는 수분을 차단하며 외부로부터의 공해나 오염물질을 차단하여 피부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지켜주는 20대를 위한 멀티 기능의 크림이다.
한국 화장품 측은 “가을을 맞이하는 환절기 때에는 각질제거와 주름제거,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며 “각질 제거를 위해선 세심한 세안과 아울러 필링제를 적절히 조합해야 하며 주름제거에는 기능성 주름 제저 화장품을 가을철 피부 보습을 위해선 에센스 마스트를 이용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