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7(월)~12.2(토) 1주간 9명의 단기선교팀과 함께 오대양 육대주 세계선교회에서 가장 많은 교회 (162개)를 건축한 스리랑카를 다녀왔습니다.
아름다운 스리랑카의 산천은 변함 없었지만 국가부도 위기에 처했던 어려운 경제로 인해 물가가 많이 상승했으며, 그 동안 도로가 많이 발전했음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56선교회 창립(2012년) 이후 지금까지 한결같이 스리랑카 교회 건축을 총괄하는 앤드류목사 그리고 운전과 모든 현지 목사님과 소통을 하고 있는 빅터 목사가 9시간 비행 끝에 도착한 콜롬보공항에서 부터 반갑게 맞아 주었습니다.
경청 노회(합동 측) 세계선교회에서 건축한 경청 십자가 사랑교회 헌당을 위해 위원장인 김홍식 목사(경동교회), 회계이신 기문도 장로 (진량 제일 교회) 그리고 56선교회에 관심을 갖고 선교지 탐방 을 위해 참석하신 정동교회(통합 측) 권오준 (김보경) 목사 부부, 이미 4개 교회를 건축한 정동교회 부부 장로 (김출근, 양명옥)도 참석하였습니다.
다. 사무총장 박진우 선교사의 인솔로 1주간 동안 스리랑카 중남부를 다니면서 교회 헌당식과 스리랑카 탐방 그리고 앞으로의 선교전략을 세우며, 그 어느 때 보다 뜻있는 선교 여행이 되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굴하지 않고 교회를 건축하고 기뻐하며 눈물 흘리는 그들의 모습을 보면서 더 많이 도와주지 못하는 것이 복음의 앞선 자로서 부끄럽고 미안하기도 하였습니다.
일정을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하신 하나님과 수고하신 모든 분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샬롬!
( 헌당한 교회 )
1) 칼루타라사도교회
2) 샬롬교회
3) 경청십자가사랑교회
4) 라자웰라성산교회(방문)
https://www.youtube.com/watch?v=uvfpG67SI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