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바쁜 일 때문에 기계정보를 빨리 못 올려드려서 죄송합니다..
금주에 프랑스 LUREM사에서 2번째로 높은 영업부장이 저희 Woodworking Academy를 방문하여 기계에 대한 Presentation 을 가지고 우리나라 공방들을 둘러 보았습니다.
Mr. Madi씨라는 분이 방문하셨는데 우리나라는 첫 방문이라고 하시네요 방문중 우리나라에 대하여 4가지에 가장 놀라셨다고 합니다.
첫째는, 한국사람들의 체형이나 키가 일본사람들보다 훨씬 크다는 점 한국 여자들이 키가 크다는점 그리고 두번째는 제가 명동에 계신 unzipp님의 공방으로 모시고 가서 명동 땅값을 이야기 해드렸더니 땅값에 놀랏고 세번쩨로는 한국 목수들이 자신이 생각 했던것 보다도 훨씬 기술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정리정돈도 매우 잘되있구요...ㅋㅋㅋ, 마지막으로 제 차에 달려 있는 DMB가 되는 네비게이션을 보고 놀랐다고 하네요....ㅋㅋㅋ (뭐 이런게 다 있냐는둥...)
어찌 되었든 잘 구경시켜드리고 Blue라인에 대하여 잘 배운후 오늘 아침 6시에 돌려보냈습니다.
이야기가 또 삼천포로 빠졌네요... 그래도 여러분께 보고하느냐고 썼습니다~ ^^;
요번에 수입을 확정된 기계는 BlueLine의 대표주자이자 LUREM에서 수량적으로 가장 많이 팔고 있는 OPTAL26이라는 제품입니다.
제가 작년에 프랑스를 방문했을때도 잘 몰랏던 사실이지만 요번 Mr. Madi씨의 방문으로 참 많은걸 배웠네요...
LUREM사에는 모든 제품에 대한 파트를 25년동안 공급해줄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고 합니다. 솔직히 그말을 듣고 그건 당연한건데 그게 뭐가 자랑이냐고 했더니, 웃더군요 그러면서 이런 이야기를 해줬습니다.
다른 유럽 회사들은 100% 자사에서 만든다고 하지만 많은 부분의 파트들을 다른 회사나 다른 나라에서 사온다고 하더군요... 조립만 본사에서 하기때문에 유럽에서 만들었다고 하지만 실제로 5년만 지나서 모델이 바뀌면 부품 수급이 엄청 어렵고 비싸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LUREM사는 부품 100%를 본사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면 모든 부품을 25년동안 쓸만큼 보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영업을 하는데 있어 무척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을 할것 같더군요~ (사실 여러분한테 영업하고 있는겁니다..ㅋㅋㅋ)
OPTAL26의 모든 부품은 LUREM의 전문가용 기계인 Green Line의 부품을 100%공유하고 있어서 전문가용과 BlueLine용과 구분하여 부품을 보관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자신들의 작은 기계이고 옵션이 없이 그냥 가계에서 돈주고 바로 가지고 갈수 있도록 컴팩트화시켜서 만든 제품이라는 차이가 있을뿐이라고 합니다.
전문가용을 오더 하실려면 40가지 옵션에서 적정한 옵션을 제가 상담하면서 골라야 합니다. 가격도 비싸지만 저도 고객도 머리가 많이 아프죠..ㅋㅋㅋ, 그래서 맞춤 생산을 해야하며 발주해서 우리나라에 와서 납품하기까지 3달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재고로 가지고 가기가 그래서 무척 힘들죠. (하지만 재고로 CB310RL 하고 CB310SL 을 각각 1대나 가지고 있습니다)
기능 경기대회나 아파트에서 목공 작업을 하실때 주로 작은 포터블 쏘는 주로 마키타나 료비 그리고 돈이 있으신분들은 FESTOOL을 쓰실겁니다. 하지만 원목 작업을 위해서는 작은 포터블 자동대패, 수압대패가 있어야 하고 행여나 면취기를 할려면 라우터 테이블까지 사야 되실겁니다. 가격다 합치면 대단히 비쌉니다... 거기다가 아파트니까 집진도 잘해야죠~ 자리 많이 차지하죠, 안전 생각해야줘....
취미생활은 좋은데 썩 그리 편하시지는 않으실겁니다.
그런데 시중에는 이거저거 다살려고 싼거찾다보면 너무 후지고 좋은거 사자니 톱밖에 못사겠고... ㅋㅋㅋ 그래서 OPTAL26을 들여올 생각을 했습니다.
OPTAL26은 소형 다기능 기계입니다. 그러나 저가형 후진 기계가 아닌 아주 높은 품질로 프랑스에서 100%생산한 기계입니다.
소형 다기능 기계이지만 총5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수입될 모델은 4가지기능으로 정했습니다.
1.원형톱에 슬라이딩 정반이 있습니다. 원형톱은 최대 250mm지름의 톱을 장착하고 있구요, 정반의 길이는 1300mm입니다.
- 정반도 홈이 파여있는 주물 정반으로 되어있습니다. (홈이 파여있기 때문에 부재를 밀기가 편합니다. 모든 Green Line에도 Standard입니다.)
2. 수압대패가 있습니다. 26이라는 수치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대 너비 260mm까지 가공이 가능합니다. 2날짜리 드럼을 가지고 있으며 950mm 펜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수압대패 정반도 주물 정반이며 홈이 파여 있습니다.
3. 일면 자동대패가 있습니다. 정반이 Green Line처럼 뒤로 졎혀지지는 않지만 불편하지 않게 쓰실수 있습니다. 최대 가곡 너비또한 260mm입니다.
4. 면취기 기능이 있습니다 일명 몰더기라고 하지요, 여기다가 옵션으로 콜렛을 다시면 8mm 날물을 끼울수 있는 라우터 테이블이 됩니다. (현재 12mm용 콜렛은 없다고 하네요), 그뿐아니라 드럼샌더기 키트를 다시면 드럼샌더기로 그리고 가장중요한 면취기 날물을 끼우시면 면취기가 가능합니다.
5. 5번째 기능은 각끌기 기능인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제외시켰습니다.
Optal에는 바퀴가 다렬있어 이동도 무척 쉽습니다.
OPTAL26은 다기능이지만 모터가 3개나 있습니다.현제 단상으로 수입할 예정이며 3마력짜리 모터가 3개가 장착되어 있는 고성능 소형기계입니다. 가격이 가장 궁굼하시겠지요~
샘플 발주로 첫 예약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저렴한 가격에 내놓을 예정입니다. 가격은 거품을 완전히 빼고 600만원으로 책정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첫 예약을 받고 현재 들어오는 샘플에 한하여 3대만 550만원에 얼리 아답터분들에게 분양을 시킬 예정입니다.
첫 샘플 3대에 한하여 루렘집진기를 포함하여 600만원에 패키지가로 판매하겠습니다.
사실 가장 저렴한 모터 한개짜리 Maxi를 가지고 와서 위 가격대에 팔아도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포터블 기계들보다 더 좋고 저희도 돈을 조금이남 더 챙기겠지요...그러나 좋은 제품가지고 와서 더 좋은 가격으로 팔려고 합니다.
OPTAL은 당분간 처음 시범운영할때 10%로만 붙히고 우리나라 공방에 공급하려고 합니다. 가격에 대해 궁금하시면 꼭 들러주십시요, 진짜로 가격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A/S는 당연히 1년 해드리구요~ 직접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우리나라 운송비가 워낙비싸서...
집진기까지 패키지로 포함하는건 LUREM본사에서 협력해줬습니다. 프랑스째 소형집진기 무척 비싸거든요... 모두 단상입니다.
예약접수는 제가 프랑스측으로부터 Order Confirmation을 받는날 받겠습니다. 납품날짜가 나오기 때문에 언제 올것이라는걸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야 하니까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