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여행사]싱가폴 온라인여행사 현황
□ 조사배경
o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싱가포르 내 온라인 마케팅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해외여행상품 취급 온라인여행사 현황조사
o 싱가포르 방한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가는 FIT방한객에 대한
방한상품 판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시장현황 조사
□ 싱가포르 아웃바운드시장 분석
o 싱가포르 내 온라인여행사 현황
- zuji.com
· 2001년 창립
(한국 내 동일 회사인 nexttour.co.kr은 2004년 개설)
· 싱가포르소비자 선호도 1위
(싱가포르 내 온라인 시장점유율 1위)
· 홈페이지 내 77,000여개의 호텔 보유, 400여개의 항공사, 50여개의 렌트카 보유
· 판매상품 : 호텔예약, 항공권 예약, 렌트카 예약, 여행패키지상품 (숙박 및 항공권)
· 사이트이용 고객 목적지 순위 : 1위 홍콩, 2위 태국, 3위 일본(한국은 11위)
- asiarooms.com
· 싱가포르 내 소비자 선호도 2위
(싱가포르 내 온라인 시장점유율 2위이나 zuji.com과의 격차가 큰 것으로 보임)
· 홈페이지 내 60,000여개의 호텔 정보 보유
· 판매상품 : 호텔예약
(호텔은 zuji.com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나 판매상품이
호텔에 한정되어 있어 zusi.com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짐)
o 싱가포르 아웃바운드 시장 온라인/온라인 시장 점유율
- 온라인판매비중 40%
* 온라인 판매는 zuji.com 등 온라인여행사 판매뿐만 아니라
대형 오프라인 여행사가 개설한 자체 웹사이트에 의한 예약분까지 포함되어 있음
- 오프라인 판매비중 60%
* 오프라인 판매는 여행사창구판매, 여행사 인하우스페어 판매, 관광전시박람회 판매 등임
o 싱가포르 아웃바운드 패키지/FIT 시장점유율
- 패키지(GIT) 50%
- FIT 50%
[자료원 :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 2007.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