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체스 기본규칙 "Pawn 폰" 
☯ 폰 행마를 통해서 살아있는 기본을 배운다.
※ 앞에서 길을 열어주는 Pawn (앞에서 뒤의 기물들의 길을 연다)
1. 길을 열어주는 생활의 기본을 배운다.
2. 폰을 통해서 학교, 사회에서의 생활에 기본을 배운다.
3. Touch Move 배움은 자신의 기본에서 시작된다.
4. 폰 행마는 우리 몸에 호흡(폐)을 하는 역할.
B. 체스 기본규칙 "Knight 나이트"
☯ 나이트 행마를 통해서 힘에 기본을 배운다.
※ 뒤에서 힘으로 돕는 Knight (오프닝에 킹을 돕고 공간통제)
1. 뒤에서 도와주고, 방어하는 힘의 합리성을 배운다.
2.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합리적 사고를 배운다.
3. Zugzwang 배움에 최대 적은 중복을 피하는 것이다.
4. 나이트 행마는 우리 몸 간에 해당되는 기물.
C. 체스 기본규칙 "Bishop 비숍"
☯ 비숍 행마를 통해서 사고(생각)의 기본을 배운다.
※ 앞장서는 정찰병 Bishop (오프닝에 사용한다. / 1가지 역할)
1. 앞을 읽을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방편사고를 배운다.
2. 공간을 개척할 수 있는 용기와 모험심을 배운다.
3. J'adoube 베풀 수 있는 미덕이 배움의 가치이다.
4. 비숍 행마는 우리 몸 신장에 해당되는 기물.
D. 체스 기본규칙 "Rook 룩" 
☯ Rook 룩 행마를 통해서 Leader 사고를 배운다.
※ 2가지 역할을 하는 Rook (중반전에 주로 활동한다)
1. 오프닝에서 룩은 캐슬링 후 Re1으로 길을 연다.
2. 힘과 사고를 일치시키는 Mind의 기본을 배운다.
3. 기강은 힘으로 잡고, 격식은 사고가치로 평한다.
4. 룩에 행마는 우리 몸 위장에 해당되는 기물.
E. 체스 기본규칙 "Queen 퀸"
☯ 퀸 행마를 통해서 지도자의 사고를 배운다.
※ 퀸의 기본, 힘, 사고를 하는 방편(方便)사고를 배운다.
1. 퀸의 기본은 오프닝에서 행마하지 않는다.
2. 퀸의 힘은 나이트, 비숍, 룩의 도움에서 나온다.
3. 퀸의 전략적인사고는 퀸 활용(희생)에서 찾는다.
4. 퀸 행마는 우리 몸 뇌에 해당되는 기물.
F. 체스 기본규칙 "King 킹" 
☯ 킹(king) 행마를 통해서 내면의 기본을 배운다.
※ 마음속에서 킹은 기본과 힘을 쓰는 내 자신이다.
1. 오프닝에서 킹은 폰의 도움을 받는다.
2. 엔딩에서 킹은 오포지션을 만든다.
3. 미들게임에서 킹은 직접 도와야 한다.
4. 킹의 행마는 우리 몸 심장에 해당되는 기물
첫댓글 우리 몸의 5장의 기능이 다 들어 있네요
나를 찾을 수있는 재미있는
께임이 될 수있으니 필히 배우고싶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