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 에어컨의 살균세척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가 직접 할 수 있는 약식세척과 전문가만 할 수 있는 완전 분리세척이 있습니다.
* 약식세척
1).먼저 전면 그릴을 위로 여십시요.
양쪽에 하단부에 작은 홈을 들어올리세요.
전면 판넬을 열다가 고장날일은 없습니다.
드물게는 일반인이 열기 어려운 모델도 있습니다(LG액자형/삼성 앙드레 모델 등)
2).모기장 처럼 생긴 먼지필터를 제거하세요.
먼지필터는 물을 뿌려서 솔로 문질러 먼지를 제거하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직사광선에 말리면 모양의 변형이 생길 수 있으니 그늘에서 건조하세요.
3).먼지필터를 제거하면 알미늄 재질로 촘촘한 틈새의 핀이 있는데 이를 증발기(에바)라고 합니다.
이 열교환기(증발기)에 온도차에 의한 결로현상으로 물이 생기게 되며 이 물을 응축수라 합니다.
라지오넬라균,비브리오균 등 각종 세균이 번식하고 불쾌한 냄새가 생기는 곳이므로
이곳을 살균세척 하는것 입니다.
4).이 에바 부부에 마트에서 판매하는 스프레이형 에어컨전용 곰판이 제거제를 살포하고
칫솔을 이용하여 세로방향 결에따라 먼지를 쓸어내시면 됩니다.
이후 깨끗한 물을 분무하시면 오염된 물이 드레인 호스 끝단으로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곰팡이제거제가 없으면 맹물에 락스를 살짝 풀어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완전 분리세척
분리세척은 일반인이 할 수 없고 전문지식이 있는 에어컨 기사만이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철거->증발기 분해->살균 고압세척->건조->실내기 조립->재설치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약식세척으로 할 수 없는 증발기의 뒷면까지 세척이 가능하고 핀 사이를 고압세척 하므로
확실한 효과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고압세척 시 실내기 PCB에 물기가 닿지 않도록 단단히 밀봉을 하여야 하며 맑은물로 헹
굼작업을 덜해서증발기에 약품성분이 남게되면 에어컨 가동 시 하얀 분진가루가
날리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첫댓글 잘보앗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