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뜻담은교회>
교회이름의 의미
‘하나님 나라’는 우리가 있는 바로 이곳이어야 하고, 우리 교회공동체가 함께 담아내고 또한 세상과 함께 담아내어 하나님 나라는 계속해서 확장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하늘뜻’은 하나님의 통치를 의미하며, 성경에 나와 있는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를 의미한다.
‘담은’은 각자 개인의 삶에서 이루어지고, 교회공동체에 함께 이루어가고, 세상과 함께 이루어간다는 의미다.
교회시작 이야기
‘하늘뜻담은교회공동체’에 함께 하기로 결정한 지체들과 재정과 기도로 후원하기로 결정한 지체들 32명이 모여 9월 27일(주일) 서대문구 통일로 48가길 46(홍은제일교회)에서 주일예배를 드리고 공동체연합모임을 가졌다. 그후 주일예배는 홍은제일교회 3층 채플실(100석)에서 모여 드리며, 극동상가(홍은동 454)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개한다.
하늘뜻담은교회공동체는?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았다는 복음 위에 서는 복음공동체이다.
은혜로 구원받았기에 그 은혜를 공동체 지체들과 세상을 향해 나타내는 은혜공동체이다.
첫째, 우리 하담공동체는 함께 모여서 울고, 웃고, 말씀으로 교훈과 책망도 하고, 사랑과 선행으로 격려하는 사랑공동체이다.
둘째, 사랑과 공의가 무너진 세상에서 공감과 경청으로 사랑을, 가난한 자들을 세우는 공의로 세우는 대안공동체이다.
그래서 회심이 중단된 한국사회에서 새로운 하늘가족들을 품고 세우는 회심공동체이다.
이를 위해서 기도한다.
하담공동체의 가까운 미래
하담공동체는 마을목회를 지향하며 좋은 이웃으로 살아가기를 소망한다.
하담공동체는 지역사회에 플랫폼을 제공하고 민관협치를 돕는 중간지원조직으로 키다리 아저씨가 되려고 한다.
고, 주일예배는 후배가 담임으로 있는 홍은제일교회 3층 채플실(100석)을 무상임대로 사용하여 드리고 있고, 내 소유인 극동상가 205호 206호는 홍은동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내놓을려고 준비중이고, 현재 일산의 제자광성교회 요셉선교팀에서 1월 8일부터 무상으로 인테리어 공사를 해주시기로 하셨다.
공사가 끝나면 1)독서모임 2)문화교실 3)초등학생 방과후돌봄 4)합창단 5)4-50대 혼밥족들과 저녁먹기 6)십대라면 등 마을일을 계획중이지. 나는 방향성이 마을목회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목표고, 키다리 아저씨로 살려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