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스타킹에는 포인트 컬러가 되는 슈즈를, 불투명한 스타킹에는 스타킹 컬러와 비슷한 슈즈를 매치한다.
<왼쪽> 쇼츠는 SJ SJ 18만5000원, 스타킹은 월포드 7만9000원, 슈즈는 더슈 20만원대.
<오른쪽> 쇼츠는 SJ SJ 18만5000원, 타이츠는 허스트 2만9000원, 부츠는 토즈 73만원.
shorts
<왼쪽>
+ 밝은 톤의 솔리드 스타킹
+ 스트랩 슈즈
쇼츠를 좀더 여성스럽게 표현하고 싶다면 옅은 그레이 컬러나 아이보리 컬러의 스타킹에 얇은 스트랩 슈즈를 더할 것.
<오른쪽>
+ 올이 굵은 타이츠
+ 앵클 부츠
쇼츠에 두꺼운 타이츠를 매치하고 발목 위로 올라오는 부츠를 신으면 활동적이고 캐주얼해 보인다.
how to wear
●화려한 패턴이나 색상의 스타킹을 매치하면 따로 노는 느낌을 준다.
●겨울에는 불투명 스타킹이나 타이츠가 따뜻해 보인다.
●아주 짧은 쇼츠를 입을 때는 팬티와 다리 부분의 이음선이 없는 기능성 제품을 선택한다.
<왼쪽> 스커트는 블루마린 80만원대, 스타킹은 인따르시아 가격미정, 슈즈는 더슈 20만원대.
<오른쪽> 스커트는 더티 블론드 20만원대, 스타킹은 월포드 6만9000원, 슈즈는 소다 20만7000원.
pencil skirt
<왼쪽>
+ 컬러 스타킹
+ 펌프스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펜슬 스커트에는 경쾌한 컬러 스타킹으로 포인트를 줄 것. 스커트와 슈즈를 같은 톤으로 매치한다.
<오른쪽>
+ 스트라이프 스타킹
+ 블랙 컬러 슈즈
둔한 트위드 소재라면 선명한 세로줄이 살아 있는 스타킹으로 다리 라인을 확실히 잡아준다. 컬러는 될수록 짙은 것이 좋다.
how to wear
●좁고 긴 실루엣의 스커트는 둔해 보일 수 있으므로 컬러 스타킹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스트라이프 스타킹을 매치해 슬림하게 연출한다.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으므로 하이힐을 매치해 스커트 밑으로 보이는 다리 라인을 최대한 살려준다.
<왼쪽> 스커트는 블루걸 60만원대. 스타킹은 비비안 가격미정, 슈즈는 마이클 마이클 코어스 가격미정.
<오른쪽> 스커트는 SJ SJ 19만5000원.스타킹은 월포드 32만원, 앵클 부츠는 시슬리 30만원대.
flared skirt
<왼쪽>
+ 반투명 블랙 스타킹
+ 메리제인 슈즈
풍성한 스커트에 반투명 블랙 스타킹을 매치하면 섹시해 보인다. 페이턴트 슈즈로 화려하게 표현할 것.
<오른쪽>
+ 세로줄 패턴 스타킹
+ 앵클 부츠
주름이 들어간 플리츠 스커트에 세로 스트라이프를 매치하면 세로선을 연장하여 더욱 슬림해 보인다.
how to wear
●플레어 스커트에 반투명 소재 스타킹을 매치하면 우아하고 여성스러워 보인다.
●스커트의 소재가 얇아질수록 얇은 스타킹을 매치하는 것이 정답. 반대로 두껍고 형태감이 살아 있는 스커트일수록 두꺼운 스타킹이 알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