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벨로의 P4의 상위 모델 P5 입니다.
이젠 정말로 머쉰이 입니다.
이차량은 아쉽게도 아직은 UCI관련 대회에서는 볼수없습니다.
즉 뜨루에는 안나옵니다.
지랄같은 UCI규정들이 이 머찐 잔차의 출전을 막아 버리지요.
물론 철인 대회는 가능합니다.
국내에도 이전 P4을 이용하여 많은 분들이 대회를 뛰셨죠.
포항에는 아직 ^^;
전체적인 디자인 정말 전위적입니다.
그리고 공력 특성을 개선하여
P4기준으로 6~11W정도 의 출력을 절약하여
40km 기준으로 30초를 줄인 답니다.
이자전거가 놀라운 점은 유압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한점이죠
잘아시는 마구라사의 림 브랙 타입의 유압 브레이템입니다.
많이 보시던 허브에 로터를 잡는 방식이 아닌 기존 림을 잡는 방식입니다.
예전부터 트라이얼이나 어반에 많이 적용되던 방식이죠.
그리고 물통이 예전의 에어로 타입의 전용물통과 게이지를 다운튜브에 장착하지 않고
일반물통을 사용합니다. 위치만 에어로바 위에 장착합니다.
물통게이지는 아룬델입니다.
미쿡메이커라 역쉬 물통게이지의 끝판왕인 아룬델 Mandible 입니다.
설 지나면 들어옵니다. ^^
브레이크 레버 마운트 안쪽으로 실린더 리져버탱크등의 부품이 다들어간다니 쩝
신형 마구라의 MTB 브렉 MT8처럼 최상급 모델로 추정되는 RT8 TT 입니다.
TT는 타임트라이얼의 약자인것 같습니다.
에어로 커버를 가진 사진입니다. 공기 저항이 먼지 ^^;
여기서 한가지
끌고야 오시메트릭 에 남는 부품 체인 케쳐 맞지 ^^
조기 보이네
전동 듀라 체용으로 손가락 까딱만으로 변속 및 브랙이 가능합니다.
놀라운 세상 머 그정 까지 장비로 할실분 있겠지만 기계밥 먹는 저로써는 놀라울 일
그리고 저의 집에서 DI2 장착한 Felt DA 타시는 원정님 의견으로는 정말 죽여준답니다.
체인 트레블 없고 정말 마지막에 손가락 움직이기도 힘들어 안하던 변속을
DI2 덕에 변속하여 적정 기어사용의 힘을 줄일수 있다고 메우 만족하십니다.
브랙암은 정비성 때문인지 BB 및으로 나왔습니다.
저 일체형 스템은 DI2 사용을 고려하여 나온것 같습니다. 선정리 깔끔
조립하여 보신분은 선정리 어려움 잘아시죠.
그런디 셋팅조작 스위차가 안보입니다. 어딘가 있것지 ^^;
카울? 을 벗긴 브레입니다. 두둥
MTB에서 보시던 유압선 마감이 보입니다. ^^
빨강 검정판 가운데서 내부에서 실린더를 팽창시켜 브렉을 잡느느 방식입니다.
브렉은 기존의 브렉 보다 가볍게 그리고 제동략은 더욱 우수하게라는 모토로 개발되었답니다.
그러나 실측치가 없어서 ^^아직은
브렉에 유압이 필요하냐?
언덕에서 내려 오실때 브렉이 밀린다. 겁나서 속도 내기 힘드시죠.
그러나 브렉이라도 잘들면 좀 더 달려지죠.
강한제동력은 좀더 강한 다운질을 할수 있게 합니다. ^^
이상 비도 오고 조용하여 주절거렸습니다. ^^
오타등은 알아서 보시길~~~~
첫댓글 진짜 미래형 머쉰이 아닐런지 ㅋㅋㅋ
정말 기쁜건 오시메트릭 장착할때 체인캐쳐값이 굳었다는거죠
^^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요 ㅎㅎ;;;
사진이 이상한건지 ... 크랭크가 타원으로 보여 ..;
저 머쉰에 내 엔진은 정말 아닐것 같아서....뽐뿌도 별로 안 오네....쳇~~
멋지군...
일단 기관촐 두정 ,, 가운데 미사일 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