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 렌즈 사용
망원 렌즈는 먼 피사체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는 말을 들었을 것입니다만, 피사체의 모양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예술적 도구이기도 합니다. 근처 와 먼 오브젝트 사이의 크기와 거리 차이를 정규화할 수 있으며 필드 깊이가 더 얕게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망원 렌즈는 야생 동물 사진뿐만 아니라 풍경 사진에도 유용합니다. 망원 렌즈의 독특한 특성을 활용하기위한 기술을 배우기 위해 계속 읽으십시오. . . .
개요
렌즈는 일반적으로 초점 거리가 약 70mm보다 클 때 "중간 망원"으로 간주됩니다 (전체 프레임에서 카메라 렌즈를 참조하십시오 : 초점 거리 및 조리개).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초점 거리가 약 135mm보다 클 때까지 렌즈를 "전체 망원" 렌즈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이는 사진의 가장 넓은 차원에 걸쳐 약 15° 미만의 시야 각도로 변환됩니다. 3-4배 이상 줌 렌즈가 있는 컴팩트 한 카메라에서 망원은 완전히 확대했을 때 간단합니다. 그러나 일부 소형 카메라는 전체 망원을 달성하기 위해 특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에 관계없이, 핵심 개념은이: 더 이상 초점 길이, 더 당신은 망원 렌즈의 독특한 효과를 통지 하는 경향이 있을 것 이다.
위의 다이어그램은 카메라 센서를 타격할 때 광선이 취할 수 있는 최대 각도를 묘사합니다. 광선이 교차하는 위치는 반드시 초점 거리와 같지는 않지만 이 거리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뷰 각도는 여전히 비슷하게 증가합니다.
망원 렌즈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인 오해는 망원 렌즈는 먼 물체를 포착하기 위한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합법적 인 사용이지만, 다른 가능성의 전체 배열이있다, 종종 멀리 떨어진 개체는 단순히 조금 가까이 점점 더 나은 촬영됩니다. 예, 이것은 사자와 실용적이지 않지만 애완 동물이나 사람이 멀리서 촬영되지 않을 때 더 잘 보일 것입니다. 왜? 피사체가 카메라 프레임에서 동일한 크기로 캡처된 경우에도 피사체와의 거리는 실제로 사진의 관점을 변경합니다. 당황한? 다음 섹션에서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망원 관점
망원 렌즈는 보기각도가 좁기 때문에 특별하지만 실제로 는 무엇을 합니까? 보기각도가 좁으면 근처 와 먼 오브젝트를 비교할 때 상대 크기와 거리가 모두 정규화됩니다. 이로 인해 가까운 오브젝트가 실제로 직접 더 크게 나타나더라도 멀리 떨어진 개체에 비해 근처의 개체의 크기가 비슷하게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보기의 각도입니다.
위의 두 실린더는 동일한 거리 떨어져 있지만 광각 렌즈와 망원 렌즈를 사용하여 프레임을 가장 가까운 실린더로 채울 때 상대 크기가 매우 다릅니다. 보기 각도가 좁아지면 더 멀리 떨어진 오브젝트는 전체 시야 각의 훨씬 더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오해는 망원 렌즈가 관점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엄격하게 말하자면,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관점은 사진을 찍을 때 에있는 위치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나 실용적인 용도로 망원 렌즈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피사체와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으며 이는 관점에 영향을 미칩니다.
상대 적 크기의 이 정규화는 적절한 스케일 감각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충격을 위해 장면에서 가장 가까운 피사체에서 가능한 한 멀리 얻고 필요한 경우 확대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망원 예제에서 전경의 사람들은 배경 건물에 비해 매우 작게 보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일반적인 초점 길이 렌즈를 사용하고, 하나는 전경 사람들에 가까운 경우, 그들은 건물의 크기에 비해 훨씬 더 큰 나타납니다.
그러나 상대 크기를 너무 많이 정상화하면 눈이 일반적으로 더 큰 물체를 기대하기 때문에 장면이 정적이고 평평하며 흥미롭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있습니다. 따라서 아주 멀리서 누군가 나 무언가를 찍은 것은 필요할 때만 수행해야합니다.
상대 크기 외에도 망원 렌즈는 물체 사이의 거리가 압축된 것처럼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개체 수를 강조하거나 혼잡의 모양을 향상시키려고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왼쪽의 예에서 배는 서로 훨씬 더 멀리 나타났지만 모두 서로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오른쪽에는 꽃과 나무가 서로 겹치게 나타나며, 실제로이 이미지는 약 100 미터에 걸쳐 있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피사체를 가까이에서 가져오기
아마도 망원 렌즈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야생 동물과 같이 작고 먼 피사체를 더 가깝게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 생활에서 그렇지 않으면 가능하지 않은 주제에 대한 관점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부 사항과 질감에서 멀리 떨어져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또한 피사체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더라도 피사체의 행동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사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의 솔직한 사진을 캡처하려고 할 때 그렇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누군가가 자신의 사진을 찍고 있다는 것을 알고있을 때 다르게 행동합니다.
마지막으로 망원 렌즈는 시야가 훨씬 좁기 때문에 사진작가가 카메라 프레임 내에 포함하기로 선택한 것과 훨씬 더 선택적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일몰 (왼쪽), 그들의 파도에 단지 서퍼, 또는 누군가의 흥미로운 얼굴 표정 주위에 단지 꽉 지역 주위에 하늘의 영역을 캡처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추가 된 선택성은 매우 간단하고 집중된 컴포지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풍경 및 레이어링
캘리포니아 주 발디 산에서 찍은 사진.
표준 사진 교육은 종종"광각 렌즈는 풍경을위한 것입니다"와"망원 렌즈는 야생 동물을위한 것입니다." 난센스! 매우 강력하고 효과적인 구성은 여전히 렌즈의 "부적절한"유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은 완전히 근거가 없습니다. 망원 렌즈는 깊이감을 압축하는 반면 광각 렌즈는 깊이감을 과장합니다. 넓은 공간은 많은 풍경에서 중요한 품질이기 때문에 광각 렌즈가 더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망원 풍경은 다른 기술이 필요합니다. 깊이감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일반적인 망원 기법은 장면을 구성하여 레이어드 피사체로 구성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장 가까운 층은 나무의 전경 세트가 될 수 있고, 후속 층은 연속적으로 더 먼 언덕일 수 있으며, 가장 먼 층은 하늘, 바다 및/또는 기타 다른 모든 근접 배경 객체일 수 있습니다.
위의 예에서, 이미지는 언덕에 나무의 전경 층없이 훨씬 덜 입체 보였다. 마찬가지로, 나무, 구름 및 배경 산비탈의 별도의 레이어는 첫 번째 예제에 더 깊이를 제공합니다. 망원 렌즈는 안개, 안개 또는 미스트의 사진이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초점 지점
주어진 피사체 거리의 경우 망원 렌즈는 다른 렌즈보다 훨씬 얕은 필드 깊이로 장면을 캡처합니다. 초점에서 먼 물체도 훨씬 더 커서 흐림이 커집니다. 따라서 선택한 초점 지점으로 정확한 정확도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예에서 전경 울타리는 고양이의 얼굴에서 발보다 작지만 얕은 심도 때문에 초점이 매우 떨어 것처럼 보입니다. 인치의 오초점조차도 고양이의 눈이 흐려져 사진의 의도를 망쳤을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망원 렌즈는 초점 거리가 짧아 발생하는 "초점 및 재구성" 오류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즉, 중앙 자동 초점 지점을 사용하여 포커스 잠금을 달성한 다음 개체가 가장 가장 빠른 초점에 있는 거리를 변경할 염려 없이 프레임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이 항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메라 자동 초점에 대한 자습서 참조).
카메라 흔들림 최소화
망원 렌즈는 날카로운 핸드헬드 사진을 쉽게 달성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초점 거리가 길수록 흔들리는 손으로 인한 흐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출 시간이 짧아집니다. 레이저 포인터를 꾸준히 잡으려고 했던 것처럼 생각해 보십시오. 근처 물체에서 이 포인터를 비추면 밝은 지점이 일반적으로 멀리 떨어진 물체보다 덜 점프합니다.
먼 벽의 지점에서 레이저 포인터를 목표로 하려고 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시뮬레이션합니다.
카메라 흔들림을 줄이려면 더 빠른 셔터 속도를 사용하여 촬영하거나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거나둘의 조합을 조합해야 합니다.
셔터 속도를 높이려면 더 큰 조리개(예: f/8.0에서 f/2.8로 이동)를 사용하고/또는 ISO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그러나 더 큰 조리개가 필드 깊이를 감소시키고 ISO 속도가 높을수록 이미지 노이즈가 증가하기때문에 이러한 두 옵션 모두 단점이 있습니다.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려면(i) 렌즈를 안정화하기 위해 다른 핸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i) 웅크리고있는 동안 사진을 찍거나 (iii) 다른 단단한 물체에 몸을 또는 렌즈를 기대어. 그러나 카메라 삼각대 나 모노포드를 사용하는 것은 카메라 흔들림을 줄이는 유일한 일관된 방법입니다.
망원 렌즈 및 심도
나는 망원 렌즈가 주어진 피사체 거리에 대한필드의 깊이를 감소 말을주의했습니다. 망원 렌즈 자체는 필드 깊이가 적지 않습니다. 불행히도 이것은 일반적인 오해입니다. 피사체를 동일한 양으로 확대하는 경우(이미지 프레임을 동일한 비율로 채우는 것을 의미함) 망원 렌즈는 다른 렌즈와 동일한* 필드 깊이를 제공합니다.
*기술 참고: 극단적 인 배율의 상황에서, 필드의 깊이는 소량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극단적인 경우이며 이 페이지에서 설명하는 용도와 는 관련이 없습니다.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필드 깊이에 대한 자습서를 참조하십시오.
망원 렌즈가 필드 깊이감소라는 평판을 얻는 이유는 렌즈 자체의 고유한 특성 때문이 아닙니다. 그것은 그들이 가장 자주 사용되는방법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더 넓은 시야를 가진 렌즈보다 망원 렌즈로 피사체를 훨씬 더 확대합니다. 즉,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피사체에서 더 멀리 가지 않으므로이 주제는 더 많은 프레임을 채웁니다. 그것은 필드의 얕은 깊이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이 높은 배율입니다.
그러나 망원 렌즈는 전경에 비해 배경을 확대하기 때문에 초점 영역("보케"이라고 함)에서 확대됩니다. 이렇게 하면 얕은 필드 깊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경이 초점이 바울 때 어떻게 보이고 배치되는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초점이 잘 되지 않는 하이라이트는 전경 피사체(예: 앵무새 예제)에 대한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