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목디스크병원 자꾸만 아파온다면
❓ 우리 몸의 중심이 되는 부분은 어디일까요?
❗ 대부분의 사람들이 척추를 떠올리시곤 할텐데요.
아래로는 골반, 위로는 경추와 연결되어 있어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튼튼한 뼈라고 해도 꾸준히 관리해주지 않으면 여러가지 질환들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오늘은 목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들어 자주 아프고, 뻐근한 느낌이 든다면 해운대목디스크병원을 찾아주셔야 하는데요.
❗ 해운대목디스크병원은 여러 분야의 과가 한데 모여있어 협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형외과와 더불어 신경, 마취,영상의학에 이르기까지 치료에 필요한 부분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목뼈는 다른 부분과 비교했을때에 상대적으로 근육과 인대가 약한편에 속하므로 평소에도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머리의 무게만해도 5kg에 달하기 때문에 조금만 삐끗해도 다치기 쉬운 부분인데요.
❗ 허리에만 나타나는 질환으로 알고 계시기도 하지만, 목에도 디스크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경추 사이에 있어야 할 부분이 바깥으로 돌출되거나 혹은 일부구간의 뼈가 과도하게 자라나면서 주변을 지나는 신경을 누르게 되는데요.
원인이 되는 부분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목 뿐만 아니라 어깨와 팔, 손가락까지 저려올 수 있어 빠르게 치료해야 합니다. 증상이 심한것으로 판단된다면 해운대목디스크병원에서 수술을 시행하여 문제가 되는 원인을 개선해야 하는데요.
❗ 해운대목디스크병원을 찾아주셔야 하는 케이스, 어떤 경우가 있을까요?
1. 목에서부터 시작된 뻐근함이 어깨와 팔로 번져나가게 되는데요.
2. 간헐적으로 증상이 나타나 지속성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3. 시간이 지나면서 손과 손가락까지 저린 감각이 느껴지는데요.
4. 어깨부분이 쑤시거나 팔을 잡아 당기는 듯한 증상이 유발됩니다.
5. 신경의 압박정도가 심해지면 제대로 걷지 못하거나,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기도 하죠.
이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늦지 않게 해운대목디스크병원에서 정밀검진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리는데요. 여느 질환들과 마찬가지로 초기에 개선해주어야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 최근에는 목디스크가 아닐까 의심될 정도로 심한 통증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생활습관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자기기의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스마트폰과 패드를 하루내내 들여다보게 되기도 하는데요. 화면을 가까이에서 보기 위해 목을 앞으로 쭉 빼고, 어깨와 허리를 굽힌자세로 오랜시간을 보내는거죠.
이러한 사소한 행동들이 모여 일자목 또는 거북목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는데요. 의식적으로라도 몸을 곧게 펴고, 눈에서 30cm 이상 거리를 둔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목에 무리가 올 수 있는 상황은 다양합니다.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 외에도 사고로 인한 직접적인 충격이나 관절의 손상도 있을수 있는데요.
- 평소 잠자리에서 높은 베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신체적인 조건을 고려해서 조금씩 낮춰주시길 권해드립니다.
- 육안으로는 내부의 뼈와 근육을 자세하게 확인하기 어려워 엑스레이나 CT, MRI 등을 사용하여 검사하게 되는데요.
- 약물이나 주사, 신경성형술, 재활, 운동 등의 비수술적인 치료도 가능합니다.
- 단, 디스크의 상태가 좋지 못할시에는 수술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해운대목디스크병원에서는 동일한 질환이라도 개별적인 몸상태를 체크하여 치료해드리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실때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상담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