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모바일 서비스 및 펨토콜 세계 소비자 조사
요약
2010년, 펨토 포럼은 펨토콜에 대한 세계 소비자 태도 및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의 펨토콜 혜택 연구를 Parks Associates에게 의뢰했다. 이 세계 소비자 연구는 가정 서비스 범위를 신장시키는것이 관심의 주 동인인 오래 간직해온 가설임이 확인된, 매력적인 펨토콜을 모바일 소비자의 반 이상(59%)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조사는 또한 펨토콜이 모바일 운용업체에게 다양한 이익을 가져다 줄것이라고 보여줬다. 모바일 사용자의 18%가 펨토콜 서비스를 얻기 위해 제공업체를 전환할 수 있다. 이미 제공업체를 바꾸기로 마음먹은 회사중에서, 42%는 만일 현재 제공업체가 펨토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남을 수도 있다. 게다가, 다양한 공급업체를 이용하는 가계중 36%는 만약 펨토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서비스를 단 하나의 제공업체로 굳힐 수 있다고 말한다.
국가 단위 데이터는 각각의 국가에서 펨토콜로 수익을 창출하고 광고하는 다양한 수단이 있다고 나타낸다: 다이렉트 판매, 가입 서비스, 부가가치 기능, 등등. 서비스가 잠재적인 추가 수익을 갖고있다. 8 가상 서비스가 테스트되었고, 모든 응답자의 20~30%에 간청되었다. 펨토콜에 관심이 있는 사람 중, 상당한 비율이 월 단위 말단의 기준 소매 가격인 이 새로운 서비스 중 하나에 기꺼이 가입하려고 한다. 마지막으로, 조사는 와이파이 사용이 소비자의 펨토콜 관심에 장애물이 아니라는 점을 발견했다. 세계 수준에서, 3G 기기에서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중 84%가 펨토콜에 흥미를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다. 모바일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펨토콜에 동등하게 관심이 있고,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더 많이 펨토콜에 기꺼이 지불하려한다.
리서치 배경
주택 펨토콜 배포를 위한 가속도가 2010년에 더 강해졌다. AT&T는 2010년 3월에 3G 마이크로셀 서비스를 런칭했고, 이후, 미국의 Sprint 및 Verizon’s footsteps가 그 뒤를 따랐다. 유럽에서, Vodafone U.K.는 2010년 초기에 확실한 시그날 서비스로서 펨토콜 제공을 리브랜드했다. 스페인의 Telefonica’ Movistar unit은 2010년 여름동안 “Mi Cobertura Movil” (My Mobile Coverage) 서비스를 처음 등장시켰다. 아시아에서, China Unicom’s 3G Inn 서비스가 2010년 초부터 북부 산시성의 거주민들에게 이용가능해졌다. 이웃 일본에서는 Softbank가 고객 일부를 위하여 커버리지 걱정을 누그려뜨리기위하여 펨토콜 서비스를 스타트했다. KDDI 또한 커버리지 문제를 겪었던 고객에게 펨토콜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확장된 배포에도 불구하고, 펨토콜에 대한 고객 자세에 관한 폭넓게 게재된 체계적인 리서치를 거의 하지 않았다. 소비자 인식 및 가정 모바일 서비스의 관심과 어떻게 그것들이 펨토콜 솔루션과 관련되는지를 더 잘 이해하기위해, 펨토 포럼은 Parks Associates에 이 주제에 관한 세계 소비자 조사를 의뢰했다. Parks는 6개국(미국, 영국, 독일, 스페인, 일본, 차이나)의 모바일 폰 서비스와 함께 6100 광대역 인터넷 가구주를 조사했다. 모든 응답자가 18세 이상이었고, 텔레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및 가전제품에 대한 가정 결정에서 동등하거나 더 큰 지분을 가졌다. 각기 국가 샘플은 나이, 성별, 수입면에서 광대역 가구 특징을 매치했다. 조사 결과는 오차범위 +/- 3%이고, 95%의 신뢰수준을 가진다. 응답자 프로파일이 Appendix에 포함되있다.
가정 모바일 경험 및 펨토콜 관심 동인 – 세계 소비자 관점
가정 모바일 경험이 나라별로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느린 인터넷 속도 및 모바일 이메일 트러블과 같은 데이터 문제들보다 음성 서비스(끊어지는 전화, 형편없는 음질)로 더 적은 문제를 보고한다. 중국 소비자는 특히 가정, 모바일 서비스 질 문제에 시달릴 것이다. 예를 들어, 중국인 응답자의 거의 반 이상이 한달에 적어도 한번은 형편없은 음질을 경험했다. 이것은 미국, 영국, 독일, 일본의 두배이다.
음질 문제의 빈도에 대한 더 자세한 그림은 일반 의견과는 대조적으로, 음질 걱정이 서유럽에도 존재한다고 드러낸다. 그림 2가 보여주듯이, 적어도 가구의 10%는 영국, 독일, 스페인에서 일주일에 1~3회 모바일 음질 문제를 겪는다고 보고했다.
서비스 이동 의사는 이 스토리의 절반이다.
조사는 음성 서비스 질 문제와 가입자 이동 의사 사이에 상당한 연관성을 지적한다. 기대된대로, 긍정적인 연관성이 존재한다 – 소비자가 홈 음성 전화 문제를 더 많이 경험할수록, 더 많은 고객이 제공업체를 바꾸기를 고려할 것이다 – 하루 기준 서비스 트러블을 겪는 사람들 사이에서, 가입자 이동 의사가 41%만큼 높았고, 절대 가정 음질 문제를 겪지 않은 사람들의 가입자 이동 의사 10%와 비교된다.
가정, 모바일 서비스의 질나쁜 경험을 한 사람들은 또한 모바일 서비스에 심하게 소비한 가정이다. 분석에서, 우리는 세계 모바일 소비자를 high-ARPU, medium-ARPU, low-ARPU 카테고리로 세분화하였다. high-ARPU 가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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