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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품 명 |
유럽알프스 3대 북벽 미봉 트레킹12일 | |
여행기간 |
2012년 6월 1일(금요일) - 6월 10일(일요일) 9박 10일 | |
항 목 |
여행경비(1인당) |
조 건 |
구 분 |
예상가 450만원 |
10명 출발 기준 |
구 분 |
내 용 | |
여행지역 |
인천 - 뭰헨 - 제네바 - 샤모니 - 체르마트 - 융프라우 - 취리히 - 인천 | |
포함사항 |
국제선 및 국내선 항공료 TAX(인천공항세, 현지공항세, 전쟁보험료) 전 일정 숙박 전 일정 식사 전용차량, 입산료 여행자 보험(최대 1억원 보상) 90L 상당의 고급 카고백 증정 한국에서부터 인솔자 동행 | |
불포함사항 |
유류할증료(11년 10월 기준 135,000원) 개인경비(음료. 기념품구입 등) | |
기타사항 |
-유류할증료 부분이 유동적이라 불포함으로 넣었습니다. 결제시 추가부 담해주셔야 되는 부분이니 이 점 유념해주세요. -항공권을 어리버드로 미리 확보하는 조건이여서 예약과 동시에 항공요금을 결재해 주셔야합니다. | |
입금안내 |
외환은행(029-22-00765-1) / 푸른여행사 예약과 동시에 예약금 1인 150만원, 출발일 10일전까지 잔금 입금 | |
상담안내 |
트레킹부 김태삼 (전화: 02-752-8810 / 010-6343-9002) |
▣유럽 알프스 일정표
일자 |
지역 |
교통 |
주 요 행 사 일 정 |
식사 | ||
제1일 6/1 (금) |
부 산 뮌 헨
제네바 샤모니 |
LH 719
LH 2388
버스 |
[10:15] 김해국제공항 출발 [17:15] 뮌헨국제공항 도착(경유) [19:05] 뮌헨국제공항 출발 [20:15] 제네바국제공항 도착, 입국수속 제네바 출발 샤모니 도착 (약 1시간) 호텔 도착후 휴식 |
중:기내식 석:기내식 | ||
호 텔 : Alpina hotel 또는 동급 | ||||||
제2일 6/2 (토) |
샤모니
몽탕베르
샤모니 |
산악열차
트레킹 |
호텔 조식 후 출발 샤모니 역으로 이동하여 산악열차 탑승 몽땅베르로 이동 몽땅베르역(1,914m) 도착 몽땅베르 트레킹 (빙하트레킹을 하시려면 안전벨트필요) - 메르데 그라스빙하를 따라 트레킹 (약 3시간) - 알프스 3대 북벽인 그랑조라스와 날카로운 드류 연봉 감상 - 몽블랑 산군, 프랑스령, 이태리령 감상
석식 및 호텔 휴식 |
조:호텔식 중:도시락 석 한국식 | ||
호 텔 : Alpina hotel 또는 동급 | ||||||
제3일 6/3 (일) |
샤모니
락블랑
샤모니 |
셔틀버스
트레킹
케이블카 |
호텔 조식 후 출발 락 블랑 트레킹 기점인 아르쟝티에르로 이동하여 트레킹시작 (약 4시간) - 호수에 비치는 몽블랑이 절경 케이블카 하산 후 샤모니 시내에서 자유시간
석식 및 호텔 휴식 |
조:호텔식 중:산장식 석:현지식 | ||
호 텔 : Alpina hotel 또는 동급 | ||||||
제4일 6/4 (월) |
샤모니
체르마트
고르너그라트 |
전용버스
산악열차
케이블카
트레킹 |
호텔조식 후 샤모니 출발 테쉬 경유 체르마트 도착 후 호텔 체크인 및 중식 -명봉 마터호른(Matterhorn 4478m) 품은 스위스 최고, 아니 세계 최고의 산악 휴양지입니다. 작고 아기자기한 마을 내에서는 휘발유 차량의 통행을 금지 하여 오염을 줄이고 있습니다. 산악열차로 고르너그라트(Gornergrat 3089m) 전망대 이동 -몬테로자(Monte Rosa 4634m)에서 마터호른까지 이어지는 4,000m급 명봉들과 고르너 빙하의 파노라마를 감상합니다. -전망대 레스토랑에서 마시는 차 한잔의 여유를 즐겨 보세요. 고르너그라트 트레킹 : 3시간 전망대 → 리펠베르그(Riffelberg 2582m) 산행 종료 후 석식 및 호텔 휴식 |
조:호텔식 중:현지식 석:현지식 | ||
호 텔 : 체사발레스 호텔 또는 동급 | ||||||
제5일 6/5 (화) |
체르마트 |
케이블카
트레킹 |
호텔 조식 후 케이블카 역으로 이동 마터호른 글라시어 파라다이스 전망대(3883m) 이동 -체르마트에서 8인승 고속 케이블 '마터호른 익스프레스'를 타고 마터호른 바로 아래에 도착. 웅대한 마터호른을 가장 가깝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마터호른, 브라이트호른(Breithorn 4164m) 등 파노라마 감상
케이블카로 트로크너슈테그(Trockener Steg 2927m)로 이동
마터호른 글라시어 트레킹 : 4시간 트로크너슈테그 → 슈바르체 파라다이스(2583m) -조금 더 트레킹을 즐기시고 싶은 분들은 퓨리(Furi 1867m)까지 하산하여 퓨리에서 체르마트까지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케이블카 이용하여 체르마트 이동 석식 및 호텔 휴식 |
조:호텔식 중:도시락 석:현지식 | ||
호 텔 : 체사발레스 호텔 또는 동급 | ||||||
제6일 6/6 (수) |
체르마트 |
케이블카
트레킹 |
호텔 조식 후 케이블카 역으로 이동 수네가 파라다이스(Sunnegga Paradise 2288m) 이동 -지하를 달리는 케이블카인 수네가 익스프레스를 탑승합니다. 로숀 파라다이스(Rothorn Paradise 3103m) 이동 -마테호른, 핀델른빙하(Findel Gletscher) 등 근사한 조망을 즐 길 수 있습니다.
로숀 트레킹 : 5시간 로숀역→오버로숀(Oberrothorn 3415m) → 플루할프산장(Fluhalp) → 슈텔리제(Stellisee 2537m) → 블라우헤르트(Blauherd 2571m)
-플루할프 산장에서 마터호른을 바라보며 여유 있는 식사를 하고 슈텔리제 호수에 거꾸로 투영된 마터호른을 배경으로 한 컷
케이블카 이용하여 체르마트 이동 석식 및 호텔 휴식 |
조:호텔식 중:도시락 석:현지식 | ||
호 텔 : 체사발레스 호텔 또는 동급 | ||||||
제7일 6/7 (목) |
체르마트
인터라켄
쉬니케플라테
인터라켄 |
산악열차
케이블카 트레킹
산악열차 |
호텔 조식 후 체르마트역으로 이동
열차로 인테라켄으로 이동(약 3시간)
인터라켄 도착 후 중식
산악열차를 이용하여 융프라우요흐역(3454m)으로 이동
-라우터부르넨(Lauterbrunnen), 클라이네샤이덱(Kleine
Scheidegg) 경유하여 아이거(Eiger 3970m) 북벽을 관통하는 터널
을 지나 유럽의 가장 높은 기차역에 도착합니다.
-스핑크스 전망대의 통유리창 너머로 알프스의 봉우리들과 알레취 빙
하 등 융프라우요흐 볼 수 있습니다.
-유럽의 정상에서 융프라우(Jungfrau 4158m), 묀히(MÖnch
4107m), 아이거의 감동을 느낍니다.
-알레취 빙하의 밑에 위치한 얼음궁전과 만년대설원위를 직접 걸어 보
실 수 있습니다. 산악열차로 아이거글레쳐(Eigergletscher 2320m)이동
아이거 북벽 트레킹 : 2시간 아이거글레쳐 → 알피글렌(Alpiglen 1615m) 산행 종료 후 인터라켄으로 이동 석식 및 호텔체크인 |
조:호텔식 중:산장식 석:현지식 | ||
호 텔 : Funny - Fun 호텔(2인실) | ||||||
제8일 6/8 (금) |
인터라켄 융프라우요흐 처 알피글렌
인터라켄
취리히 |
산악열차
트레킹
열 차 |
조식 후 산악열차를 이용하여 그린델발트역(Grindelwald) 이동 피르스트 케이블카역(Firstbahn)으로 이동 케이블카로 피르스트까지 이동
피르스트 트레킹 : 7시간
피르스트(First 2168m)
→ 바흐알프제(Bachalpsee 2265m)
→ 파울호른(Faulhorn 2686m)
→ 라우처호른(Laucher horn2230m)
→ 쉬니케 플라테(Schynige Platte 2068m)
-피르스트란 ‘하늘아래 첫 번째 마을’이란 뜻으로 그린덴발트의 가장 대
표적인 트레킹 코스입니다.
산행 종료 후 인터라켄 오스트 역으로 이동
열차 편으로 취리히 도착
석식 및 호텔 휴식 |
조:호텔식 중:산장식 석:현지식 | ||
호 텔 : PARK INN 에어포트 호텔(2인실) | ||||||
제9일 6/9 (토) |
취리히
뮌 헨 |
LH2381
LH718 |
호텔 조식후 취리히 국제공항으로 이동 [09:10] 취리히 국제공항 출발 [10:05] 뮌헨국제공항 도착(경유) [12:00] 뮌헨국제공항 출발 |
조:매 식 중:기내식 석:기내식 | ||
10일 9/10 (일) |
부 산 |
[07:40] 김해국제공항 도착 |
※ 상기 일정은 현지사정 및 산악기상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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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 자 료 | |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국경을 따라 뻗어 있는 알프스 산맥 중의 산괴와 이 산괴에 속하는 서유럽의 최고봉(4,807m).
몽블랑, 프랑스-이탈리아, 알프스최고봉을 포함해 산괴의 반 이상이 프랑스 영토에 속한다. 산괴는 프티생베르나르 고개에서 북쪽으로 48km에 걸쳐 있으며 최대너비는 16km이다. 남쪽으로 그레이언알프스, 서쪽으로 샤모니 계곡과 사보이알프스, 북동쪽으로 페나인알프스, 동쪽으로 쿠르메외 계곡이 이 산괴를 둘러싸고 있다. 산괴 내의 다른 주봉으로는 몽블랑뒤타쿨·몽모디·에귀이뒤제앙·레그랑데조라스·몽돌랑·에귀이뒤미디가 있다.
빙하들이 몽블랑을 약 100㎢의 면적에 걸쳐 덮고 있다(여기에서 '흰 산'을 의미하는 몽블랑이라는 명칭이 생겼음). 중앙의 얼음 돔으로부터 빙류가 고도 1,490m 아래까지 뻗는다. 알프스 산맥에서 2번째로 긴 빙하인 메르 드 글라스는 그 길이가 1,250m까지 이르렀다. 17세기초에는 빙하들이 샤모니 계곡의 바닥까지 전진해 경작지와 거주지를 파괴 또는 매몰시켰다. 그 이후 빙하들은 주기적인 전진과 후퇴를 되풀이하고 있다.
몽블랑이 서유럽 최고봉이라는 사실에 주의를 기울인 것은 1742년 P. 마르텔, 1770년 장 A. 델뤼, 그리고 그후 오라스 베네딕트 드 소쉬르 등의 과학자들이었다. 이 점은 모험가들을 정상에 오르도록 자극했으며, 1786년 샤모니 출신의 의사 미셸 가브리엘 파카르가 그의 포터인 자크 발마와 함께 정상을 정복했다. 등반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건 중 하나인 파카르의 업적은 다음해 드 소쉬르의 등정에 의해 빛이 가려졌다. 그리고 등정에 실패한 후 질투심 때문에 최초의 등정에 관한 편벽된 기사를 발표한 마르크 테오도르 부리로 인해 첫 등정이 전적으로 농부 발마로 인해 가능했다는 이야기가 나돌게 되었다. 등반가 외에도 샤모니를 찾는 관광객 수가 꾸준히 증가했으나, 개량 도로가 개통된 1870년경까지 이곳은 계속 외딴 휴양지로 남아 있었다. 공중 케이블과 겨울 스포츠용 시설이 설치되면서 알프스 산맥 최대의 관광중심지를 이루었고 전통적으로 해오던 목축업이 완전히 사라졌다.
몽블랑
마테호른
스위스와 이탈리아의 국경에 놓여있는 마테호른산(4478M).
1855년 스미스 형제가 몬테로자를 오른 것을 시작으로 발리스 알프스의 고봉들이 차례로 등정되었는데, 1865년에는 마테호른이 초등되어 더욱 유명해졌고, 그로부터 30년 후에는 브리그에서 쩨르마트에 이르는 산악철도가 개통되면서 일반인들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이어 고르너그라트(3090미터)까지 산악철도가 올라갈 수 있게 되자, 마테호른과 모테로자 산군의 환상적인 파노라마가 일반인들에게 알려져, 세계적인 산악도시로 거듭 발전하였다.
1980년에는 클라인 마테호른(3,883m)까지 케이블카가 개통되어 브라이트호른 산군의 당일 등반이 가능하게 되었고, 겨울철에는 스키를 즐기는 인파들로 붐빌 정도다.
마테호른은 아주 우아하고 샤프한 산이다. 가파르고 폭이 좁은 고립된 피라미드형 암벽으로 능선이 빙하로 둘러싸여 있다. 산은 등산인들의 메카라고도 일컬어진다. 컨벤션 센터인 제르마트(Zermatt)는 산 북쪽의 바로 밑에 아늑하게 자리잡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빈번히 오르는 산중 하나인 까닭에 이제는 마테호른의 정상으로 오르는 모든 능선과 면은 로프와 사다리와 방가로로 인해 비늘 같은 반점이 생겨 고정되어 버렸다.
마테호른은 지금 많은 루트가 생겼는데, 이 산을 오르는 가장 쉬운 루트는 회른리 릿지(Hornli Ridge : AD)와 라이언 릿지(Lion Ridge : AD+)라는 윔퍼(Whymper)가 초등정시 올라갔던 그 루트이다. 그러나 라이언 릿지에는 곳곳에 난이도가 높은 구간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회른리 릿지로 마테호른 정상에 오르는 사람들이 많다.
오늘날 마테호른은 여전히 등산인들이 절대로 과소평가 할 수 없는 중요한 도전으로 남아있다.
1)정상표고 : 4.478m
2)수직높이 : 약 1,218m (3,260-4,478)
3)등반루트 : 슈미트 루트(Schmid-Route)
4)난 이 도 : Ⅴ-VI(III+ - IV)
5)막 영 지 : 훼르니산장 또는 산장뒷쪽에 텐트 칠수 있는 공간 있으나 바람이 강함
<준비물 안내>
구분 |
품 목 |
수량 |
설 명 |
등반 |
안전헬멧 |
1 |
마터호른(필수) , 몽블랑(선택) |
안전벨트 |
1 |
상 동 | |
잠금 카라비너 |
2 |
화복용 | |
카라비너 |
3-4 |
또는 퀵도르 가능 | |
8자하강기 |
1 |
마터호른 만 준비 | |
확보줄 |
2 |
데이지 슬링으로 1mm ~ 15.mm | |
자 일 |
3 |
공동장비 9mm X 60m, 본사 준비 | |
코드슬링 |
1 |
5mm X 5m | |
운행 및 숙영 |
침낭 |
1 |
오리털 1300g 이상 |
매트리스 |
1 |
피크닉 갈 때 가져가는 돗자리 불가 | |
헤드 렌턴 |
1 |
여분 건전지는 필수입니다. | |
스틱 |
1조 |
||
배낭 40~50 L |
1 |
배낭커버 포함 | |
중등산화 & 경등산화 |
2 |
아이젠 10발이상 착용이 가능한 등산화 | |
스패치 |
1 |
무릎밑까지 오는 대형스패치 | |
아이젠 |
1조 |
12발 (현지대여 가능) | |
피켈 |
1 |
있는 분만 가져오세요. 현지 대여 가능 | |
썬글라스 |
1 |
UV 코딩되어 있는 것으로, 스키 고글이 좋음 | |
고글 |
1 |
눈보라가 눈에 들어오지 않도록 해 줘야 합니다. | |
물통 |
1 |
1리터 들이 날진이 좋습니다 | |
복장 |
다운자켓 or 파일자켓 |
1 |
보온을 위한 자켓입니다. |
챙큰모자 |
1 |
햇살 가림 | |
보온모자 |
1 |
귀가 덮여야 합니다. | |
고어텍스 자켓(상의) |
1 |
방풍 및 방수를 위한, 모자 달린 것이 좋습니다. | |
고어텍스 바지(하의) |
1 |
방풍 및 방수를 위한 | |
장갑 |
3 |
겨울용1, 가을용2 | |
고소내의/속옷 |
1 |
보온내의/ 속옷은 날짜 수에 맞게.. | |
긴팔 T셔츠 |
3 |
강한 햇살(자외선)을 차단해주기 위함입니다. | |
반팔 T셔츠 |
3 |
일상용(산 아래에서의) | |
여름바지 |
2 |
산행 첫날 | |
겨울바지 |
2 |
정상 등정 날 필요 | |
바라클라바 |
1 |
안면 마스크, 귀까지 가리는 것으로 | |
등산양말 |
5 |
일정에 맞게 | |
스카프 |
1 |
||
기타 |
세면도구 |
1 |
|
썬크림 |
1 |
SPC 30 이상 | |
상비약 |
1 |
개인 보유 | |
수저셋 |
1 |
||
화장지(물티슈) |
1 |
||
카메라 |
예비 건전지 및 아답터 | ||
개인 간식 및 등반식애 도움이 되는 행동식 야간 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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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마음이 설레이고 사진으로만 봐도 벅차오릅니다. 무진 노력해 보겠습니다.
참고사항 입니다. 위의 장비목록은 벽등반시 필요한 장비이므로 우리 산행하고는 해당이 없습니다.
우리 산행시 필요한 장비는 차후에 다시 기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