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니지II입니다.
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마음이 풍족해지는 계절 가을이 시작되려고 합니다. 리니지II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풍족한 마음을 리니지II월드에서도 함께 가지시길 바랍니다. 내일 업데이트될 예정인 'Prelude'의 상세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리니지II: 혼돈의역사의 시작은 테스터 여러분의 참여와 애정으로 이루어졌으며, 상당히 많은 분량이 업데이트되는 만큼 미리 그 내용을 주지하여주시길 바랍니다. 리니지II월드를 함께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업데이트는 내일(9월 24일) 오전 10시부터 게임에 적용되며, 업데이트되는 화일의 다운로드는 정기점검이 시작되는 오전 8시부터 가능합니다. 원활한 업데이트를 위한 것이니만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 다.
[업데이트 목차]
▶ 새로운 영지 및 사냥터 추가 ▶ 새로운 스킬의 추가 ▶ 스킬 효과 변경 ▶ 퀘스트
▶ NPC ▶ 아이템 ▶ 테이밍 몬스터 ▶ 시스템의 추가 및 수정
▶ 인터페이스 ▶ 사운드 ▶ 각종 버그수정
< 새로운 영지 및 사냥터 추가 >
1. 기존 리니지II 월드의 약 1/5 크기에 해당하는 지역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오렌의 상아탑, 오렌성 및 성앞마을, 페어리의 계곡, 사냥꾼마을, 포자의 바다 등 새로운 지역으로의 모험 을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지역은 기란 북부지역과 연결되는 죽음의 회랑을 통과하여 북쪽으로 가시면 도착 하실 수 있습니다.
2. 글루디오 영지 황무지 서쪽에 잊혀진 신전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곳은 먼 옛날 물과 불의 신을 섬기던 신전이었지만, 오랜 세월이 지나 지금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 져 버린 신전이 되어, 현재는 괴물들만이 들끓는 곳이 되었습니다.
3. 새로 추가된 지역은 지도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몬스터 배치 등은 공지문 부분에서 확 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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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스킬의 추가 >
147개의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었으며 기존 스킬들 또한 상위 레벨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졌습니다. 추가된 스킬은 아래 리스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먼 - 스킬 보기
엘프 - 스킬 보기
다크엘프 - 스킬 보기
오크 - 스킬 보기
드워프 - 스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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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효과 변경 >
1. 크리스탈라이즈 스킬이 기존에는 1단계로도 모든 등급의 아이템 결정화가 가능하던 것을 단계에 따라 차 등적용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참고로 C급 아이템을 파쇄하기 위해서는 크리스탈라이즈 2단계 스킬이 필 요합니다.
2. 범위공격 스킬 사용 시 범위 내의 카오 및 보라돌이 캐릭터의 경우에도 피해를 입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파티내의 캐릭터는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3. 어질리티의 회피력 상승효과가 증가되었습니다.
4. 실드스턴의 소모MP가 기존보다 약 1/10정도 상승하였습니다.
5. 헤이트, 포커스 포스의 재사용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6. 부활 마법인 리저렉션의 재사용시간이 4배정도 증가되었습니다.
7. 혈맹스킬인 진지 구축 및 지배자의 각인은 마법 시전 속도나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8. 스포일, 아이언 펀치, 모탈 블로우 또는 독에 중독 되었을 경우 등의 그래픽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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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퀘스트 >
1. 2차전직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2차전직을 하기 위해서는 종족 및 클래스에 맞는 3가지 퀘스트를 완수 하여야 합니다. 퀘스트를 완료 후 보 상으로 받는 증표 3개를 모아서, 40레벨 이후에 2차전직을 시켜주는 NPC를 찾아 가시면 2차전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펫을 얻기 위한 퀘스트인 펫을 얻어라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글루딘 마 을에 있는 펫 관리인 마틴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3. 퀘스트를 15개 동시에 수행하고 있는 경우 16개째 퀘스트를 받으려고 하면 더 이상 퀘스트를 동시에 진 행할 수 없다고 알려줍니다. 참고로 다른 퀘스트를 수행하고자 한다면 기존에 수행중인 퀘스트를 중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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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PC >
1. 새로운 몬스터가 대폭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지역의 마을 NPC들과 2차 전직 퀘스트에 필요한 NPC들이 배 치되었습니다. 또한 마을 NPC들의 경우 각각의 직업에 맞게 복장이 다양하게 변경되었습니다.
2. 글루디오의 몬스터 배치가 수정 되었습니다.
1) 글루디오 지역의 전체적인 몬스터 수를 증가시켜 때문에 이 지역에서 기존보다 높은 빈도로 몬스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2) 글루디오 지역에 배치된 몬스터의 레벨대를 평준화 시켜서 전직 이후 캐릭터들이 사냥하기 좋은 환경으 로 만들었습니다.
3) 투렉 오크 야영지와 올 마훔 야영지 몬스터들의 도망가는 지점 및 배치를 수정 하였습니다.
4) 비탄의 폐허 및 절망의 폐허 몬스터 배치가 수정 되었습니다.
3. 페어리의 계곡과 사냥꾼 마을 근처에 고레벨용 캐릭터를 위한 몬스터들이 배치되었습니다. 이 주변 몬 스터들의 레벨대는 용의 계곡의 몬스터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4. 포자의 바다, 오렌의 상아탑, 오렌 성/마을에 2차 전직을 바라보는 중고레벨부터 50레벨 후반의 캐릭터 들까지 사냥이 가능한 몬스터들이 배치되었습니다.
5. 잊혀진 신전에 20레벨중반 이후의 캐릭터가 사냥할 수 있을 만한 몬스터들이 추가되었습니다.
6. 기란지역 용의 계곡 몬스터 배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7. 밤이 되면 몬스터들의 수가 증가하는 지역이 존재합니다. 용의 계곡, 글루디오 영지의 비탄의 폐허와 절 망의 폐허, 디온 영지의 처형터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8. 보스급 몬스터 오르펜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르펜은 포자의 바다에 가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르펜 기지 주변은 결계가 쳐져 있기 때문에 해당지역 근처에 가면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떨어지게 되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새로운 보스급 몬스터 오르펜에 도전하여 가장 먼저 정복하게 될 자! > 어느분이 되실지 정말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9. 새로운 이벤트 몬스터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벤트 몬스터란 대장과 부하들로 이루어진 그룹형 몬스터 들을 의미합니다.
10. 몬스터들이 사용하는 스킬의 빈도를 전반적으로 낮추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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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
1. C급 아이템에 대한 상점 판매를 개시하였습니다. 기란 명품관에서 C급 아이템 중 일부가 판매됩니다. C 급 아이템들은 아데나 대신에 결정체를 지불하여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3. 세트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세트 아이템을 장비할 경우 HP, MP, 이동속도 증가 등의 추가 기능을 얻 을 수 있습니다. 세트 아이템으로는 나무 세트, 강화가죽 세트, 브리건딘 세트, 키르미안 세트 등이 있습니 다. 세트로 착용한 경우 패시브 스킬에 셋트스킬이 나타나게 됩니다.
4. 이도류 형태의 아이템 제작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도류는 각 마을 대장장이를 찾아가 제작하실 수 있으 며, 현재까지는 D그레이드의 검들만 이도류로 제작이 가능하며 C급 이상의 제작은 추후 지원될 예정입니다. 이도류를 제작하는 데는 소정의 수수료가 필요하며 이렇게 만들어진 이도류의 성능은 합쳐진 무기들의 가 치에 비례합니다.
만약 이도류로 만들어진 아이템이 상위등급보다 공격력이 좋다면 해당 이도류는 상위등급의 무기가 됩니다. 예를 들면 D급 혁명의검 2자루를 재료로 혁명의검 이도류를 제작하였다면 제작된 결과물은 C급 아이템이 됩니다.
5. 원피스 종류의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원피스는 상하의 일체형의 아이템으로 원피스 종류의 아이템을 착용할 경우 상하의를 모두 입은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원피스 착용시 하의는 따로 착용 하실 수 없습니다.
6. 레시피를 이용한 아이템 제조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까지는 D급 아이템을 제조하는 데는 D급 결정이, C급 아이템을 제조하는 데는 C급 결정이 반드시 필요 하였습니다만 D급 아이템 중 하위레벨의 아이템들을 제조할 때 D급 결정 없이 제조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C 급 아이템 중 하위레벨의 아이템을 제조할 때 C급 결정 대신에 D급 결정을 필요로 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br>
7. 드워프 종족이 아닌 다른 종족들도 각 마을 대장장이를 통해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을 제 작하기 위해서는 재료가 되는 아이템과 레시피 외에 추가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외의 종족 들이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의 목록은 일부 재료 아이템정도 입니다.
8. 2차전직 이전 스킬, 마법을 배울 때 필요로 하는 마법서 및 부적은 상점을 통해서만 구입 가능하도록 변 경 하였으며, 2차전직 이후 스킬 및 마법을 배울 때 필요로 하는 마법서 및 부적은 상점에서 팔지 않고 몬 스터를 사냥해야만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9. 스캐빈져가 스포일/스위퍼 기술을 사용할 경우 시체에서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되 었으며 기존에는 재료아이템만 얻을 수 있었던 것에 반해 무기 및 방어구, 액세사리 류도 얻을 수 있도록 추가 하였습니다.
10. 현자의 누더기, 브리건딘, 미스릴 튜닉/호즈, 하프플레이트, 셀레멘더 레더메일, 멘티코어 가죽셔츠 등 의 모양이 변경되었습니다.
11. 아덴지도 및 엘모어지도가 새로 수정되었습니다.
새로운 지역이 추가로 표시되고 산맥과 같은 지형도 표시되며, 캐릭터의 실제 위치와 미니맵에 표시되는 캐 릭터의 위치가 일부 맞지 않던 문제도 수정하였습니다.
12. 인챈트된 아이템을 결정화 시킬 경우 인챈트된 수치에 따라서 보다 많은 양의 결정체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인챈트에 실패할 경우 받게 되는 결정체의 양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13. 귀환주문서, 해독제, 정령탄 사용시의 그래픽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14. 귀환 주문서, 부활 주문서, 아지트 귀환 주문서, 성 귀환 주문서를 사용할 때 캐릭터의 마법 시전 속도 나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15. 레시피 및 제조에 필요한 고유아이템 등에 무게가 추가되었습니다. 일괄적으로 무게가 정해졌으며, 이는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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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이밍 몬스터 >
1. 퀘스트를 통해 테이밍 몬스터를 획득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펫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테이밍이란, 게임내에 특정 NPC를 반영구적으로 자신이 조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하 펫으 로 호칭)
2. 펫은 퀘스트를 통해 목걸이 형태로 습득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 목걸이를 더블클릭 하여 불러내거나 되 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3. 펫에게는 전용 인벤토리가 존재하여, 아이템을 수집하거나 장비를 착용 또는 물약 사용 등이 가능합니다 . 펫의 인벤토리는 모두 12칸이며, 무게 제한은 휴먼 파이터의 1/4 수준입니다. 펫의 주인은 펫 조정창을 열어 인벤토리에 아이템을 Drag & Drop으로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4. 펫은 펫 전용 공격무기와 방어구를 각각 하나씩 장착할 수 있습니다.
5. 펫 액션란의 액션키를 숏컷에 등록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펫이 죽게될 경우 펫 전용 인벤토리 창에 소지하고 있던 모든 아이템은 바닥에 떨어지며, 사망시 상실하 는 경험치분 또한 일반 캐릭터와 비교하여 상당히 많습니다. 펫이 죽어서 떨어뜨린 아이템은 펫의 주인만이 우선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펫이 죽으면 이후 3분동안 시체가 남아 있으며 이 시간 동안은 부활 주문서나 마법을 사용하여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단, 이 시간이 경과하여 펫의 시체가 사라지는 동시에 펫을 소환할 수 있는 목걸이도 자동적으 로 사라지며, 해당 펫은 영영 잃어 버리게 됩니다.
만약 펫 주인의 접속이 끊어질 경우 펫은 1분간 게임내에 대기하고 있다가, 주인이 접속을 하지 않으면 소 환되기 전의 상태로 돌아갑니다. 펫이 사망한 상태에서 주인이 텔레포트를 하게 되면, 시체도 함께 텔레포 트 됩니다.
7. 펫은 허기게이지가 존재합니다. 이 게이지는 지속적으로 감소하며 펫에게 먹이를 줌으로써 게이지를 채 울 수 있습니다. 이 게이지가 50% 이하로 떨어지면 이동속도 및 공격력에 패널티를 받게 되며 0%가 되면 펫 은 자동적으로 해산됩니다.
8. 펫의 성향은 주인의 성향치와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주인이 카오 성향이면 펫도 카오성향을 갖게 됩 니다. 또한 펫으로 다른 캐릭터를 죽일 경우 펫의 주인은 카오틱 성향으로 변하며, 타인의 펫을 죽일 경우 에도 성향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펫을 죽일 경우 일반 캐릭터를 죽일 때 증가하는 성향치의 1/4 가 증가합 니다.
9. 캐릭터가 정기선을 탈 때, 펫은 주인을 따라서 탈 것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주인이 펫을 무시 하고 탈 것을 타게 된다면, 펫은 죽거나, 주인이 돌아오거나, 공복감을 못 이겨 도망가는 등의 일이 일어날 때까지 제 자리에서 대기합니다.
때문에 정기전 등을 이용할 때 펫은 반드시 되돌리기 하여 목걸이 상태로 보유하신 뒤 타셔야 합니다.
< br> 10. 테이밍 몬스터와 소환수는 동시에 불러낼 수 없습니다. 단 큐빅은 예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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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의 추가 및 수정 >
1. 친구등록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친구로 등록된 캐릭터가 접속하면 시스템 메시지로 접속을 알려줍니 다.
/친구초대 [상대방이름] : 상대방을 친구 초대할 수 있습니다.
/친구삭제 [상대방이름] : 상대방을 친구목록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친구목록 : 친구들에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 파티를 맺은 후 아이템을 습득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옵션 - 게임에서 파티를 결성할 사람이 파티 루팅 방법을 선택한 후에 상대방을 초대하면 상대방의 파티초 대 메세지에 해당 파티의 아이템 습득 방법이 나옵니다. 한번 결성된 파티는 파티 중 이 옵션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주운사람우선 : 먼저 아이템을 습득한 사람에게 아이템이 돌아갑니다.
랜덤루팅 : 아이템을 먼저 습득한 사람에 관계없이 파티 범위내의 파티원에게 랜덤하게 아이템이 배분됩니 다.
3. 동맹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혈맹레벨 5 이상인 혈맹만이 동맹 창설을 할 수 있습니다. 동맹을 창설하 게 되면 혈맹레벨에 관계없이 동맹을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동맹초대 : 동맹주가 상대 혈맹주를 타겟하고 입력하면 동맹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동맹탈퇴 : 혈맹주가 입력하면 동맹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동맹추방 : 동맹주가 입력하면 대화창에 추방할 혈맹 이름을 적어 추방할 수 있습니다.
/동맹해산 : 동맹주가 입력하면 동맹을 해산할 수 있습니다.
/동맹문장등록 : 동맹주가 입력하고 대화창에 올바른 파일 이름을 적으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 (8 X 12 크 기에 256 BMP파일만 등록 가능합니다)
/동맹정보 : 동맹원이 입력하면 동맹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4. 개인상점에 기존의 판매 기능 외에 추가로 구매 기능까지 적용되었습니다.
구매기능은 주로 드워프 들이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모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추가되었으며 자신이 연마제를 하나 이상 가 지고 있는 상태에서 연마제 100개를 추가로 구매하고 싶을 경우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구매하고 자 하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해당 아이템을 구매할 수는 없습니다. 드워프는 5개, 다른 종족은 4 개까지 구매 목록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상점에 실수 및 사기를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상점에 아이템을 등록할 때 아이템의 가치보다 가격차이가 많이 날 경우 정확한 내용인지 확인하는 창 이 나타납니다. 개인상점에서 살 때도 마찬가지로 실제 아이템의 가치와 판매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아이템 을 구매할 경우 확인창이 나타납니다. 이는 판매 및 구매 시 모두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역시 아이템을 사고 파실 때 한번 더 정확한 내역을 확인하시는 신중함 인 것 같 습니다. 시스템적 보완과 더불어 스스로 신중을 기한 아이템 구입,판매로 더 이상 실수나 사기 등으로 인한 교환 피해사례가 발생하지 않게 되기를 바랍니다.
6. 캐릭터에 적용되어 있는 각종 이상상태 효과가 리스타트 한뒤 재접속하여도 사라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예를 들면 지속시간 10분짜리 실드에 걸려 있는 상태에서 재접속 할 경우 실드 효과는 남은 시간만큼 효 과가 지속됩니다.
7. PvP시 관련 보라돌이 지속 시간이 약간 변경 되었습니다. 일반 캐릭터를 먼저 공격한 캐릭터의 경우에는 보라돌이 지속시간이 기존보다 2배 증가되었습니다. 이는 먼저 공격을 한 사람에게 약간의 패널티를 더 부 여하기 위한 사항므로 먼저 공격한 대상에게 반격하는 경우는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8. 최대 데미지를 준 캐릭터 또는 파티가 아이템 루팅의 보장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하였고, 데미지를 준 캐릭터는 그 후 10초 가 됩니다. 참고로 전혀 데미지를 주지 않은 경우에는 약 15초 후에 루팅을 할 수 있습니다.
9. 카오성향의 캐릭터는 마을 상인 NPC등 이외에 게이트 키퍼 또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던전에 위치한 게이트키퍼들은 예외입니다.
10.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10분간 아무것도 안하고 있을 경우 접속이 자동으로 종료되도록 하였습니다.
11. 각각의 입력 창에서 최종적으로 선택되었던 입력상태를 저장하도록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게시판에서는 영어를 사용하였고, 채팅창에선 한글을 사용하였다면 각 창에서 입력하려는 순간, 최종적으로 사용한 언어를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2. 혈맹에 가입된 캐릭터는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혈맹에서 탈퇴한 후에 삭제 를 하여야 합니다. 단, 혈맹주는 혈맹을 해산한 후에 캐릭터 삭제를 할 수 있으며 ,혈맹해산에는 실질적으 로 7일이 소요되므로 삭제는 7일 후에야 가능합니다.
13. 혈맹 및 동맹 창설시 각 마을에 위치해 있는 그랜드마스터 및 대장로들은 이제 더 이상 종족 차별을 하 지 않습니다. 엘프가 다크엘프마을 대장로에게 가서 혈맹 또는 동맹을 창설 할 수 있습니다.
14. 물속에서 리스타트를 하거나 접속을 하면 숨 게이지가 1/10 상태로 시작됩니다.
15. 물속에서의 이동속도를 일반지형의 이동속도에 절반정도로 줄였습니다.
16. 다크엘프마을에서 글루디오성 앞 마을 간 텔레포트 비용이 하향조정 되었습니다.
17. 오크 전사, 법사의 이동속도가 아주 미세하게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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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페이스 >
1. 게임내 시점이 다양화 되었습니다. 현재의 기본시점에 1인칭 시점과 원거리 시점을 추가하여, PageUP/Pa geDown 키로 변경 적용할 수 있습니다. (1인칭, 기본, 원거리)
시점의 변경과 함께 마우스 휠버튼으로 줌 아웃 할 수 있는 최대거리를 약간 줄였습니다.
2. 엔터채팅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옵션에서 엔터채팅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엔터채팅 방식으로 변경할 경우 각종 퀵바의 단축키가 숫자 1~0에 대응하며 ALT키 조합으로 사용하던 단축키들은 ALT키 조합 없이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캐릭터 이동을 W, A, S, D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에서 채팅을 하기 위해서는 엔터키를 누르고 글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3. 이동가능한 모든 게임내 창들이 자동으로 위치 저장이 됩니다.(옵션창은 제외) 또한 옵션창의 게임 옵션 에 윈도우 위치를 초기화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4. 기존의 소셜액션 이외에, 긍정, 부정, 정중한 인사의 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소셜 액션도 숏컷창 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5. 소환수와 관련된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펫도 소환수의 인터페이스와 유사한 방식입니다. 펫 및 소환수를 클릭하면 관련창이 나타납니다. 단 큐빅은 조종할 수 없는 소환수 이므로 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6. 워크라이/어큐러스와 같은 키고 끄는 스킬도 이상상태에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7. 숏컷창에 스킬/스펠 시전이 끝난 후 좀더 알아보기 쉽도록 그래픽효과를 보강하였습니다.
8.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캐릭터 선택 시 캐릭터 성향수치가 정확히 표시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9. 개인 상점에서 아이템을 판매 또는 구매하는 도중에 개인상점 창을 다시 열면 개인상점이 중단되면서 캐 릭터가 일어나도록 하였습니다.
10. 개인상점이 열린 상태에서는 다른 사람과 교환을 할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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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운드 >
1. 각종 배경음악이 추가되었습니다.
각 마을 및 마을내의 각종 건물들, 주요지형 및 정기선, 던전 등에서 지역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들으실 수 있으며 접속 화면, 캐릭터 선택창, 캐릭터생성 초기화면, 각 종족별 캐릭터 생성 창에서의 음악이 다양화 되었습니다. 이제 다양한 배경음악과 함께 보다 실감나는 리니지II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신규 스킬이 추가됨에 따라서 스킬에 해당하는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3. 신규 몬스터들의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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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종 버그수정 >
1. 혈맹전중 상대방 혈맹주를 죽여도 혈맹전에서 승리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어 이제 상대방 혈맹주를 죽이면 해당 혈맹전에서 승리하게 되며 자동으로 혈맹전이 종료됩니다. 이와 함께 혈맹주가 항복을 할 경우 경험치가 하락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 혈맹주와 이름이 비슷한 혈맹원이 제명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 정령탄을 사용한 후 무기를 순간적으로 바꾸어서 비정상적으로 정령탄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하 였습니다.
4. 근접무기에서 원거리 무기로 교체하여 공격할 경우 사거리가 정확히 인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 다.
5. 캐릭터가 사망하고 리스타트를 한 후에 부활을 받으면 캐릭터의 HP가 1인 상태로 부활되던 문제를 수정 하였습니다.
6. 캐릭터 사망 후 재시작시 간혹 패시브 스킬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7. 범위마법 사용시 직접 데미지를 받은 몬스터 이외에는 데미지를 받아도 반응이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 니다.
8. 부스트 브레스 스킬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9. 스킬 습득시 배운다를 연속으로 클릭시 게임이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0. 퀘스트 아이템을 받기전에 스위퍼를 사용하면 퀘스트 아이템이 들어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br>
11. 각 마을에 피스존의 설정이 조금씩 잘못 설정되어 있던 부분을 정확히 적용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 다.
12. 불길한 수집가 퀘스트에서 좀비 종류의 몬스터가 좀비 머리만 주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3. 레시피가 없어도 아이템 조합 창이 떠있으면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