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5월 23일
장소: A카페
참가자: 김혜미, 김종남, 김복남, 강순영, 오경섭, 양승미, 전은자, 지경숙
1. 마을 아카데미 강좌 기획
- 서대문안의 공동체 경제 주체(마을기업,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들의 사례 보고
- 사회적 경제, 마을공동체 경제생태계의 맥락 속에서 서대문 사례들의 흐름을 연결하고 정리하는 사회자 필요함
- 생협, 자활, A, B까페, 한우리, 소리, 서대문부모협동조합....
- 30일 5시 사회적 경제협의회 회의에 경제분과 회의에 함께 결합하자.
- 30일 3:30분 A까페에서 경제분과 회의
2. 떡공장 문제 관련
- 서울시 광역급식지원센터의 제안으로 서대문구 친환경급식지원센터가 함께하는 서대문에서 떡급식 관련 협동조합 사업설명회가 개최된 이후 관심있는 개인, 단체들과 몇차례 회의가 진행되었다.
- 관심있는 사람들이 함께 힘을 모아 협동조합 방식의 추진체를 꾸리려고 하다가 장애인 부모회가 결합하면서 서대문구청의 장애인 작업장 예산안과 함께 가려고 논의해 보았으나, 준비주체와 진행절차의 시기가 부족하고, 지원체계의 역할정립에 대한 오해가 생기면서 떡공장 협동조합을 한달안에 진행하기에는 무리라는 판단이 있었다.
- 따라서 그동안 떡공장 문제와 관련하여 함께 협력하여 진행되었던 경제분과, 사업지원분과, 떡공장 추진주체 통합회의는 오늘로써 마무리하기로 하였다.
- 이후에 경제분과는 떡공장을 설립하려는 사람들이 발기인을 모집하고 협동조합을 설립, 추진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면 지원과 협력을 하는 것으로 역할을 정리하기로 하였다.
3. 분과장 관련
- 김혜미 분과장님이 많이 힘드신 관계로 분과장직을 내려놓기로 하셨다.
- 분과장을 일단 공백으로 두고, 다음번 회의에 더 많은 분과원들의 참여로 분과장을 새로 세울지 의논하기로 하였다.
- 서대문 마을넷 차원으로 분과에 대한 홍보와 분과원 모집을 하는 것이 좋겠다.
- 경제분과의 연락주체는 계속 양승미가 가져가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