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수하물 규정 정보
아시아나 항공의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부분이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객 분들이 작년(2015년)과 다르게 가장 혼란을 갖게 되는 부분입니다. 2015년 까지는 개수에 상관없이 총 무개 20kg 이내의 수하물을 부칠 수 있었는데요
2016년 부터는 위탁수하물 기준이 "무게" 에서 "피스" 제로 변경이 되어서 위탁수하물은 무조건 1개로 제한이 되었습니다.
과거,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할 때, 옷가지 등을 넣은 커리어와, 라면등 기타 선물용 꾸러미 하나를 박스에 담아 보내던 기억대로 2016년에 짐을 꾸리면, 공항에서 낭패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짐은 기내 반입이 가능한 수화물로 부치는 짐과는 상관없이 아래 아사아나 항공 규정에 맞는 짐은 기내로 들고 갈 수 있습니다.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수용 가능한 (A+B+C)의 총 합이 115cm이하, 10kg 이하인 짐 하나

두 번째 짐은 수속시 부칠 수 있는 위탁수화물로 아래 규정에 맞는 짐 하나를 기내용 수하물과 별도로 부칠 수 있습니다.

(A+B+C)의 총 합이 158cm이하 (28인치 캐리어), 23kg 이하인 짐 하나가 아시아나 항공의 위탁수하물 허용기준 입니다.
참고로 골프백의 경우 (골프백 1개 + 일반가방 1개) 무게의 합이 32kg 이하 : 1개의 위탁수하물로 간주합니다.
골프 백이 있을 경우는 골프백과 부치는 짐의 총 중량이 32kg 이하까지는 무료 위탁이 가능합니다.
출처 : 아시아나항공 수하물 규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