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부안군민의 사랑과 관심속에 시나브로 성장해온 부안서림신문이 부안군과 한국수자원공사 부안권지사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전국 최고의 친환경 댐으로 그 평이 자자한 부안댐에서 휴가철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제12회 님의 뽕 축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제개최 여부를 결정하지 못하였으나 부안군이 부안군내 해수욕장을 7월 11일 개장한다는 방침에 따라, 님의뽕축제 역시 피서객을 상대로 하는만큼 축제를 개최키로 했습니다.
물론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각종 게임은 축소 시키는 등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2020년 7월 31일(금)부터 8월 4일(화)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부안서림신문이 부안댐 광장에서 소박한 작은축제로 준비하고 있는 ‘님의 뽕’ 축제는 전국에서 부안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부안’하면 곧 천혜의 관광자원과 어우러진 ‘뽕’을 연상시키고 각인시키기 위한 목적에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부안군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뽕과 관련한 각종 건강식품과 먹거리가 개발되어 상품화 되고 있고, 이를 부안군 행정이 앞장서 홍보에 나서고 있음에도 아직도 많은 국민들에게는 ‘부안의 뽕’은 생소하기만 하다고 보고, 이에 서림신문이 작은 힘이라도 보태어 ‘부안의 뽕’을 전 국민에게 각인시키고, 부안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열번째 ‘님의 뽕 축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님의 뽕 축제’는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 가는 민간차원의 축제로, 뽕관련 생산업체는 물론 뽕생산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고 있습니다.
물론 2020축제는 열두번째 준비하는 축제인 만큼 시행착오는 물론 예산부족으로 인한 행사준비 미흡, 프로그램 부족 등의 각종 현상을 예상하고 있습니다만 지난 1회와 2회~11회 축제에서 '대박'을 보인만큼 이는 해를 거듭할수록 더 발전된 행사로 만들어질 것으로 보고, 관광객과 부안군민의 관심만으로도 성공할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안군민 여러분과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0. 6
- 부안서림신문사 -
행사참여 문의 ☎010-3653-7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