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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Sulfur Diesel (선박용 경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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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화성
유해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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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질명 : Diesel 제품의 용도 : 연료 제조회사 정보 : 회사명: GS칼텍스주식회사 주 소: 전남 여수시 월내동 1056 전 화: (0662) 680-2114 FAX: (0662) 686-3333 국내 대리점: 해당 없음 관용명: 해당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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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명 혹은 관용명1 C -9 에서 C-20이 주성분이고 끓는점 범위가 160 ~ 370℃인 원유 증류 생성물. 수소 처리나 탈황제품도 접촉 분해에 의해 디스틸레이트를 포함한다. 접촉 분해된 것은 링이 두개나 세개인 방향족 물질을 함유한다. CAS No.:68334305 함유량 (%):100
◇화학명 혹은 관용명2 Total Sulfur 함유량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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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 - 인화성이 있음. - 흡입하거나 피부를 통한 흡수시 몸에 해롭다. - 낮은 점도의 석유제품은 폐에 들어가거나 흡입시 폐에 손상을 줄 수 있다. - 연료로서만 사용할 것. -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피부접촉을 피할것. - 만약 피부에 접촉되었을 때에는 개방된 공간에서 비눗물로 닦을것. - 눈이나 피부를 따끔거리게 한다. - 오염된 의복은 세탁후 사용.
잠재적인 건강에의 영향
- 눈 : 눈을 따끔거리게 한다.
- 입 : 섭취시 약간 민감한 독성이 예상됨. 심하면 구역질이나 설사를 한다. 이 물질을 섭취한 후 일어나는 구토는 액체를 폐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하여 화학적 폐렴이나 폐의 손상을 야기할 수도 있다.
- 흡입 : 고농도 증기의 흡입시 현기증이나 최면의 증상이 보인다.
- 피부 : 피부를 자극한다. 특히 화상이나 물집이 있는 피부에 자극적이다.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접촉은 해롭다. 부가적인 정보를 원하면 11번을 참고 하시오.
만성적인 다른 건강과의 관련 - 이 물질내의 일부성분은 암을 유발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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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 눈꺼풀을 잡고서 몇분동안 깨끗한 물로 씻는다. 의사에게 보인다.
피부 : 오염된 의복을 벗고 세척한다. 피부를 비눗물로 깨끗이 씻는다. 이 MSDS에서 설명된 증상을 보이면 의사에게 보인다.
입 : 의사의 허락없이는 환자가 구토하도록 하면 안된다. 의료조언을 얻을수 없으면 환자를 근처의 응급센터나 병원으로 데려간다. 의식없는 환자에게는 절대로 아무것도 주어서는 안된다.
흡입 : 환자가 신선한 공기를 맡도록 한다. 호흡이 없으면 인공호흡을 시킨다. 즉시 의사를 부른다.
의사에 대한 정보 : 이 물질을 흡입하면 위험하다. 이 MSDS의 관련된 설명을 참조 할것. 섭취후 구토가 일어나면 환자를 지켜봐야 하는데 섭취의 역효과로 폐속으로 이 물질이 들어가면 비정상적인 호흡이 48시간 이후에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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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화 온도 ( ℃ ) : 350℃ - 인화점(℃) : 40 ~ 80℃ - 하한 발화 한계 :자료 없음 - 상한 발화 한계 :자료 없음 - 추천할 만한 소화제와 소화 방법 : 미국 방화 협회에 의하면 물 스프레이나 건조한 화학 물질., 소화 거품, 이산화탄소가 적당한 것으로 설명된다. 물이나 소화 거품은 거품을 생성시킬 수 있다. 불에 달구어진 용기를 냉각시킬때에는 물을 사용한다. 새어 나온 액체에 점화되지 않았다면 증기를 분산시키고 새는 것을 멈추기 위해 접근하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물 스프레이를 사용한다. - 비정상적이거나 폭발적인 위험성 : 새거나 엎질러진 것을 제어하거나 불을 끄려는 사람은 완벽하게 방화복을 착용하여야 한다. 가열시에는 H2S가 방출될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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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연기관이나 전력기기 등을 포함한 모든 점화원을 제거하고 환기시킨다. - 사람들의 접근을 금지시킨다. - 가능하면 바람을 등지며, 바람 불어가는 방향의 폭발 가능성을 경고한다. - 증기의 흡입이나 눈, 피부 접촉을 피한다. - 이 MSDS에서 설명한 데로 인공 호흡기와 방화복을 착용한다. - 제한된 지역에서의 다량의 가스 유출시 산소 호흡기를 사용한다. - 가능하면 엎질러진 것이 더이상 번지지않게 하고 비활성 흡착제로 제거한다. - 하수관이나 배수구로 흘러가는 것은 막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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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이나 스파크, 불꽃으로부터 멀리 한다. -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인화성 물질에 관한 법령에 따라 취급, 보관한다. - 빈 용기는 액체나 기체상태의 잔류물을 함유하고 있어서 위험하다. - 압력을 가하거나 자르거나 용접하거나 납땜하거나 구멍을 뚫거나 갈거나 하지말고 열이나 불꽃, 스파크, 정전기나 다른 점화원에 용기를 노출시키지 않는다. - 용기가 폭발하여 상처를 입히거나 심하면 목숨을 잃을수도 있다. - 잔류물은 제거하기 곤란하므로 청소하려고 하지 않는다. - 빈 드럼은 완전히 비워진 후 적절히 마개를 닫은후 drum reconditioner로 보내야 한다. - 모든 다른 용기들도 정부의 법령에 따라 안전한 방법으로 취급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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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 : 일상적인 작업이나 엎질러진 것을 청소할때 튀거나 분사가 예상되면 고글이나 안면 가리개를 착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 피부 : 이 물질을 다룰때에는 장갑, 에이프런, 신발덮개, 고글, 그리고 얼굴가리개를 포함한 비투과성 보호의를 착용해야 한다. 보호의는 네오프렌, 니트릴, 혹은 n-부틸 고무로 만들어진 것이 적당하다.
- 흡입 : 운전조건에서 노출농도를 초과하는 농도의 축적이 예상되면 적당한 호흡기의 사용을 추천한다. 입자를 미리걸러내는 유기증기 카트리지 호흡기같은 것을 착용하는 것을 권한다. 많이 유출된 것을 치우거나 혹은 탱크나 배 등의 여러 밀폐된 공간에서는 산소 호흡기를 사용해야 한다.
- 환기 : 권장 노출농도 아래로 이 물질의 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통풍을 시켜야 한다.
- 노출 한계 : ACGIH TLV자료가 없다. Caltex에서는 매일 8시간 노출시 100ppm을 넘지 않을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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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끓는점 (℃) : 200 ~ 400℃ - 증기압 ( mmHg @ 25℃ ) :1이하 - 밀도 ( kg/l at 15℃) : 0.81 ~ 0.87 - 증기의 밀도 : 자료 없음. - 외관과 냄새 : 얕은 호박색의 투명한 액체 - 제품의 PH : 자료 없음. - 용해도 :거의 녹지 않음 - 휘발성 물질의 부피 ( % ) : 자료 없음. - 증발 : 자료 없음. - 점도 : 1~ 4 cSt @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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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합반응: 상온 상압에서 위험한 중합반응은 일어나지 않음 - 다른 물질과의 반응성 : 강 산화제와 반응 - 열에 노출되거나 연소시의 생성물 : 일산화 탄소, 이산화 탄소가 제한된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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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은 실험실 동물독성 실험에서 피부암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짧고 순간적인 접촉은 바로 씻어내면 별 영향이 없지만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접촉은 피하고 증기나 분산물의 흡입을 피해야 한다.
NIOSH는 디젤 배기가스에 노출된 동물에 관한 암 유발 실험을 근거로 디젤 배기가스가 잠재적인 직업적 발암물질이라고 경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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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물질에 관한 환경 독성 정보가 알려지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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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폐기 방법 :오염 물질은 처리 용기에 넣은후 법령에 따라 처리 한다. 이 물질의 법령에 따른 처리를 위해 환경 관계기관과 접촉한다.
- 언급 : 이 물질이 토양을 오염시키거나 배수구나 하수구 혹은 다른 수원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막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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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 No. :자료 없음 - HAZCHEM CODE :자료 없음 - 위험물 등급 :자료 없음 - 특별한 운송 방법및 상태 : 인화성 액체에 대한 정부의 법령에 따라 운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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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스트레일리아 : 인공호흡기 인증에 관한 표준으로 AS 1715/1716 표준을 따라야 한다. - 뉴질랜드 : 인공호흡기 인증에 관한 표준으로 NZSS 2209/2266 표준을 따라야 한다. - 세계 ( 모든 국가 ) : 따로 지정된 규정이 없으면 U.S. NIOSH / MSHA, U.K. BSI, 호주의 AS 1715 / 1716, 뉴질랜드의 NZSS 2209 / 2266 표준을 따른다. - 오스트레일리아의 독성표 :자료 없음 - 뉴질랜드의 위험물 등급 : 자료 없음 - 뉴질랜드의 독극물 표 :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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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MSDS는 상업적 목적으로 판매할 수 없습니다. - 자료 출처 : CALTEX ( Health St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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