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회를 통해 채식주의자들이 왜 채식을 주장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이유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육류섭취를 포기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육류 섭취는 영양적 관점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많습니다. 철분, 비타민b12, 오메가3, 등 육류는 필수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식품으로서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채식주의자들이 이러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이를 균형 있게 섭취하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 상대적으로 식물성 식품에 들어있는 철분을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과 같이 먹어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메가-3는 호두와 해조류 같은 식품으로 충분히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른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맛' 입니다. 현재 우리는 감사하게도 영양적으로 부족한 삶을 살고있지 않습니다.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먹고, 살기위해 먹지 않습니다. 음식은 우리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채식주의자가 주장하는 모든 이유를 제치고도 저는 육류가 주는 맛, 그리고 그 맛을 통해 우리가 느끼는 만족도는 포기하기엔 너무 크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육류섭취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
->현재 우리는 영양적으로 부족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하였는데 영양이 부족해 죽어가는 수 많은 아이들이 존재합니다. 곡물이 가축 사료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 자소득 국가의 가람들애개 전해진다면 최소한 영양부족으로 인해 죽는 안타까운 일이 줄어들 것 입니다. 단순히 맛 때문에 우리가 지킬 수 있는 것들을 외면하는 것은 매우 이기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