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정보와 환경관리를 잘해야 일상의 사회생활과 고객관리가 원만하게 이뤄진다. 건강 및 정보와 환경에 관한 뉴 트랜드 창업 아이템이 있다. 이번엔 순간조형전문점 창업 아이템을 소개한다.
개 요 : 자신의 신체 일부를 액세서리나 인테리어 조형물로 만들어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본떠주는 순간조형업이다. 순간조형 전문점은 얼굴이나 손가락, 입술 등 원하는 신체부위를 5~30분 정도로 짧은 시간에 조형물로 본떠서 액자 등 장식품이나 목걸이, 열쇠고리와 같은 액세서리로 만들어 주는 곳이다.
국내외 현황 : 국내 최초로 순간조형 전문점(페이스 오프)를 열어 선풍을 일으키고 있는 탑 테크놀로지사. 이 회사는 신속하고 정밀하게 실물을 재현해낼 수 있는 조형 제작기법을 개발함으로써 주목받는 업체가 됐다.
창업 포인트 : 창업비용은 점포임대 보증금을 제외하면 5평 크기의 표준점포의 경우 약 2천200만원이 들어간다. 가맹비 550만원, 보증금 600만원, 초기물품비 300만원, 인테리어비 750만원 등이 내역이다. 인테리어를 본인이 직접 할 경우에는 20만원 상당의 간판용 마스크와 30만원의 감리비를 지불하면 된다. 점포임대 비용까지 감안한다면 5천만원~6천만원이 들어간다고 보면된다.
조형물의 가격은 입술 7천원, 손가락 1만5천원, 발바닥 2만2천원 등으로 보통 1만~3만원 정도로 소품을 제작할 수 있다.
순간조형 전문점의 주요고객은 어린자녀를 둔 30대 초반의 신세대 부모들과 20대 젊은 남녀들이다. 따라서 이들이 많이 몰려드는 대학가나 아파트 단지 주변이 좋은 입지라고 할 수 있다. 고객들은 대학 축제나 행사장 혹은 유치원 등에 있다. 행사 참가자들을 공략하거나 유치원 등과 연계해 아이들의 앙증맞은 신체부위를 찍어주는 방법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는 것도 좋은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출처 : 국정브리핑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