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한 얼굴 짧고 도톰한 일직선 눈썹 “눈과의 간격이나 모양 면에서 전체적으로 얼굴 비율에 잘 맞게 자리 잡은 눈썹을 타고났어요. 하지만 좀 더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내기 위해 브라운 컬러 섀도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색을 입히고 빈 곳을 잘 메워줍니다.” 송윤아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뮤제네프의 김활란 원장은 송윤아의 얼굴이 너무 갸름한 나머지 자칫 길어 보이는 것을 커버하기 위해서 눈썹을 약간 짧고 도톰하게 그렸다. 눈과 거의 비슷한 길이에, 눈썹 허리
각진 턱선 부드러운 아치형 눈썹 “채시라 씨처럼 이목구비가 또렷한 사람은, 얼굴의 어느 한곳도 두드러지지 않게 표현해야 예뻐 보이죠.” 김청경 헤어페이스의 김청경 원장은 이를 위해 브라운과 회색의 브로 섀도를 섞어 옅게 만든 후 눈썹 사이사이의 빈 곳에 발라준다고. 눈썹 머리를 옅은 색으로 칠해주면 오뚝한 콧대가 지나치게 두드러보이지 않는다. 약간 각진 턱이 두드러지지 않게 하려면, 눈썹 머리를 강조하지 않게 그려야 하는데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아치형이 되게 하면서 눈썹 머리와 꼬리 부분의 높이가 같게 그리면 눈매를 리프팅하는 효과도 있다.
긴 얼굴 눈썹산부터 꼬리까지 도톰하게 그릴 것 긴 얼굴을 커버하려면, 얼굴이 옆으로 넓어보이게 그려야 한다. ”작은 얼굴이지만, 얼굴 폭이 좁다 보니 길어 보이죠. 이를 커버하기 위해서 눈썹 허리 부분이 지나치게 높지 않도록 거의 일자형으로 그려야 해요.” 김청경 원장은 눈썹을 약간 도톰하게 그려서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면서, 눈썹 머리보다 꼬리쪽 부분이 더 두꺼워 보이게 그렸다. 눈썹을 가로질러서 샤넬의 아이브로 섀도를 바른 후, 슈에무라 아이브로 펜슬 씰 브라운 컬러로 빈 공간을 채웠다. “펜슬을 이용해 눈썹 가닥을 그리듯 섬세하게 채워야 자연스럽죠.”
어려보이는 얼굴 옅은 색으로 눈썹각을 살려줄 것 이목구비가 작고 귀여운 느낌의 정다빈은 눈썹 모가 가늘고 부드러워서, 눈썹 아랫 부분의 지저분한 잔털만 제거하고 부드럽게 쓸어주는 식으로 눈썹을 정리한다고. “도톰한 눈썹 본래 두께를 살리면서 눈썹 산 부분이 살짝 각지도록 정리해주죠. 길이는 너무 길게 빼지 않고 살짝 짧아 보이게 그리고요.” 알트 앤 노이의 김미진 실장은 옅은 눈썹 색을 위해서 슈에무라 아이브로 매니큐어의 브라운 컬러로 눈썹결을 살려서 빗어주었다. 부분적으로 듬성한 부분은 슈에무라 하드포뮬러 씰 브라운 02번으로 메워준다.
달걀형 얼굴 아래쪽을 채워그린 일자형 눈썹 “완벽한 달갈형 얼굴이지만, 이런 얼굴은 눈썹을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둥글게 보일 수도, 길어 보일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한가인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라뷰티코아의 김규리 부원장은 얼굴이 길어 보이지 않도록 눈썹에서 곡선을 없애고 굵은 일자형으로 그렸다. 이때 눈썹 위쪽 보다는 아래 쪽으로 내려오게 채워서 눈과의 간격이 좁아보이게 해야 볼살 쪽으로 시선이 가지 않는다. 눈썹 빗으로 빗어준 후, 짙은 브라운 컬러의 아이펜슬로 눈썹 사이사이를 채우되 외곽선 부분을 깔끔하게 그려 마무리했다.
눈코입이 오밀조밀할 때 눈과의 간격을 넓혀 그릴 것 “문근영 씨처럼 귀엽고 오밀조밀한 이목구비일 때는, 눈썹 꼬리 부분이 처지지 않게 살짝 올리거나, 일자로 그려야 눈과의 간격이 넓어져서 시원해 보이죠.” 알트 앤 노이의 김미진 실장은 본래 숱이 많고 길게 자라는 눈썹의 두께를 유지하면서 부분적으로 다크 브라운 섀도를 덧칠했다. 시원스러운 인상을 주기 위해서 눈썹 꼬리 부분은 실제보다 약간 더 길게 빼준 것에도 주목할 것. 눈썹 아랫부분만 정리해준 후, 눈썹 머리 부분은 브라운 컬러 마스카라로 빗어서 위쪽으로 올려주면 위쪽으로 시선이 가게 할 수 있다.
이마가 넓을 때 눈썹산을 뒤로 빼서 열린 느낌으로 “눈썹 모가 가늘고 부드러워서, 쓸어주는 대로 결이 정리되죠. 눈썹 정리를 전혀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나요.” 이희 헤어 앤 메이크업의 이희 원장은 동안인 얼굴에 어울리도록 브라운 컬러 파우더 섀도나 에보니 펜슬만 이용해서 눈썹을 가능한 옅게 표현한다고. 눈썹 머리보다 눈썹 산 앞부분이 가장 두껍도록 그려준 것도 특징. 이마가 너무 넓어보이는 것을 커버하려면, 눈썹 산이 일반적인 위치보다 좀더 뒤쪽에 오도록 그려주는 것이 좋다. 숱이 거의 없는 눈꼬리 부분만 에보니 펜슬로 칠해주되, 아래로 쳐지지 않게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