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일 아침 8시 30분에
대전보건대학에서 위험물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치뤘습니다.
올해 마지막 정기기사시험이기도 하고
저에게는 필기2년유효기간의 마지막 시험이라 나름 열심히 했습니다.
소방, 위험물 필기를 동시에 합격하고 소방실기를 내리 4수만 하다보니 위험물 실기는
한번도 치루지 못하고 유효기간이 도래해버렸네요.
위험물은 필답(55점), 동영상(45점)이고 취득점수가 협쳐서 60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시험시간은 필답은 60분 동영상은 90분입니다.
시험준비는 본격적으로 두달정도 했습니다. 책은 크라운출판사 이보상원로의 교재를 보았구요.
저는 그냥 정직하게 교재만 팠습니다.
화학식도 다 외우려고 하면 양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다는 못하고(사실다외워야죠..)
기출문제에 있는 화학식은 다 외우려고 했습니다.
지기님은 원리가 있다고 하시는데 전 그 원리를 잘 몰라서 그냥 외워버렸습니다. ㅡ,.ㅡ
나름 달달 외운다고 했는데도 막상 시험장 가니 잘 생각이 안나고 헷갈려서 애를 많이 먹었네요.
그리고 요즘 동영상에는 각 저장소(옥내,옥외,옥내탱크,옥외탱크,지하탱크등)에 관련된 법정기준이
많이 출제되니 여기도 집중적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위험물은 독하게 책한권 마스터하면 붙을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이 됩니다.(화학식외우는게고통스럽긴하지만요)
그리고 소방은 절대 위험물처럼 공부해선 못붙을거 같구요..ㅜㅜ
최근 3차례 소방실기점수가 52,54,53 이렇게 나오는데.
기출문제 공략만했다가는 절대 60점 못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내년에 기사요건이 된다면 학원을 등록할생각중)
위험물은 오늘 가채점을 해보니 60-65점 왔다갔다 하는지라 저두 아직은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네요.
부디 합격을 해서 올해 성과 하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올해는 아무것도 해놓은게 없음..ㅜㅜ
그리고 내년에 소방, 산업안전, 전기 또 이렇게 하나하나 올라가야지요.
이번에 합격을 하게 되면 좀 더 구체적으로 합격수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치프는 합격할 것같슴당. 흠 몸 상태만 정상이었으면 이번 시험이 기회였는데 작성한 시간이 한시간 남짓이라 아쉽네요. 수술 후 제대로 쉬지 않아서 두통이 수반되어 오늘 병원가서 치료 마저하고 와야죠. 이래저래 아쉽네~~~ 벼르던 시험 이었건만. 그리고 이거 소방쪽에 이야기 인데 아마도 기계전기 통합된다고 난리더라고요.
확실한 것은 아닌데 움직임이. 그럼 한분야만 취득해도 될것 같아서 이번 기계시험이 쉬웠던가 같네요.
몸조리 잘하세요...지기님..건강이 최고^^
치프님 그동안 공부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실꺼에요~!^^
응원 감사합니다. 수언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