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가기 복사하기 본문 글씨 줄이기 본문 글씨 키우기
SNS 기사보내기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
에세이·웹툰·영상·라디오·포스터 5개 부문… 대상에 복지부장관상
한국장애인재단이 보건복지부, 신한카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연합뉴스TV, YTN라디오, 문화일보와 함께 ‘2024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 인식개선을 주제로 에세이·웹툰·영상·라디오·포스터 총 5개 부문에 걸쳐 작품을 공모받는다.
작품 접수는 25일~오는 8월 16일까지며, 장애인 인식개선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한국장애인재단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8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200만 원, 최우수상(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상) 100만 원, 각 부문별 우수상(신한카드·카카오엔터테인먼트·연합뉴스TV·YTN라디오·문화일보 대표이사상) 50만 원, 입상(심사위원장상) 20만 원이 수여된다.
선정된 수상작은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콘텐츠와 홍보용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따뜻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을 통해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높아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단 공모전 누리집 또는 모금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