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회암 토양, 적당한 일교차 등 포도재배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는 영월군 하동면은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살려 매년 9월 포도축제를 열고있다.
이 축제에는 포도 중량 맞추기, 포도 빨리먹기, 포도껍질 멀리 뱉기등 흥미로운 이벤트가 풍성하게 펼쳐져, 가족단위 나들이 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 예밀촌 포도마을의 우수성 * 예밀촌 포도는? 예밀촌 포도는 깨끗한 물과 석회암 토양에서 생산되며 주야간 온도차가 큰 지역적 특성으로 껍질이 얇고 씹는 맛이 좋으며, 당도가 포도 주산단지에 비해 평균 2~3brix 높은 16~17birx를 유지해 매우 맛이 좋습니다. 특히 친환경농산물인증(저농약)으로 소비자가 믿고 드실 수 있는 청정 농산물입니다.
* 영월 포도의 우수성 - 깨끗한 물과 토양에서 재배되어 소비자가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 각종 미네랄(페놀산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 석회암 토양과 주야간 온도차가 큰 지역적 특성으로 당도가 높아 맛이 좋습니다. - 껍질이 얇고, 과즙이 많아 먹기에 좋습니다. - 생산량이 많지 않으므로 직접 오셔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 예밀촌 포도마을현황 - 마을유래 : 1914년 행정구역 폐합때 '예미(禮美)'와 '밀골(密谷)에서 첫자를 따서 '예밀리'라 함
* 예밀촌 찾아오기
|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