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객님^^
오메가3 제품으로 인해 고민이 많으시네요. 판매자들이 서로 자기 제품이 좋다고 광고하고 있어 소비자가 혼란스러운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허위 사실로 고객님을 현혹하는 경우가 많아 걱정입니다.
1. 정제 - 밥을 짓기 위해 쌀을 씻을 때 10번 씼었다. 20번씻었다라는 것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 쌀이 어디서 생산된 제품인지가 중요합니다. 오메가3의 선택도 이러하다고 생각됩니다.
북미, 캐나다, 유럽 등의 바다는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의 오염이 심각한것이 사실입니다. 이는 여러 메스컴을 통해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에 비해 뉴질랜드의 바다는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바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염으로부터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미국이나 유럽 제품을 찾으시던 분들께서 최근 호주나 뉴질랜드 제품을 선택하시는 이유도 이때문이라 봅니다.
물범과 물개는 먹이사슬의 최상위에 있어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이 가장 많이 축척되어 있는 동물입니다. 이를 섭취할 경우 배출되지 않습니다. 이러다보니 자연히 정제회수가 늘수 밖에 없습니다. 정제회수가 많다는 것은 좋은 의미로 보면 그만큼 깨끗하게 했다는 것으로 볼 수 있지만 다르게 보면 처음부터 오염이 심하였으니 당연히 정제회수가 많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조사에서는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 불순물들을 최소 정제회수로 정제할 수 있다면 당연히 정제회수를 최소화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정제회수가 많다는 것은 자랑이 아닙니다.
한국에 오메가3가 초기 소개될때 홈쇼핑을 통해 광고하는 업체에서 정제회수를 들먹이며 소비자를 현혹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5회니 10회니 하면서 깨끗하다구요. 하지만 중금속이 눈으로 보이나요. 환경호르몬이 눈으로 보이나요?
투명성을 가지고 깨끗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오염된 물도 투명하거든요.
2. 가격 - 정제회수에 따라 가격이 많이 차이나는 것은 아닙니다. epa, dha 수치에 의해 가격이 차이가 심합니다.
한국 식약청에서 오메가3로 승인해주는 기준은 epa, dha 각각 5% 이상입니다. 그래서 한국의 대부분 업체들은 5%-6% 정도로 맞추고 있습니다. 수치를 2배 올리면 제조 비용이 3-4배 이상 든다고 합니다.
엔세일에서 판매하고 있는 굿헬스 제품의 경우 각각 18%, 12%입니다. 뉴질랜드 내에서 이수치 이상 되는 제품은 거의 없습니다. 왜냐하면 단가가 너무 많이 치솟기 때문입니다.
3.색깔 - 오메가3와 관계없이 캡슐의 제질에 의해 색깔의 투명도가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물범유나 물개유 등은 정제회수가 어유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조금더 투명합니다. 조금전에 말씀 드렸듯이 투명도는 제품의 질을 결정짓지 못합니다.
4. 불투명 캐이스는 의심해봐야 된다? - 이것은 오메가3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는 결정적인 증거입니다.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이지만 빛과 열에 노출되면 산화 되어 몸에 나쁜 기름으로 변합니다.
이것 저것 따지는 것 보다 가장 먼저 조심해야 할 것이 빛이나 열에서 차단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투명용기에 들어 있으면 계속해서 빛에 노출되기에 산화가 진행됩니다. 좋지 않은 기름으로 변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메가3에 대해 조금만 공부를 한다면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것도 모르는 판매자라면, 더욱이 투명 케이스가 좋다고 광고하는 판매자라면 소비자를 기만하고 있는 것입니다.
5. 신뢰도 - 굿헬스 제품은 한국의 대부분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습니다. 세계로도 수출이 되고 있구요. 그만큼 인정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름도 없는 제품을 가져와서 자기 제품에 맞춰 광고하는 것에 현혹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6. DPA 성분 - 앞에서도 설명하였듯이 오메가3의 기준은 DHA, EPA 각각 5% 이상 함유입니다.(한국식약청공시) 어유에는 DPA 성분이 없습니다. DPA 성분은 물개유에 있습니다. 물개유는 DPA 가 있지만 상대적으로 DHA와 EPA 성분이 매우 낮습니다.
반드시 DPA성분 섭취가 필요하다면 초유를 드시면 됩니다. 매우 풍부한 DPA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PA가 없으면 오메가3가 아니라는 식의 광고는 물개유 판매자들에 의해 나온 말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