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신득의를 가능케 하는 신적인 권능으로서,
하나님의 의를 경험했는가?
이신득의를 통해서 의인의 신분을 얻고, 하나님의 보배로운 백성이 된 사람은 영광 가운데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그 영광 가운데 나타나기를 소망하며 살아갈 것이다. 의인의 신분을 얻고,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에 들어간 사람은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이다. 하루 하루 성화의 삶을 살며, 하나님의 통치를 받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게 될 때 이 길 끝에서 영광의 주님을 뵙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이처럼 영광스러운 구원으로 나아가는 견고한 초석과 토대를 놓는다. 하나님의 의가 없으면, 우리 신앙은 사상누각에 불과하다. 하나니의 의를 통해서 죄 사함을 넘어, 영적 자유와 영적 해방, 그리고 그리스도와의 연합까지 나아갈 수 있다. 이러한 엄청난 복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이 복은 이제 당신의 것이다.
- 역자 서문 중에서
목차
이신득의를 가능케 하는 신적인 힘,하나님의 의란 무엇인가?…………………………………07
●도입
●율법에 속한 의 vs. 복음에 속한 하나님의 의
●하나님은 과연 그리스도께서 지키신 율법의 의를 신자에게 전가시켜주시는가?
●율법의 의와는 완전히 동떨어진 하나님의 의
●자기도 의롭고 또한 예수를 믿는 자를 의롭다고 선언하시는 칭의자 되시는 하나님
●믿음이 있는 사람을 의롭다 하고 또 믿음이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의
●율법을 허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굳게 세우는, 복음에 나타난 하나님의 의
●부활의 능력과 부활의 영역에 터 잡고 있는 하나님의 의
●그리스도의 공로 위에 서있는 하나님의 의
●죄 사함, 그 이상을 바라보라!
●대척점에 서있는 율법의 의와 하나님의 의
●율법을 지키신 그리스도가 아니라, 영화롭게 되신 그리스도를 바라보라!
저자 윌리암 켈리(William Kelly, 1821-1906)
1820년에 북 아일랜드에서 출생한 켈리는 1840년에 구원을 확신했다. 그는 트리니티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하였으며, 건전하고 박식한 성경학자이자 비평가였다.
1860년에 출간한 요한계시록 강해는 여러 성경학자들에 의해 극찬을 받았다. 그는 ‘ The Prospect(전망)’란 잡지를 간행하는 한편 1857년부터 주님이 부르실 때까지 50년간 ‘The Bible Treasury(성경의 보화)’를 발행하면서 당시 영적 거성들의 논문을 게재했다.
윌리암 켈리는 존 넬슨 다비의 저서 “Etude Sur La Parole”을 영어로 번역하였는데, 그 책이 “Darby’s Synopsis of the Books of the Bible(다비의 성경주석 시리즈)”으로써, 이 책은 모든 성경 학도가 가까이 두고 연구해야할 불후의 명작이다.
이외에도 켈리는 수년 동안 다비의 저서를 수집하고, 편집하고, 틈틈이 번역한 결과로 34권의 다비 전집을 내었고, 이로써 19세기의 영적 유산을 후배들에게 남겨주었다. 그 대부분의 글이 The Bible Treasury(성경의 보화)에 수록되어 있다.
★★★★★★★★★★★★쿠팡에서 구입하세요 ★★★★★★★★★★★★
https://coupa.ng/bMuuGg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