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호 |
전주방문날짜 |
전주방문맘 (지역) |
1 |
2016.12.1. |
이에스더 (대전) |
2 |
2016.12.23. |
쭈히 (대구) |
3 |
2016.12.26. |
에디슨 (호남-광주) |
4 |
2017.1.8. |
jean (서울) |
5 |
2017.1.15.. |
오늘 (부천) |
6 |
|
|
7 |
|
|
8 |
|
|
9 |
|
|
10 |
|
|
11 |
|
|
12 |
|
|
13 |
|
|
14 |
|
|
15 |
|
|
16 |
|
|
17 |
|
|
18 |
|
|
19 |
|
|
20 |
|
|
21 |
|
|
22 |
|
|
23 |
|
|
24 |
|
|
25 |
|
|
26 |
|
|
27 |
|
|
28 |
|
|
29 |
|
|
30 |
|
|
31 |
|
|
32 |
|
|
33 |
|
|
34 |
|
|
35 |
|
|
36 |
|
|
37 |
|
|
38 |
|
|
39 |
|
|
40 |
|
|
41 |
|
|
42 |
|
|
43 |
|
|
44 |
|
|
45 |
|
|
46 |
|
|
47 |
|
|
48 |
|
|
49 |
|
|
50 |
|
|
번호 |
읽은날짜 |
읽은 책 제목 |
51 |
|
|
52 |
|
|
53 |
|
|
54 |
|
|
55 |
|
|
56 |
|
|
57 |
|
|
58 |
|
|
59 |
|
|
60 |
|
|
61 |
|
|
62 |
|
|
63 |
|
|
64 |
|
|
65 |
|
|
66 |
|
|
67 |
|
|
68 |
|
|
69 |
|
|
70 |
|
|
71 |
|
|
72 |
|
|
73 |
|
|
74 |
|
|
75 |
|
|
76 |
|
|
77 |
|
|
78 |
|
|
79 |
|
|
80 |
|
|
81 |
|
|
82 |
|
|
83 |
|
|
84 |
|
|
85 |
|
|
86 |
|
|
87 |
|
|
88 |
|
|
89 |
|
|
90 |
|
|
91 |
|
|
92 |
|
|
93 |
|
|
94 |
|
|
95 |
|
|
96 |
|
|
97 |
|
|
98 |
|
|
99 |
|
|
100 |
|
|
**
기쁨한글센터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봉곡3길 전주홍산교회 인근(새연초등학교정문) 삼화빌라1층
나무가
춤을 춘다.
바람이
춤을 춘다.
나무가
잠잠한다.
바람이
잠을 잔다.
카페
동영상에 의하면
예전에는
정읍서신초등학교에서
off line으로
자음카드한글학습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었다.
많은 엄마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
자음카드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볼 수 있었다.
그러다가
이것을 도교육청 당국이 금지하고
2012년 1월 25일
김교장을,
전격
직위해제,
이어서 교감강등으로 중징계,
off line 프로그램이
강제
해산되기에 이르고 말았다.
그 죄목
제1번이
'특수교사 수업권 박탈'이었다.
교장의
한글지도는
'특수교사 수업권 박탈'이라고 하였다.
초등학교교육에서 한글교육이 시행되던
off line이,
off line
한글
프로그램이
그렇게 해서
없어지게 되었다. 그래서
기도가 있었다.
나무는
춤을 추었다.
기대의 춤
기도의 춤
희망의 춤이었다.
바람이
춤을 추었다.
엄마가 잠잠하면
엄마가 잠을 자면
아이는 절로 깊은 잠에 빠져든다. 그리고는
거기에서 다시 나오는 일이 없게 된다.
그리고
아이는 영영 거기에서 깨어나지 않는다.
나무가 잠잠한다.
바람은 잠을 잔다.
"아파트 100채를 주세요."
전국에서
유치원생
다운증후군 아이 가족
100가족이 한데 모여
6개월-12개월간
한글과정을 하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 . . .
초등학교에
이들이 입학할 때
동화책 100권을 혼자서 읽고 입학하도록
동화책 500권을 혼자서 읽고 입학하도록
동화책 1,000권을 혼자서 읽고 입학하도록. . . .
그래서
일반초등학교를 다니게 되더라도
교과서 읽는 아이로 초등학교를 다니게 되도록. . . .
100억이 필요합니다.
아파트
100채를 짓자면. . . . .
100억이 필요합니다.
다운증후군 아이는
지능이 대개
40-60이다.
지적장애의 쌤플이다.
누가 보더라도
이들은
지적장애아다.
다운증후군 아이 중
1/100확률이라는
모자이크다운증후군 이이 외에는 모두
이 범주에 들기 때문에
이들은
그냥 지적장애로 인정이 되어버린다.
여타 장애아들이 만일
한글이 안된다면
한글이 힘들다면
셈이 안되고 힘들다면
설사
지능이 높은 정서장애아(자폐아-발달장애)라고 하더라도
지능이 높은 난독증(학습장애야)라고 하더라도
그리고
한글이나
셈이 안되거나 힘든
그 어떤 장애아라고 하더라도
한글관련해서 보면
셈관련해서 보면
결과적으로는
대동소이
다운증후군과 똑같다.
유치원기,
초등학교 초기,
초등학교 중기에서,
가족 교사 친구 치료사 등
주변의
온갖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지적발달이
심각한
한계에 부딛히고
멈춰버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위와 같이
이런 소원을 입으로 말한 것이
2008년이었다.
힘든 아이의
엄마들에게 있어서
보는 것만 믿는 것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러니까
8년전이었다.
10평짜리 사무실,
이것이,
이런
바램의 결과일까?
희망하시는
다운증후군
아이와 가족이
이 사무실 가까이로 모여들어
이 사무실을 중심하여 살아가면서
한글을 익혀
소기의 결과가
나오게 되기를
기도드립니다.
인생이 무엇?
풀의 꽃.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말씀만 영원.
인생이 무엇?
여 몽환포영, 여로(역)여전
인생이 무엇?
생즉사
인생이 무엇?
기뻐하면 생
연구, 근심하면 사
그래서
주님께서
"너희는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어라"
"나를 믿어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다'
"근심말고
"믿어라"
하셨나보다.
오늘은
은혜다.
오늘은
기대다.
오늘은
기도다. 그래서
오늘이
기쁨이다. 그래서
오늘이
열린
길이다.
꿈이
현실로?
보증금 300만원
월세32만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00로 삼화빌라 1층 (새누리교회/지역아동센터옆)
***가
보증금 300만원을 지불하고,
***가
월세 32만원씩을 매월 지불키로 하고,
플랑카드로
간판을 대신하고,
'(대한국민) 기쁨한글센터'라는 이름으로
Off Line
자음카드한글학습이
문을 열어,
이후로
이전 모습과
좀더 달라진
한글역사가
쓰여지게 되리라는
기대가
새로 생겨났다.
2016년 9월20일이다.
2016년 10원10일이다.
자음카드한글학습 카페의 생일,
2006년 5월1일
당시
교장자격연수를 받고 있는 중에
청주의
교원대학교에서
인터넷에다
'자음카드한글학습'
카페가
처음 개설,
그 날 이후로
어떤
한글역사가 생겨나게 되리라는
막연한
기대가
있었다.
그런데
인터넷을 어떻게 하는 것인지,
카페에다 새글을 올리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인지
알지 못하였다.
1달이 지난 후에
근무지
순창교육청으로 돌아와
누구에게 물어서
'한글이 안 되는 아이가 있나요?'
라는
글을,
최초의 글을
'Q&A'
란에다 올렸다.
이것이
10년전
'자음카드한글학습'
인터넷카페의
처음 모습이었다.
이제
10년이 지나
2016년이 되었다.
그 때는
인터넷
카페상에
이 정도의
한글역사가
쓰여지게 되리라고
감히
예상하지 않았다.
막연히
뭔가가
이루어지리라는
작고
소박한
기대였다.
그런데
지금
4,656명의 회원들이
여기에서
깃들어
숨을 쉬고 있다.
여기에서
한글프로그램을 하고
동화책통독프로그램을 읽고
셈하기프로그램을 하고
영어읽기프로그램을 하고
영어동화책통독 프로그램을 하고
말하기가 안되는 경우에는
말하기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엄마인나도포기할까?'를 비롯한
프로그램 관련 교재, 즉
책들이
총4,000페이지, 총32권이 되었다.(한글14, 수학6, 영어12)
이렇게
On Line
'자음카드한글학습'인터넷카페는
회원들의 기쁨발자취가 되었다.
이제
Off Line
'(대한국민) 기쁨한글센터'가
그와 마찬가지로
회원들의 기쁨발자취가 되리라
기대가 된다.
나무가
춤을 추면,
바람이
춤을 춘다.
나무가
잠잠하면,
바람이
잠을 잔다.
* 계약
2016.9.30.18시,
효자동3가
자음카드한글 2007-2011 정읍서신초등학교 교육 실적
순 |
연도 |
장애(급수) |
학년/지역 |
19음절진단 |
기간 |
성명 |
동화책통독 |
1 |
2007 |
2-AD |
5-서신초 |
쌍자음제외-10 |
07.3-07.5 |
김동민 |
200 |
2 |
3 |
3-서신초 |
쌍자음제외-16 |
07.3-07.4 |
고수진 |
100 | |
3 |
3 |
4-서신초 |
쌍자음제외-15 |
07.3-07.4 |
문예승 |
||
4 |
3-언어 |
1-서신초 |
2 |
07.5-07.11 |
김진영 |
||
5 |
3 |
1-서신초 |
ㅊㅋ제외-17 |
07.9-07.11 |
이명재 |
||
6 |
1-터너 |
K-정읍 |
0 |
07.11-09.8 |
안수언 |
||
7 |
3-AD |
1-정읍 |
쌍자음제외-56 |
07.11-08.6 |
유성호 |
300 | |
8 |
2 |
4-정읍 |
0 |
08.1-09.8 |
신초롱 |
300 | |
9 |
3-다운 |
K-정읍 |
쌍자음제외-13 |
07.2-08.9 |
송하은 |
||
10 |
1-다운 |
4-인천 |
쌍자음제외-8 |
07.11-08.8 |
박소영 |
100 | |
1 |
2 |
2-용인 |
쌍자음제외-56 |
07.8-07.12 |
김지희 |
1000 | |
2 |
2008 |
3-PW |
4-정읍 |
1 |
08.9-08.12 |
박새날 |
300 |
3 |
3-다운 |
1-정읍 |
쌍자음제외-10 |
08.3-08.7 |
강선아 |
400 | |
4 |
3-소두 |
2-정읍 |
쌍자음제외-40 |
08.7-08.9 |
이다연 |
||
5 |
3-AD |
K-정읍 |
쌍자음제외-25 |
08.8-09.2 |
최서영 |
200 | |
6 |
3-다운 |
M-정읍 |
쌍자음제외-45 |
08.3-08.8 |
박연아 |
||
7 |
3-다운 |
유-전주 |
0 |
08.3-10.1 |
최정은 |
400 | |
8 |
2-자폐 |
2-전주 |
0 |
08.10-11.11 |
이성수 |
100 | |
9 |
3-경기 |
2-성남 |
쌍자음제외-58 |
08.6-08.7 |
전찬영 |
500 | |
20 |
3 |
1-고창 |
쌍자음제외-13 |
08.8-09.1 |
김은혜 |
200 | |
1 |
2009 |
경계선 |
유-병설유 |
쌍자음제외-61 |
9.7-9.8 |
조승빈 |
100 |
2 |
경계선 |
유-병설유 |
쌍자음제외-65 |
9.7-9.8 |
서가연 |
100 | |
3 |
경계선 |
유-병설유 |
쌍자음제외-45 |
9.7-9.8 |
정다희 |
100 | |
4 |
1-자폐 |
M-인천 |
0 |
09.3-10.8 |
원찬우 |
700 | |
5 |
2-경기 |
2-양산 |
쌍자음제외-46 |
09.1-10.11 |
임찬 |
500 | |
6 |
2010 |
3-AD |
유-인천 |
0 |
10.9-11.2 |
은동현 |
400 |
7 |
2011 |
3 |
3-남원 |
쌍자음포함-19 |
11.6-11.11 |
신유현 |
2,000 |
비고 |
1급-7 2급-6 3급-16 경계-3 |
서신초교-8 정읍관내-9 전북관내-5 타시도-6 |
(전북관내) 남원-1 고창-1 전주-7 |
(타시도) 인천-3 경기-2 경남-1 |
|
(계) 27명 |
장애 : 언어, 간질, 자폐, ADHD, 다운증후군, 터너증후군, 프레즈윌리증후군(PW)
* 플랑카드(1안)
교육학박사, 김교장의
한글수업연구센터
daum cafe: '자음카드한글학습'
* 플랑카드(2안)
교육학박사 김교장의
한글방셈방&영어,발화방
자음카드한글학습(다음카페)의 off line
(청색 갈색 흑색, 바탕은미색
* 플랑카드(3안)
이제, 기쁘세요?
자음카드한글학습(센터)
(청색 갈색 흑색, 바탕은미색)
* 플랑카드(4안)
지금, 기뻐하세요!
한글학습실험연구센터
(청색 갈색 흑색, 바탕은미색)
* 플랑카드(5안)
지금, 기뻐하세요! 교육학박사 김교장의
한글센터(자음카드한글학습)
* 플랑카드(6안)
지금, 기뻐하세요! 교육학박사 김교장의
한글독서발화셈영어실험센터
* 플랑카드(7안)
지금, 기뻐하세요!
자음카드한글센터
(청색 갈색 흑색, 바탕은미색)
* 플랑카드(8안)
자음카드한글학습 off line (전주)
한글실험학교
(청색 갈색 흑색, 바탕은미색)
* 플랑카드(9안)
자음카드한글학습 .daum.net/Hangulsarang
기쁨한글센터
이제 누구나 기뻐하세요. T.010-4652-5629
(청색 갈색 흑색, 바탕은미색)
* 플랑카드(10안)
기쁨한글센터
이제 누구나 기뻐하세요. T. 010-4652-5629
(청색 갈색 흑색, 바탕은 미색) 725*일반폭
* 플랑카드(11안)
기쁨한글센터
T. 010-4652-5629
(주황흰색, 바탕은 곤색)
725*일반폭
*플랑카드(12안)
자음카드한글학습(전주센터)센터
(주황흰색, 바탕은 곤색)
725*일반폭
*플랑카드(13안)
자음카드한글기쁨한글(전주)센터
(주황흰색, 바탕은 곤색)
725*일반폭
*플랑카드(14안)
자음카드한글학습기쁨한글센터
(주황흰색, 바탕은 곤색) 725*일반폭
*플랑카드(15안)
자음카드한글학습기쁨학습센터
(주황흰색, 바탕은 곤색) 725*일반폭
이해력만들기동화책통독:수학:영어
출처: 다음카페, 자음카드한글학습
연도 | 동화책통독 100권 | 동화책통독 500권 | 동화책통독 1,000권 | 동화책통독 1,500권 | 동화책통독 2,000권 | 동화책통독 2,500권 | 동화책통독 3,000권 | 수학방 셈하기 | 영어방 영어읽기 |
2007 | 6 | ||||||||
2008 | 23 | 5 | 1 | ||||||
2009 | 8 | 2 | 1 | 1 | |||||
2010 | 18 | 7 | |||||||
2011 | 23 | 14 | 3 | 12 | 15 | ||||
2012 | 29 | 11 | 9 | 4 | 2 | 4 | 2 | ||
2013 | 16 | 13 | 9 | 3 | 8 | 1 | |||
2014 | 12 | 15 | 11 | 5 | 3 | 9 | 6 | ||
2015 | 6 | 7 | 6 | 8 | 6 | 2 | 10 | 6 | |
2016 | 20 | 7 | 5 | 3 | 3 | 1 | 9 | 9 | |
2017 | 7 | 1 | 1 | 1 | 1 | 6 | |||
계 | 168 | 81 | 50 | 24 | 12 | 6 | 1 | 58 | 41 |
|
첫댓글 교장 선생님
센터개설 하셨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센터개설 축하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축하드려요 그리고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만나뵙고 너무 좋았습니다
고맙습니다^^
기쁨의 시간, 은혜의 시간, 감사의 시간, 큰 행복의 시간이었습니다. ........●●●
선생님 방문신청 부탁드려요
네. 기다리겠습니다............●●●
교장선생님
존경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2.02 14:4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2.18 20:07
울 아들은 이제 11살인데..아직 한글을 모릅니다..제 불찰이겠지요..ㅠㅜ 한번 방문해서 찾아뵙고 싶습니다..
네. 기다리겠습니다.
교장선생님! 오랫만에 카페에 들어와서 여러 소식들을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특히 오프라인 센터를 개설하신 것을 보고 더 반가웠습니다. 가까운 시일에 시간 내서 찾아가 뵙겠습니다.
네. 기다리겠습니다,,,. ........●●●
교장선생님 반가워요. 정말 오랜만입니다. 늦었지만 센터개설을 축하드려요. 항상 건강하시구요 주님의 축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도드리겠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3.06 22:5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3.19 07:49
교장선생님 너무 고맙습니다.
카페 글보며 한글 한자한자 익히고 있는 엄마입니다 처음 지인 소개로 카페에 들어와서 보고 우리 딸에게도 희망이 생겨서 열씨미하고 있는데 뜻대로 빠르지는 않지만 덕택에 힘내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마음이 센터까지 만드신것 같아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진도 조금 더 나가면 연락드리겠습니다 ^^
교장선생님~! 저는 이런 사건이 있었는지 몰랐어요ㅜㅜ
특수교사인 저는 자음카드한글학습법에 많은 도움을 받고 지도하고있습니다.
정말 이게 왜 특수교사 수업권 박탈인지 이해가 가질 않네요..
계속해서 한글지도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계시는 교장선생님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교장선생님~
센터 방문하고 싶은데요 운영시간과 주소 좀 알 수 있을런지요...
김은영...2017.6.5. 가족5인방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기쁨 한글 센터를 방문해서 선생님 뵙고 말씀 듣고 싶은데요. 가능 시간 여쭙니다. 문자도 곧 드리겠습니다.
선생님~안녕하세요^^
센터 방문하고 싶어요~방문가능한 날짜와 시간이 궁금해요^^
선생님 꼭 한번 뵙고 싶어요 방문가능날짜알려주세요 무조건가서 집알아보고ㅡㅡㅋ할꺼예요
교장선생님과 통화하면서 왜이렇게 좋은 지도법을 무료로 하실까? 국립특수교육원이나 교육청과 연계해서 무언가를 만들면 더 좋지않을까 했어요 하다못해 기적의 한글학습시리즈처럼 책이라도 정식출판하면 어떨까?했는데 이 글을 읽고나니 교장선생님의 이유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기도하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의 글을 처음 읽고 느끼는것이 참 많습니다. 처음 시작은.. 떨어지는 물 한방울이었지만, 고난과 시련속에서.. 좋은 꽃이 피고 있어,,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한글을 위해 이런분이 계셨군요 사실 카페 가입은 오래전에 해놓고 이제 더열심히 내용 보려왔습니다.보급할 기회가 오는것 같아서
앞으로 자주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장선생님께서 가르쳐주셨던 학교에 가서 배우고 싶네요
전화로도 가르켜주셔서 감사한마음 가득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가르쳐주시는 대로 열심히 아이와 즐겁게 공부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