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간극 점검, 조정입니다.
참고자료는 http://cafe.daum.net/CBLUV/7EOV/2744 http://cafe.daum.net/CBLUV/7EOV/2748 입니다.
본 작업기를 보고 따라하셨다가 발생하는 문제에대해서 저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자가정비에는 자기책임이 따른다는걸 명심하세요.
스크랩 하시는분들, 어디로 스크랩한다정도는 명시해주세요.
이자리를 빌어 소희아버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틀린부분의 지적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우선 원안의 탱크고정 볼트를 탈거합니다.
유량계 배선이 있다면 제거해주시구요.
세조기에 연결된 연료호스와 부압호스도 뽑아주세요
연료탱크의 드레인호스들도 뽑아주시구요.
점화코일 배선을 뽑아주고 점화코일을 탈거합니다.
뽑기전에 순서를 확실히 기록해두셔야지 그렇지않으면 시동이 걸리지도 않을뿐더러 뻥뻥 터지는 소리를 들으실수있습니다.
오른쪽도 마찬가지로 제거해줍니다.
참고로 제 배선은 반대로 되있으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낭패봅니다.
원래 점화코일은 좌하2, 좌상3 / 우하1, 우상4 번 실린더에 꽂는게 맞을겁니다. 배선도 그에 맞춰주시구요.
냉각수 드레인볼트를 풀어서 냉각수를 제거합니다.
전 냉각수 교체한지도 얼마 안됐고 여분이 없어서 페트병에 받았습니다.-a;;
냉각수를 제거하셨다면 헤드의 좌,우 냉각수파이프와 연결된 호스를 뽑아줍니다.
블로바이가스 브리딩 호스도 뽑아줍니다.
확인하시고 찢어졌으면 신품으로 교체해주세요. 저기서 오일 냄새가 올라올수도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우측상단 냉각수호스도 뽑아줍니다.
(좌측 하단은 안하셔도 됩니다)
서모스텟 배선을 뽑아줍니다. 서모스텟에 연결된 접지선과 온도센서 배선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파란 커플러는 라디에이터 팬 배선이니 뽑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 안의 볼트를 풀고 우측의 오바이트 호스를 뽑아서 서모스텟 뭉치를 탈거합니다.
탈거시 냉각수가 흐를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좌, 우측 라디에이터 고정 볼트를 풀어주시면 라디에이터가 앞쪽으로 쓰러지면서 공간이 생깁니다.
헤드커버 열 생각에 급하게 진행하다보니 헤드커버부터 열었네요..-a;;;
상관은 없는것 같지만 캬브부터 탈거해주세요.
헤드커버 상단의 헤드커버 볼트 8개를 풀어주시면 헤드커버 탈거가 가능합니다.
헤드커버가 탈거된 모습입니다.
헤드커버 고무가스켓의 상태를 확인해주시고 필요하다면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좌,우 에어크리너 커버를 탈거합니다.
원 안의 볼트를 풀어서 에어클리너 박스를 풀어줍니다.
CDI는 위쪽에 걸쳐주시고 에어크리너 박스를 뒤로 최대한 젖혀서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캬브를 탈거하기전에 초크케이블도 탈거합니다.
TPS가 있다면 TPS배선도 뽑아주세요.
사진 업로드 한계로 2부로 이어집니다.
(2부 http://cafe.daum.net/CBLUV/7EOV/27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