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명 : 제주 오라 Golf Club
* 간략소개 : 최상의 기후조건과 천혜의 자연이 주는 최고의 골프코스가 그림처럼 펼쳐지는 2,018,369㎡ 국제수준의 36홀 코스를 갖춘 제주도의 대표적인 골프장입니다. 쾌적하고 현대골퍼들의 트랜드에 맞춘 편리한 부대시설을 갖추어 라운딩 전.후 골퍼들의 컨디션을 최고조로 맞춰주며 특1급 고객맞춤서비스로 365일 4계절 내내 편안하고 여유로운 골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이동방법 : 제주공항에서 오라남로쪽으로 이동하면 공항에서 20분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 셔틀버스가 운행한다.
* 페어웨이 컨디션 : 페어웨이 관리가 잘 되어 있고, 매우 넓은 페어웨이를 가지고 있어 편안하게 라운딩이 가능한곳이다.
* 그린컨디션 : 그린의 빠르기는 3.5정도로 (매우빠름)에 속하고 특히 한라산으로 봐야하는 라이를 정확히 읽어야 한다. 이에 캐디의 이야기를 절대 신봉해야 한다.
* 코스규모 : 27H 골프장
* 핸디 : 스코아보다 +5~+7정도로 움직이는것이 좋고 앞에는 한라산이 뒤에는 제주바다가 펼쳐진다.
* 거리 : M목으로 되어있다
* 캐디 : 캐디가 요구하는 방향대로 공략해야 한다. 이유는 슬라이슬홀이 많고 막창의 우려가 있다.
* 카트 : 전동카트, 캐디가 직접운전한다.
* 팀컬러 : 남자,여자 혼성조나, 여성, 시니어들에게 잘 어울리는 골프장이다.
* 락커 : 락커는 매우 깨끗하고 시설이 잘되어 있다. 1회용품중 칫솔,치약이 없으므로 따로 준비
* 클럽하우스 : 식당은 메뉴가 많이 있고 전반마치고 식사후 후반라운딩을 즐기면 된다.
* 숙박시설 : 메종글래드 호텔을 가지고 잇다.
* 부대시설 : 클럽하우스내 골프용품숍이 있다,
* 주변상황 : 20분만 이동하면 제주시내이다.
클럽하우스 정문
클럽하우스 내부 카운터
셔틀버스 안내
락커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스타트 하우스
코스안내도
1번홀 : 좌측으로 당기면 안됩니다. 우측으로 밀리는 슬라이스홀입니다. 꼭 좌측으로 공략하십시요...
2번홀 : 파3입니다. 생각보다 거리가 멉니다. 이에 바람을 보시고 공략을 하십시요..크면 안됩니다.
3번홀 :1번홀과 마찬가지 입니다. 절대 밀리면 안됩니다. 이에 좌측 나무끝을 보고 가면 제일 낫습니다.
4번홀 : 착시가 있습니다. 멀어보이지만 생각보다 멀맂 않습니다. 이에 드라이버 공략만 잘 하시면 됩니다. 남은 거리는 140~150정도입니다.
5번홀 : 파5입니다. 드라이버가 페어웨이 가운데 나무 좌측에 떨어지면 가장 낫습니다. 잛으면 나무가 장애물이 됩니다.
6번홀 : 무조건 좌측으로 가야 합니다. 이유는 굴러서 많이 내려옵니다. 이에 좌측으로 많이 공략을 하십시요..
7번홀 : 거리는 잛습니다 .하지만 세컨에 우측에 나무가 걸리지 않을려면 최대한 중앙좌측으로 가야합니다.
8번홀 : 무난합니다. 페어웨이 약간 좌측만 공략하시면 파세이브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9번홀 : 파세이브가 무난한데 바람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큰클럽은 막창의 우려가 있습니다.
10번홀 : 벙커를 주의해야 한다. 최대한 우측으로 붙여서 드라이버를 날려야 한다.
11번홀 : 앞에 있는 소나무 좌측으로만 넘어가면 아무문제가 없는 홀이다..
12번홀 : 파5이다. 단, 투온이 되기가 매우어렵다, 이에 편안하게 드라이버 아연으로 끊어 가는것이 가장 현명하다.
13번홀 : 파3이다, 무난하다, 160~165정도만 보내면 된다. 단, 너무크면 아니된다.
14번홀 : 우도그렉 홀이다, 편안하게 날리면 된다. 단, 우측으로 밀리면 아니되니,,주의바람
15번홀 : 매우 편안하다. 드라이버도 편안히 보내면 된다. 좌측으로 당기지만 않으면 되는 홀이다.
16번홀 : 좌측 도그렉이다.. 그렇다고 너무 좌측으로 가면 아니된다. 센타로 드라이버를 보내는것이 가장 낫다.
17번홀 : 가장 쉬운 파3이다, 바람의 영향도 가장 적은 홀이다.
18번홀 : 바다를 보면서 드라이버를 날리는 곳이다 보시다 시피 내리막이기에 편안하게 치면 된다. 투온이 어렵다...파세이브를 목표로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