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모기퇴치법
다가오는 여름 불청객, 친환경 모기 퇴치법 꿀 TIP!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모기가 점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한 번 물리고 나면 간지럽고 부어올라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심할 경우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모기를 퇴치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은 자주 사용하다보면 인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적인 모기 퇴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다가오는 여름 불청객인 모기를 퇴치하는 친환경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 친환경 모기퇴치법
1.소금 소금을 하수구와 싱크대에 부려두면 살균작용과 함께 소금이 습기를 제거해주어 습한 곳을 좋아하는 모기의 번식을 막아줄 수 있다.
2. 오렌지 / 레몬 껍질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바짝 말려 불을 붙여주면 천연 모기퇴치향이 된다. 그러나, 태울 때 방치하면 화재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자.
3. 계피 스프레이 / 방향제 계피 스프레이는 모기 뿐만 아니라 진드기, 벌레도 함께 퇴치효과를 볼 수 있다. 통계피를 빡빡 씻어 잘 말린 후에 에탄올8 : 계피2 비율로 용기에 담아 뚜껑을 닫아서 2주 동안 숙성을 시켜주면 완성된다. 완성된 용액을 분무기나 스프레이 통에 담아 모기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뿌려주면 모기 퇴치에 아주 효과적이다. 계피를 잘 씻어 곱게 가루를 내어 그릇에 담아 곳곳에 두거나 계피를 방향제처럼 주머니에 넣어 여러 고셍 걸어두는 것 또한 모기 퇴치에 도움이 된다.
4. 양파껍질 모기는 양파껍질을 싫어한다. 양파껍질을 버리지 않고 모아뒀다가 통풍이 잘 되는 주머니 같은 곳에 껍질을 잘 넣어 잠이 들 때 근처에 두면 숙면을 취하면서 모기를 쫓을 수 있다.
5. 허브 등의 식물 향초 박하와 라벤더, 제라늄, 구문초 등의 식물들 향은 모기가 싫어한다. 또한 허브향 향초를 피우면 그 냄새를 모기들이 기피하는 향이다. 또한 허브 종류의 경우엔 물에 우려내 목욕시 사용하기에도 좋다. 구문초의 잎과 줄기는 말려서 베개 속에 넣어놓으면 모기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