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간담회 내용 중 기말고사에 대한 내용
이준석 교수- 행복에 이르는 지혜; 25문항 오프라인 문제
매 단원 본문뒤의 발췌집에서 ( )넣기 중점- 답은 구분이 뚜렷하게 제출
동서양 문학 고전; 기출문제를 활용한 평이한 문제 제출
세상읽기와 논술; 온라인 시험
코비드19 사태에 대한 일간지 기사를 링크를 걸어 두었음,
학생들은 이링크에 대한 찬성이나 반대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론 본론 결 론 형태(중요)로 A4지 1장 분량으로 작성할 것.
신화의 세계; 온라인 시험-과제물 형식으로서 간단히 줄인 내용과 서술(가볍게 다른 과목에 비해 쉬어가는 마음으로 접근 가능)
영화로 생각하기; 온라인 시험-교재 중 3편을 제출 그 중에서 1가지 택일
내용의 요약(표절 가능)과 본인의 견해(표절 절대 불가)를 밝히는 문제.
진보성 교수 – 고전 함께 읽기; 논어 오프라인 시험
목민심서-논어로 변경; 기출문제 유형이 없다. 한문에 비중을 두지말라.
원문내용을 충실히 많이 읽을 것.
동서양 고전의 이해; 온라인 시험
본문뒤의 원문읽기 위주로 공부. 주어진 지문에 자유로운 형식으로 A4 3매 정도 작성
이혜령 교수 – 세계의 역사; 온라인 시험
교재 중에서 3~4개 문항을 제출 학생들은 교재를 요약하여 제출하는 형식. 개인의 의견 서술하는 형식은 없음.
여성의 삶과 문화; 오프라인 시험(35문항)
유럽바로 알기 : 오프라인 시험(35문항)
본문을 읽고 강의를 듣고 마지막으로 본문뒤의 요약부분을 중심으로 공 부 할 것, 기출문제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정준영 교수 – 담당과목은 모두 과제물 형식으로 할 예정
오프라인 시험은 틀리면 점수를 줄 수 없지만 과제물은 점수를 충분히 줄 수 있다. 제출만 하면 기본점수 50점부터 시작한다. 출석점수와 합치면 높은 점수 획득 가능.
이필렬 교수 - 생태적 삶을 찿아서; 서술형
코로나19 이후 우리의 생태적 삶은 어떻게 될 것인지 서술 1200~1300자 분량
세계의 도시와 건출; 서술형
함브르크와 뉴욕의 19C 콜레라 유행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코비드19이후의
우리의 삶이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 서술하시오
✻ 1)기말고사는 어떤 형태든 시험에 응시만 하면 기본 점수는 주니 시험 포기는 하지 말 것.
2)과제물 이나 온라인 문제 등은 제출할 때 담당 과목을 바꾸어 제출하여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빈번하니 제출 과목을 꼼꼼히 확인하여 제출할 것.
3)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의 힘든 상황을 잘 알고 있으니 시험에 너무 불안해 하지 말라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4)다음 주 유튜브-문교TV를 통해 교수님들이 다시 자세히 설명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첫댓글 소중한 정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