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혼다에서 생산한 125cc 미니 모터사이클이 발표됐다. MSX125라고 명명된 이 모터사이클은 미니 스트리트 익스트림(Mini Street X-treme)의 약자를 따왔다. 12인치 구경의 작은 휠을 탑재했으며, 혼다 모터사이클의 아이콘과 같은 ‘몽키(Monkey)’, ‘닥스(Dax)’, ‘에이프(Ape)’와 같은 미니 모터사이클 역사를 잇는 모델이다.

MSX125는 언더본 타입의 모터사이클인 ‘웨이브125i(Wave125i)’에 적용된 바 있는 공랭식 125cc 엔진을 채용했다. 스틸 모노 백본 타입의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으며, 4단 수동 미션과 도립식 프론트 서스펜션, 전후 디스크 브레이크와 12인치 와이드 타입 타이어를 채용했다.



MSX125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층을 타깃으로 개발된 모터사이클로, 개발 콘셉트는 ‘저스트 사이즈 & 매력적인 스펙’이다. 작고 다루기 쉬운 차체와 스포츠 모터사이클에 어울리는 본격적인 파츠를 채용했다. 혼다는 MSX125를 동남아시아는 물론 전세계 판매를 염두한 글로벌 프리미어 모델로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엔진 |
|
형식 |
2 벨브 공냉 단기통 |
배기량 |
124.9cc |
보어 x 스트로크 |
52.4mm x 57.9mm |
압축비 |
9.3 : 1 |
최고출력 |
7.2 Kw @ 7000rpm (국내단위 9.8ps) |
최고토크 |
10.9 Nm @ 5500rpm (국내단위 1.11kg·m) |
오일용량 |
1.1리터 |
연료시스템 |
|
급유방식 |
PGM-FI |
탱크용량 |
5.5리터 |
연료소비 |
TBC |
전기장비 |
|
시동방식 |
셀모터 시동 |
배터리용량 |
12V 3.5Ah |
ACG 출력 |
160W / 5000rpm |
구동계 |
|
클러치타입 |
습식다판 |
변속기타입 |
4단 |
최종구동형식 |
체인 |
프레임 |
|
타입 |
스틸 모노-백본 프레임 |
샤시 |
|
디멘션(LxWxH) |
1760mm x 755mm x 1010mm |
축간거리 |
1200mm |
캐스터각 |
25˚ |
트레일 |
81mm |
시트고 |
765mm |
지상고 |
160mm |
전비중량(Kerb Weight) |
101.7kg |
회전반경 |
1.9 미터 |
서스펜션 |
|
형식 |
전 : 도립 텔레스코픽, 31mm |
|
후 : 모노서스펜션 |
휠 |
|
타입 |
전 : Y자형 알미늄 주조. MT 2.5-12 |
|
후 : Y자형 알미늄 주조. MT 2.5-12 |
타이어 |
전 : 120/70-12 |
|
후 : 130/70-12 |
브레이크 |
|
타입 |
전 : 싱글 220mm 디스크 + 단동 유압 2피스톤 |
|
후 : 싱글 190mm 디스크 + 단동 유압 1피스톤 |
계기반 및 전기 |
|
계기반 |
LCD 디지털 계기반, 속도/회전, 트립, 연료, 시계 |
헤드라이트 |
복합 프로젝터 헤드라이트 HS1 35W/35W 더블필라멘트 벌브 |
첫댓글 구매하고싶은 바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