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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생활 양식
생활 양식은 사람이 사는 방식을 말한다. 다시 말해, 생활 양식은 주어진 시간과 장소에서 다른 사람과 스스로 둘 다에게 이치에 맞는 행위의 특징이다. 이를테면 사회 관계, 소비, 엔터테인먼트, 옷입기 등을 들 수 있다. 생활 습관의 행동과 실시를 습관이라고 한다. 또, 생활 양식은 보통 개인의 특성, 가치, 또는 세계관을 반영한다. 그러므로 생활 양식은 자아를 세우고 개인의 정체성과 조화가 되는 문화적 상징을 만들어내는 것을 뜻한다. "생활 양식"이라는 용어는 1939년에 처음 나온 것이다. <앨빈 토플러>가 탈공업화 사회 속의 다양성이 증가됨에 따라 생활 양식의 폭발을 예측하였다.[출처 필요] 현대 사회 이전에는 소문화, 곧 "생활 양식"에 접근하는 용어가 요구되지 않았다고 그는 말했다. 생활 양식은 비교적 주된 문화나 그룹 속의 차이를 부분적으로 또는 그대로 받아들인다. 주된 문화 속의 차별에 대한 관용은 현대성과 자본주의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상세내용본래는 사회학 용어로서 인생관, 생활태도까지 포함한 넓은 의미의 생활양식을 말한다. 사회의 계층화가 진척될 때에 과거에는 성별, 연령, 소득 등으로 분류되었지만 가치관의 다양화에 수반하여 이러한 분류로는 사물의 진상을 파악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러므로 가치관으로 생활패턴(라이프 스타일)을 구분하는 시도가 이루어져 주로 마케팅 관계자들간에 쓰이게 되었다.
<엔터테인먼트> 여흥, 오락
여흥은 여기로 연결됩니다. 옛 행정구역인 여흥군·여흥부에 대해서는 여주군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는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것을 바탕으로 하는 문화 활동의 하나이다. 오락, 여흥, 모임도 이를 가리킨다. 엔터테인먼트의 정의 넓게 보면 인공적이면서 합법적이고, 모든 연령의 사람들의 감정에 어떠한 감동을 일으키게 하는 콘텐츠나 장치로 기분을 즐겁게 하는 일이다. 다시 말해, 엔터테인먼트는 인간이 살아 가는 데에 필수적인 인간의 기본 욕구로서 즐기고 싶다는 기본적인 감정을 일으키는 장치 산업이다. 공공의 정보원.텔레비전,버라이어티 프로그램,TV 드라마. 애니메이션.라디오.신문.잡지.인터넷,서커스.마술.음악.과학소설.만화...놀이, 여가.문학.엔터테이너,대중소설.
<콘텐츠>(미디어)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나 그 내용물. ..콘텐츠(contents, 단수로 content)는 각종 매체가 제공하는 정보이다. 저작물, 창작물의 의미로 쓰이기도 한다...특히 언론 및 매체에 의해 제공되는 뉴스 등의 정보와 음악,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에서 각종 창작물을 의미한다. 책이나 웹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도 포함된다. 콘텐츠는 영화, 음악, 연극, 문학, 사진, 만화, 애니메이션, 컴퓨터 게임 다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동작이나 그림이나 이들을 결합한 것 또는 이들에 관한 정보를 전자계산기[1]를 통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인간의 창조 활동에 의해 창출되는 것 중 교양이나 오락의 영역에 속하는 것을 말한다...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부호·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르는 개념이다. 콘텐츠는 본래 문서·연설 등의 내용이나 목차·요지를 뜻하는 말이었다. ..
<콘텐츠>[contents]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나 그 내용물. ..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부호·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르는 개념이다. 콘텐츠는 본래 문서·연설 등의 내용이나 목차·요지를 뜻하는 말이었다. 그러다 정보통신 기술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각종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제공되는 디지털 정보나 그러한 내용물을 총칭하는 용어로 널리 쓰이게 되었다.디지털 콘텐츠는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그 원형을 디지털화한 것으로, 구입·결제·이용에 이르기까지 모두 네트워크와 퍼스널컴퓨터(PC)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존의 통신판매 범위를 훨씬 뛰어넘어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형태로 확고한 자리를 잡았고, 갈수록 시장 수요도 확대되고 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콤팩트디스크·CD-ROM·비디오테이프 등에 담긴 사진·미술·음악·영화·게임 등 읽기 전용의 다중매체 저작물과 광대역통신망이나 고속 데이터망을 통해 양방향으로 송수신되는 각종 정보 또는 내용물, 디지털화되어 정보기기를 통해 제작·판매·이용되는 정보 등을 말한다. 보통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자료·정보 등을 모아 수록한 데이터를 '콘텐츠 라이브러리'라 하고, 이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사람을 '콘텐츠 제공자'라고 한다.
<킬러 콘텐츠>
미디어가 폭발적으로 보급되는 계기가 된 콘텐츠를 킬러 콘텐츠(killer contents→죽여주는 콘텐츠)라고 한다. 예를 들어, 파이널 판타지 7(FF7)이라는 걸출한 콘텐츠가 플레이스테이션(PS)이 널리 보급되는 데에 큰 기여를 했다. FF7 발표 이후, PS는 게임 콘텐츠 개발회사 수에서 세가새턴과 닌텐도64를 단숨에 앞질렀다. 킬러 콘텐츠 중 특히 게임 소프트웨어는 킬러 소프트웨어(killer software), 응용 프로그램은 킬러 애플리케이션(killer application)이라고 한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콤팩트디스트, CD-ROM, 비디오테이프 등에 담긴 사진, 미술, 음악, 영화, 게임 등 읽기 전용의 다중매체저작물과 광대역통신망이나 고속 데이터망을 통해 양방향으로 송수신되는 각종 정보 또는 내용물, 디지털화되어 정보기기를 통해 제작, 판매, 이용되는 정보 등을 말한다.
<디지털 콘텐츠>
정보기술을 이용해 그 원형을 디지털화한 것이다. 구입, 결제, 이용에 이르기까지 모두 네트워크와 피씨를 통해 이루어져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형태로 자리를 잡았다.
<레알 크리스찬>
레알는 2009년 후반즈음, 대한민국의 네티즌들에게서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한 말이다. 레알은 웹사이트 디시인사이드에서 유래한 단어로, 유래가 복잡하다. 원래의 어원은 디시인사이드의 ~했다는게 사실? 이라는 말투에서 나왔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를 재밌게 바꾸기 위하여 사실을 진실로 약간 바꾸고 ~했다는게 최진실? 이라고 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故최진실씨가 자살하여 ~했다는게 최진실?이라는 어투가 사실상 금지되었다. 그래서 사실,진실을 영어로 살짝 바꾼 리얼로 통하다가 그당시 폭풍적인 인기를 끌던 스페인 축구팀의 레알 마드리드의 레알을 따서 ~했다는게 레알? 로 굳어졌다. 현재는 더욱 간추려져서 레알만으로 쓰인다. 부사나 감탄사등으로 쓰인다. '진짜로', '진심으로' 정도의 뜻으로 사용되고 있다. 현재는 뜻이 약간 왜곡되어서 '심각한' 이나 '열성적인'과 같은 비슷한 뜻들로도 쓰이기도 한다.결국, ~했다는게 사실? --> ~했다는게 (최)진실? --> ~했다는게 리얼? --> ~했다는게 레알? --> 레알? 로 요약될 수 있다....레알이 틀린 발음은 아니다. 스페인어,이탈리아어 등의 라틴어 색채가 강한 언어에서는 REAL을 레알이라고 발음하며, 뜻은 영어에서의 리얼과 동일하다.
<포퓰리즘>
포퓰리즘은 이데올로기,정치철학으로 정의된다. 캠브리지 사전은 포퓰리즘을 "보통사람들의 요구와 바람을 대변하려는 정치 사상, 활동"라고 정의한다. 아르헨티나의 사례는 종종 대한민국 언론에 인용된다. 페론주의의 영향에 대한 해석이 다른데, 페론주의가 나라를 쇠퇴시킨 포퓰리즘의 시초로 해석되서 아르헨티나의 쇠퇴를 가져왔다고 보는 시각이 있는 반면, 페론주의는 아르헨티나의 산업화와 두터운 중산층 형성에 커다란 기여를 했으며, 아르헨티나의 경제 실패는 후안 페론 이후 집권한, 부패한 군부독재 정권(국가 재조직 과정)이 도입한 신자유주의 정책의 폐해 때문이라고 보는 시각이 있다. 195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요람에서 무덤까지"(from the cradle to the grave)를 표방했던 영국의 복지 주의는 영국의 쇠퇴를 부른 요인이 됐다. 고복지·고부담 정책과 평등주의가 일반화함에 따라 부나 특권에 대한 의식이 희박해졌으며, 생산성은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노조들의 무분별한 파업, 복지를 위해 지출해야 할 높은 정부 재정은 재정 악화를 불렀으며 만성적 적자는 미래세대에 현재의 소비부담을 전가 시키며 정부의 정책대안의 폭을 좁혀 새로운 재정지출사업 시행및 세율인하 등의 추진을 어렵게 했다...
포퓰리즘이란 단어는 대중들의 인기를 얻고자 하는 것인데요,...포퓰리즘이란 단어는 대중들의 인기를 얻고자 하는 것인데요, 물론 1891년 미국 인민당이 인기를 얻고자 경제적 합리성을 도외시한 정책을 올린 게 시초랍니다. 하지만 사실 이전에 조짐을 보인 것은 미국의 제7대 대통령인 앤드루 잭슨 때부터였다고 할 수 있겠지요.조지 워싱턴부터 전임자인 존 퀸시 애덤스까지가 전부 버지니아 주 출신 명문가인데 반해서 잭슨은 아일랜드계였고, 거기에 독학으로 공부하여 변호사가 되었으며 뉴올리언스 전투에서 영국군을 대파하여 미국인들로부터 신임을 얻었는데 그러한 이력 덕택에 보통 사람들이 정치를 주도하는 대중 민주주의 시대를 열게 되었던 것이지요. 그리고 무상급식은 말 그대로 아이들에게 무료로 밥을 주자는 이야기인데 반대측이 선별적으로 급식을 시행하자는 이른바 선별형 복지를 선호하는 데에 반해서 찬성측은 아이들이 먹는 밥에는 빈부차가 없어야 한다는, 즉 보편형 복지를 지향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북정책에 대해서 제 나름대로 견해라면(제 개인 생각이기 때문에 사실과 약간 다를 수도 있습니다.) 1998년부터 2007년까지, 즉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이 집권했던 기간이 햇볕정책을 위시한 대북 평화정책이었다면 현재 이명박 정부가 내세우는 것은 강경 정책이지요. 특히 비핵 개방 3000 정책을 천명하면서 남북관계가 악화되었다가 김대중 대통령 승하 정국 때 잠시 소강 상태를 보이기도 했지요.그러다가 천안함 사건과 연평도 포격 사건 때문에 남북 관계가 악화되었다가 지금은 중국과 미국, 러시아와 일본 간의 긴장 관계로 인한 신냉전 우려 때문에 예전보다는 대화를 우선시하려는 상황입니다...2008년까지만 해도 남한과 중국 간의 관계는 제법 괜찮았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한미 동맹에 치우치다 보니 중국과 남한 간의 사이가 틀어졌고, 거기에다가 일본과 중국이 조어도 영토 분쟁 때문에 사이가 좋지 않은 상황이었는데 미국 정부가 일본 정부의 처지를 일방적으로 옹호하다 보니 자연히 미국과 중국 간의 관계가 나빠질 수밖에 없었지요. (제가 아는 것은 고작 이 정도랍니다.) 그리고 4대강은 이제 거의 70% 정도 진행된 상황이라고 신문 기사에서 본 바람에 시민단체들이 이제는 4대강 되찾기 움직임을 보이는 상황으로 나아간다고 들었습니다.
<필리버스터>(Filibuster)
신상발언버스터(Filibuster)는 의회에서 다수세력의 독주를 막기 위해 소수파가 합법적인 방법으로 의사진행을 방해하는 것을 말한다. 회의장을 이탈하여 의결 정족수를 미달하게 하거나 신상발언과 의사진행 발언을 계속해 회의의 흐름을 끊어 놓는 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시간을 오래 끌어 법안처리를 막는 것을 일컫는다.
<rapport>
관계, 접촉, (강령술(降靈術)에서 영매(靈媒)를 이용한) 교신(交信)
1. (일치·조화를 특징으로 한) 관계, 접촉 (with, between)
2. (강령술(降靈術)에서 영매(靈媒)를 이용한) 교신(交信), 영교(communication); [심리] (의사의) 소통성 (정신과 의사와 환자, 심리 테스트 실험자와
<라이선스>
영어 낱말 'license'는 한국어의 '면허'에 해당하지만, 한국어로 '라이선스'라고 할 때는 주로 지적 재산권의 이용허락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그랜드슬램>[grand slam]
원래 카드놀이 가운데 하나인 브리지(bridge)게임에서 13장의 패를 전부 따는 압도적인 승리를 일컫는 말에서 유래된 용어다...야구 경기에서는 1루에서 3루까지 주자가 모두 있을 때 타자가 친 홈런을 말한다. 골프에서는 1930년 미국의 보비 존스가 전미국ㆍ전영국의 오픈아마추어 선수권의 4대 타이틀을 휩쓸었을 때 붙여진 존칭으로, 현재는 영ㆍ미의 양 오픈과 전미국 프로, 마스터즈의 4대 타이틀 획득자에게 수여된다. 테니스에서는 한 해에 윔블던ㆍUS오픈ㆍ호주오픈ㆍ프랑스오픈의 4대 토너먼트 단식에서 모두 우승하는 것을 가리킨다.남자로는 1938년의 벗지, 1962년과 1969년의 레이버가 기록했고, 여자로는 1953년의 코널, 1970년의 코트, 1988년 그라프가 기록하였다.
<큐레이션>
큐레이션 Curation 콘텐츠(Contents)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콘텐츠가 왕'(Contents is King)이라고 말하지만, Contents = Profit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까? 늘 난감한 문제다. 미디어 채널(Media Channel)에서는 콘텐츠가 직접 만드는 시장보다, 콘텐츠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요소로 작용하고 그 모여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 시장이 더 크다. 그래서 종이 잡지를 포함해 거의 대부분의 미디어들은 어떻게 사람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가에 몰두하고(Contents의 질이 아니라!),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형태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상황이 이렇게 되다 보니, 우리들은 읽을 만한 콘텐츠를 찾아 이리저리 헤매게 된다. 이는 뉴스도 마찬가지고 상품에 대한 리뷰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Web 2.0 시대가 되고 SNS가 활성화되자, 이런 상황의 해결책이 등장하는 듯 보인다. 우리는 양질의 Contents를 직접 찾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Blog나 SNS를 통해 친구의 리뷰를 읽게 되고, 친구의 시각으로 선택된 콘텐츠를 링크를 통해 읽게 된 것이다. 또한 Twitter와 같은 서비스에서는 CNN, YTN같은 24시간 뉴스채널보다 더 빠르게 뉴스를 거의 실시간으로 전달하기도 한다.
그래서 중요한 뉴스를 확인하기 위해 뉴스 사이트로 가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뉴스를 추려 보내주는 Twitter 계정을 팔로워한다. 요즘에는 아예 대놓고 트위터에 올라온 이야기를 '네티즌에 의하면'으로 시작하는 기사를 적는 기자가 등장하기도 했다. 그야말로 기존 Media의 하향 평준화라고 할까.이제 유저(User)에 의해 콘텐츠가 생산되기도 하지만, 사람들에 의해 콘텐츠가 선택되고 배포되는 시대가 온 것이다. 그리고 콘텐츠를 둘러싼 최근의 웹 상황에 대해 '큐레이션Curation'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큐레이터Curator라는 단어에서 온 이 조어는, 웹에 존재하는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에 의해 가려지고 선택되어져 배포되는, 새로운 콘텐츠 배포 환경을 의미한다. 큐레이션(Curation)에 대한 아래 동영상을 보자. 이렇듯 큐레이션은 최근 웹 콘텐츠 시장의 주요한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그리고 큐레이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도 등장하고 있는데, 위 동영상을 만든 Crowdspoke.com, 그리고 Storyful.com과 같은 기업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