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세계를 타파하고 이상사회를 갈망하는 미륵신앙과 같이 국민들의 마음에 부응하고자 시작된안철수의 정치실험은 출마선언 66일 만에 냉혹한 현실정치의 장막에 가리어 결국 안철수 후보의 중도사퇴로 미완의 완성으로 남게 되었다. 미륵을 갈망한 무당파층과 현실정치의 변혁세력들은 또 다른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었다.
5월3일자 본지 칼럼에서 안철수의 대선운세는 연말로 갈수록 동력이 떨어져 천기가 불리해지는 운세다. 11월경에 마음의 변화가 심하여 방향이 변할 것이다.5월17일자 칼럼에서는한국의 정치현실로 보면 정인의 기질이 정치권에 진입하면 진흙탕과 같은 현실정치권에서 살아남기 힘들 가능성이 높다.직접 현실정치에 뛰어들면 수많은 검증과 비판에 맷집이 약한 체질이라서 마음의 상처와 정신적인 회의감으로 정치에 혐오감을 느낄 가능성이 높다.안 교수의 올해 운세는 정인운이다. 상관이 용신인 사주에서 정인운이 오면 너무 많은 생각으로 활동력을 나타내는 상관을 제어해 과잉보호와 생각 때문에 능동적인 주체성을 상실하여 오히려 정체되는 면이 많이 나타난다.고 언급하여 질곡의 현실정치의 벽을 넘기에는 안철수의 천기가 불리하다고 예측했다.
본지의 10월 18일자 칼럼에서도 신해월(辛亥月·양력 11월 초순 이후 한 달)이 되면 수많은 변화와 단일화 등의 제의로 고뇌가 깊어지고, 안 후보에게는 과유불급(過猶不及)의 상태가 되어 불리한 결과를 드러내게 된다.고 예측했는데, 결과적으로 매우 아쉽지만 미륵이 실현되는 기회는 다음으로 미루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정치개혁을 대변할 인물로 안철수는 아직 영향력이 크다고 본다. 내년의 안철수는 지난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미래를 구상할 준비를 하는 해로 잠시 현실을 벗어나 유학 등의 방법으로 새로운 공부와 새로운 시각으로 미륵의 꿈을 다시 시작할 것이다. 앞으로 안철수는 천운이 관운과 재복운을 상징하는 재관운(財官運)으로 도래하니 반드시 재기하여 정치개혁을 구현할 인물로 거듭날 것이다.
대선이 본격화되는 12월7일은 소설(小雪)과 동지(冬至) 사이에 위치한 대설(大雪)이다. 대설은 1陽이 시생하는 계절이라 입춘과 같이 한해의 시작으로 보기도 한다. 이때부터 13일간은 피말리는 대선전으로 선거일인 갑인일(甲寅日)에 대통령이 되는 인물이 결정된다.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대통령이 탄생하느냐 아니면 노무현정부를 이어 문재인 후보가 다시 정권을 찾아오느냐가 이제 이십일이면 판가름 난다. 운세상으로는 박근혜 후보가 상승곡선을 그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12월 운세는 문재인후보는 하강곡선을 그리게 되고 박근혜후보는 상승곡선을 그리는 운기이다. 예상보다 더 높은 득표률 차이를 보이게 될 가능성이 높아 박근혜가 승리 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우리는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대통령을 보게 될 지도 모른다.
첫댓글100% 정확도를 나타내는 여러 예언서에 서민출신인 분이 대통령이 되고 통일을 이루고 성군으로 칭송받는다 라고 나옵니다. 한동석이란 학자분의 예언은 목화가 연합하여 정권을 잡고 통일을 이룬다라고 나옵니다 목화가 문재인과 안철수인지 민주당과 진보정의당을 말하는 건지는 잘모르겠지만 하늘은 문재인님을 대통령으로 이미 점지하셨다고 봅니다. 어떤 역술가분은 박근혜의 보좌관 죽음이 있던날부터 운이 쇠락기로 접어들었다고 합디다. 그래서 이번대선은 낙선이랍니다. 지켜보면 알수 있겠지요
ㅜㅜ 그냥 인정하고. 받아드려야 할일이지만.. 모르겠네요. 국운이 어떻게 흘러갈지.... 어릴적 티비에서 18대 대통령은 여자가 될 꺼라는 도인들의 이야기가 있었는데 맞았네요.. ㅠㅠ 여성으로서는 좋은 일이기는 하지만... 정책적으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서민의 생활을 한번도 해 보지 않은 분이 서민들의 맘을 알지... 암튼 5년 알차게 대한민국 국민들이 모두 행복한 그런 정치해주시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첫댓글 100% 정확도를 나타내는 여러 예언서에 서민출신인 분이 대통령이 되고 통일을 이루고 성군으로 칭송받는다
라고 나옵니다. 한동석이란 학자분의 예언은 목화가 연합하여 정권을 잡고 통일을 이룬다라고 나옵니다
목화가 문재인과 안철수인지 민주당과 진보정의당을 말하는 건지는 잘모르겠지만 하늘은 문재인님을
대통령으로 이미 점지하셨다고 봅니다.
어떤 역술가분은 박근혜의 보좌관 죽음이 있던날부터 운이 쇠락기로 접어들었다고 합디다.
그래서 이번대선은 낙선이랍니다. 지켜보면 알수 있겠지요
박근혜 대통령님이 당선되었네요^^
어제 결정났네요
ㅜㅜ 그냥 인정하고. 받아드려야 할일이지만.. 모르겠네요. 국운이 어떻게 흘러갈지....
어릴적 티비에서 18대 대통령은 여자가 될 꺼라는 도인들의 이야기가 있었는데 맞았네요.. ㅠㅠ
여성으로서는 좋은 일이기는 하지만... 정책적으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서민의 생활을 한번도 해 보지 않은 분이 서민들의 맘을 알지... 암튼 5년 알차게 대한민국 국민들이 모두 행복한 그런 정치해주시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박근혜대통령님~~국민들이 행복한 그런 사회를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