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말부터 기침이 나서 감기약을 먹다가 낫지를 않아 8월말 이비인후과에서 후두내시경 결과 역류성인후두염이라고 진단받았습니다. 그 후 속도 좋지 않아 내과에서 내시경을 한 결과 역류성식도염이라고 하셔서 약을 2달정도 복용하다가 양약을 너무 오래 복용하면 좋지 않을것 같아 약복용을 중단하고 노루궁뎅이 액상을 먹었는데,다시 가슴통증 및 목 이물감으로 양약을 다시 복용하게되었습니다. 병원에서는 오래 가는 경우는 몇 년도 걸린다고 하는데 지금 너무 힘들어서인지, (먹는 것도 가려먹어야 하니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살도 빠졌습니다.) 그 말씀이 너무 끔찍하게 들립니다. 여기저기 인터넷을 뒤적거리다가 cnc한의원을 알게되었습니다.
제 증상은 가슴통증, 목의 이물감으로 인한 헛기침, 가끔 기침도 납니다. 배가 아프다거나 자다가 속이 쓰려서 깨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변은 원래는 잘 봤는데 요즘 가끔 변비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몸무게는 40kg이 조금 넘고 먹는 것은 나쁘다는 것은 거의 먹지 않고 있습니다. 직업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앉아 있는 시간이 깁니다. 저같은 역류성식도염도 한방치료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역류성후두염은 대개 역류성식도염이 오래되거나 중해 지면 잘 발생합니다. 식도와 후두 그리고 기도는 모두 점막성 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염증이 생기면 좁아지고 부어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가래가 발생하거나 답답함이 생기고 이물감이 발생합니다. 또한 염증반응으로 가슴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양약 치료의 경우 소염제나 제산제를 많이 사용하는데, 초기 급성기에는 반응이 좋긴 하지만 만성화될 수록 식도와 후두세포의 약화와 위축을 초래하게 됩니다.
역류성식도염과 후두염을 치료하기 위해 CNC한의원에서는 3단계 자율신경 조절법을 이용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