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라이프는 짧은 기간임에도 고객 감동을 모토로 비약적인 성장 신화를 이룩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상조회사로 자리를 굳혔다. 한강라이프는 장례서비스에 국한되어 있는 상조시장에서 진정한 ‘토털 라이프 서비스’를 실현하면서 상조업계의 한계를 극복한 것으로 유명하다.
올해로 9주년을 맞은 한강라이프는 짧은 기간임에도 고객 감동을 모토로 비약적인 성장 신화를 이룩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상조회사로 자리를 굳혔다. 특히 상조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끊임없는 서비스 개발로 명실 공히 업계 최상위권으로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강라이프의 비약적인 성장은 다른 상조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끊임없이 개발하면서 비롯됐다. 한강라이프는 국내 최초 토털 라이프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상조업의 기초가 되는 장례서비스는 행사만족도가 높아 많은 고객이 찾고 있다. 일반 장례비용의 50% 이상을 절감한데다가 전문적인 장례지도사와 철저한 교육을 이수한 도우미들의 안정적인 서비스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실현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한강라이프의 최상의 서비스는 슬픔을 가누지 못하는 상주에게 위로와 안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조문객을 배려하는 서비스를 실천하는 것으로 정평이 자자하다.
‘토털 라이프 서비스’로 상조업계의 한계를 극복하다
한강라이프는 장례서비스에 국한되어 있는 상조시장에서 진정한 ‘토털 라이프 서비스’를 실현하면서 상조업계의 한계를 극복한 것으로 유명하다.
상조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생활 전반에 관여하는 전문가를 요구하게 되었고, 기존 ‘장례사업’만 고수하는 상조업계에서 한강라이프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 도입으로 성장의 기회를 마련했다.
관혼상제에 부합하는 서비스는 물론 상조업계 최초로 크루즈여행 서비스 도입을 통해 상조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으며, 체계적인 어학상품과 전문화된 웨딩컨설팅 서비스 등 고객이 일생동안 필요한 모든 분야를 만족스럽게 제공하는 진정한 인생의 동반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한강라이프가 동종업계 최초로 선보인 크루즈 여행상품은 선풍적인 모집효과를 거두면서 업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상품 내용은 격조 높은 선상파티를 제공하고,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기념영상이나 포토앨범 등도 무료로 제작해 준다. 또한 여행 내내 전문 여행 플래너인 가이드가 각국의 언어를 한국어로 서비스하는 등 세심한 프로그램 내용들이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재교 대표이사는 “한강라이프는 단순한 상조업체가 아닌, 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시스템을 제공하는 토털 라이프 서비스 업체로서 기존 상조서비스 제공은 물론 합리적이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 도입으로 회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이익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사회책임경영의 일부인 토털 라이프 서비스에는 한 개인이 살아가면서 도움이 필요한 모든 순간을 전문가가 직접 정성스러운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실현하고자 하는 한강라이프의 고객중심 원칙이 그대로 담겨져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