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차는 30만키로를 육박하고 있습니다..관리소홀하면 연료펌프는 대략 15만~25만 키로 사이에서 고장이 잘 납니다..
증상))))))))1.간헐적으로 rpm이 흔들거리다가 정상으로 온다..2.언덕길에서 출력이 갑자기 저하되고 심하면 시동이 꺼지기도 한다..3.봄베이(가스통)에서 물 끊는듯한 소음이 들리기 시작한다..4.주행중 갑자기 시동이 꺼지고 이내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위 사항에 도달하고 바로 수리하면 견인비는 절약할수 있습니다..그려면 해결책은 의외로 간단))))))1.충전소에 가스 넣을때 반드시 시동을 끈다..
(시동 켠 상태로 충전하면 연료모터에 충전시 생기는 압력으로 수명 단축)
2.절대로 주유불 들어 올때까지 혹은 한칸 남을때까지 운행하지 않는다..
(연료가 적게 남았을때 모터에 과부하 걸리고 열이 많이 발생해 수면 단축..)
3.연료필터를 5만이 도달하기 전에 교환해 준다..
(메뉴얼에는 6만이라 명시되어 있는데 6만까지 못 버틴경우가 많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4.충전소는 가급적 여러군데 여러정유사에서 충전한다..
(제가 여러분께 여쭈어 본 결과 한곳에서 충전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5.인젝터는 신형으로 교체하고 주기적으로 체크한다..
(4개의 인젝터에서 정확하게 연료분사가 힘들어 지면 엔진부조가 오고 연료모터 또한 불필한 작동이 있겠죠)
6.냉간시 혹은 겨울철 일발시동이 잘 된다면 연료모터의 수명은 오래 간다고 합니다..^^
=======올바른 습관이 고장없이 오래 쓸수 있답니다..###수리비는 개인택시복지매장을 기준으로 대략 30만원 전후반입니다..^^
출처: 서울개인택시연대 원문보기 글쓴이: 콜라(한주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