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역사문화연구회에 콩 1개를 기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끔 텔리비전에 이름을 밝히지 않는 분이 어느 동사무소에 어느 시설에 온정을 놓고 갔다는 기사를 볼 때 마음이 훈훈해 지면서 저런 분들이 이 사회에 있어 세상은 살만하다고 말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남모르게 오늘도 어디에선가 선행을 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분들이야 말로 이 사회의 진정한 빛과 소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부,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단어입니다. 우리나라의 기분문화는 아직 걸음마 단계지만 그 첫 발은 이미 뛰었다고 입니다. 미국인은 GDP의 2퍼센트 이상을 자선 기관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인은 그 비중이 0.1퍼센트라고 하는데요. 미국인의 기부의 특징은 그것이 워렌 버핏이나 빌 게이츠 등 소수의 '영웅'들에게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소액 기부자들에 의해 행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비록 가진 것이 많지 않지만 작은 봉급에서 매달 1퍼센트씩 기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신한은행에서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함께 온라인 기부 포털인 해피빈(Happybean)을 통해 모금과 나눔을 실천해가고 있습니다. 이곳에 위례역사문화연구회도 함께 동참하고 있는데 회원여러분들게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위례역사문화연구회 사업에 즐거운 댓글 남기는 법 ]
① 네이버에 회원 가입 합니다.
② 네이버 상단 우측에 해피빈을 클릭 합니다.
③ 해피빈 상단에 나눔함을 클릭 합니다.
④ 좌측편에 나눔함 보기를 클릭 합니다.
⑤ 문화재 보존 활동 지원 -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2탄을 찾아 클릭합니다.
⑥ 나눔요청 게시판을 클릭합니다.
⑦ 한국의 오래된 미래, 전통 교육 서원을 클릭합니다.
⑧ 맨 밑으로 그림을 내려서 댓글을 남겨 주시고 나는 좋아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위례역사문화연구회에 콩기부 하는 방법]
① 네이버에 회원 가입을 했을 경우에는 로그인을 합니다.
② - ④ 까지는 위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합니다.
⑤ 그러면 중앙에 여러 가지 목록이 뜨고 그중에 하나를 선택을 합니다.
⑥ 목록을 선택하면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댓글을 올릴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⑦ 댓글을 20자 이상 쓰고 바로 위에 있는 내 블러그에 담기를 클릭 해 주시고 댓글 담기를 클릭 해 주시면 창이 하나 뜨고 확인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콩이 하나 생깁니다.
⑧ 콩이 생기면 화면을 맨 위로 올리고 상단 우측에 검색에 위례역사문화연구회를 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⑨ 위례역사문화연구회가 뜨면 기부를 클릭해 주시고 다음 화면에서 기부를 클릭 해 주시면 기부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⑩ 모두기부를 클릭하시고 화면을 밑으로 내려 댓글을 남기신 후 기부하기를 클릭하시면 화면이 바뀌고 확인을 클릭 하시고 작은창이 뜨면 예 아니오 중에 하나를 선택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 이 모든 순서로 콩 1개(100원)를 위례역사문화연구회에 기부하시게 됩니다. 다만 하루에 한번만 가능하고 나눔함보기에 있는 목록중에 한번 콩을 기부 받으면 같은 목록으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다음날에는 다른 목록을 선택하여 똑같은 방법으로 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