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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실에서 천사흘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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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루즈 들뢰즈와 가타리: 천개의 고원, 제5장 기원전 587년 -기원후 70년: 몇몇 기호체계에 관하여
마실가 추천 0 조회 640 17.07.03 07:52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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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21.07.26 10:03

    첫댓글 [서기 70년의 예루살렘 공방전은 제1차 유대-로마 전쟁의 중요 사건 중 하나이며, 로마군이 예루살렘을 점령하고 도시와 예루살렘의 신전을 파괴했다. 미래의 로마 황제 티투스와 더불어 그의 부지휘관 티베리우스 율리우스 알렉산데르가 지휘하는 로마군은 예루살렘을 포위 및 정복하며, 유다이아 임시 정부가 예루살렘에 세워지던 때인, 봉기가 일어난 66년 이래로 계속된 유다이아의 반란 세력들을 통제해냈다. // 유대교 학파 중 하나인 아모라임은 성전과 예루살렘의 파괴를 그 당시 유대인 사회에 만연했던 "이유없는" 증오에 대한 신의 처벌로 인한 것으로 여겼다. 절망에 빠진 많은 유대인들은 이교를 위해 유대교를 저버린 걸로 생각되며, 다른 많은 이들은 유대교내 증가하던 기독교 종파로 들어갔다. 예루살렘과 성전의 파괴는 기독교의 유대교적 뿌리로부터 기독교의 분리에 있어서 중요한 시점이었는데, 예수를 반성전주의자로서 묘사하고, 성전의 파괴를 예수를 거부한 것에 대한 처벌로서 본 복음서에서 반영되었듯이, 많은 기독교인들은 유대교의 나머지들로부터 자신들을 분리하여 반응하였다. 한/위키(2021년 4월 26일 (월) 13:30에 마지막으로 편집]

  • 작성자 21.07.26 10:18

    제5장 [체제]에서; 기호 체제는 공동체의 삶이 총체적 단위를 의미할 것이다. 체제(le régime)는 체계(le système)와 다르다. 들뢰즈는 기호체제에 대해 총체적 사유의 변환과 관련하여 설명한 것으로 보이며, 체계는 체제 내에서 여러 그룹(단체, 학문분야)의 논리적 인과성 또는 기능성(함수성)에 관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 체제는 발생적인 내용을 안고 있고, 체계는 실행에서 경과와 과정의 문제를 포함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면 왜 기호들은 체제와 연관인가? 감화에서 지각들이 인식적 자료들이라면, 기호들은 현실화에서 대상화될 수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 대상화는 사물에 관한 것이라기보다 관계와 연관에 관한 것으로, 진위에 대한 의미 규명이라기보다 삶에 주의에 적합과 비적합 또는 적응과 부적응에 관한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고 비적합과 부적응은 거짓 또는 부정이라기보다, 그 당시 상태 또는 환경에서 조목받지 못한 것이라 지나쳤지만 시간이 지남에서 중요성으로 떠오를 수 있다는 점에서 유기적관계보다 비유기적 관계라 한 것 같다. (54RM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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