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0번 (급행)
업체 : 동원여객,동진여객,삼성여객
첫차(연산9동출발) : 05:10(삼성)
막차(연산9동출발) : 23:15(동원,동진) - 다대포 운행종료
첫차(다대포출발) : 05:10(동원,동진)
막차(다대포출발) : 23:20(삼성) - 연산9동 운행종료
출퇴근 배차간격 : 13~14분
평 일 배차간격 : 15분
공휴일 배차간격 : 15분
차량 대수 : 총17대(차량감차 없이 순증차)(예비2대)
연산9동-연산8치안센터-부산경상대학입구-경동아파트-연산1치안센터-연산교차로-부산시청-양정초등학교(상수도사업본부)-하마정(양정현대아파트)-정묘사-부산시민공원-무지개아파트-부암새고개-당감사거리-당감초등학교-당평초등학교-개금주공아파트-개금3동주민센터-경남정보대-주례럭키아파트-주례사거리-부산구치소-세원교차로-[학장동 무정차]-엄궁삼거리-엄궁동주민센터-동아대입구-하단교차로-가락타운2,3지구-신평역-한국주철관-[강변도로]-홍티마을-다대포-다대포해수욕장-다대자유아파트-다대회센터-다대우신아파트(이후 다대자유아파트부터 역순)
다대포 지역은 강서구를 제외하고 부산 최서남부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편이 꽤 불편합니다.
급행 1000번도 있지만 다대포에서 주례, 당감동, 연산동쪽으로 이어주는 노선이 없고
연산동이나 당감동에서는 역시 하단, 다대포로 갈 때 다소 불편한 점이 있죠
이 노선은 도시철도 다대선 이후에 상황을 가정하여 다대포~신평구간은 강변도로로 운행하고
학장동 지역(아파트단지쪽)은 무정차하였습니다.
※ 다대포 기점인 동원,동진여객은 다대우신아파트 경유후 강변도로 방향으로 운행, 기점 도착시에도 다대우신아파트 경유 후 차고지 도착
첫댓글 차라리1011번이 나은데(내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