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한 해는 스마트폰과 기타 포터블(휴대용) 기기의 명암이 두드러진 해였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MP3 플레이어나 PMP(개인용 미디어 플레이어) 등은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하지만 그런 가운데서도 특화된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끈 히트 상품들이 적지 않았다. 올 한해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www.danawa.com) 회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포터블 기기들을 소개한다.
◆MP3 플레이어: 삼성전자 옙 YP-U5
YP-U5는 휴대용답게 일단 작고 가볍다. 성인 남자 손가락보다 약간 큰 크기에 무게도 23g에 불과해 운동시 착용해도 전혀 불편하지 않다. 삼성 고유의 음장(音場·소리가 퍼져 나가는 공간) 기술이 들어가 상당히 우수한 음질을 제공하며 음색도 시원하다. 조작방식이 직관적이고 반응속도도 빠르다. 음성 녹음 기능과 운동시 예상 소모 열량 계산 기능, 자동 꺼짐 기능 등 부가기능도 많다.
사용시간은 10시간 내외로 평균적인 수준이며 USB방식이라 충전이 간편하다. 어학 기능이 약하다는 소비자 의견이 있지만 가격 대비 성능은 뛰어나다. 5만2000원(4GB 기준, 이하 다나와 최저가 기준).
◆PMP: 코원 V5 HD
V5의 가장 큰 특징은 HD(고화질) 동영상 재생이다. 1670만 색상을 표현하는 4.8인치 자체 액정화면을 통한 동영상 표현도 뛰어나지만, 각종 동영상을 전용 단자를 이용해 대형 디지털TV에서도 볼 수 있다. 특히 AVI 파일은 물론 MKV·TP 등 다양한 고용량 파일 규격까지 모두 지원한다.
코원 고유의 음장기술인 '제트이펙트 3.0'이 들어가 청각적 만족도도 높다. 한글·워드·엑셀 등 각종 문서 파일을 볼 수 있으며, 만화 보기나 플래시 게임도 가능하다. 메가스터디·이투스 등 인터넷 강의업체의 고화질 강의 서비스도 지원해 교육용 기기로서의 활용도도 높다. 제조사의 판매 후 업데이트도 충실한 편이다. 25만원(8GB 기준).
◆내비게이션: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D 1000
파인드라이브 IQ 3D 1000은 1.43㎓(기가헤르츠) 고성능 CPU(중앙처리장치)를 탑재해 데이터 처리량이 많은 3차원 입체 그래픽 지도는 물론, DMB(멀티미디어방송), 동영상 등 두 가지 이상의 작업을 동시에 진행해도 부드럽게 수행할 수 있다. 지도는 전국 대부분의 지형·지물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지면의 경사도까지 보여준다.
터보 GPS(위성항법장치)가 사용돼 부팅 후 15초면 GPS 신호를 잡아내며, 길을 잘못 들 경우 경로를 다시 안내하는 시간도 매우 짧다. 스마트폰을 보는 듯한 메뉴 구성 역시 이색적이다. 그러나 가끔 가까운 곳을 멀리 돌게 안내하는 문제점이 발견되며 내장 안테나의 DMB 수신감도도 낮은 편이다. 하지만 가격·성능·속도의 삼박자를 두루 갖춰 종합적인 만족도가 높은 제품. 29만원(8GB 기준).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D1000
D1000은 학습 지원과 멀티미디어 기능이라는 두 가지를 적절히 충족시킨 제품이다. 영어·일어·중국어·스페인어 등의 사전기능을 포함한 총 175종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HD 동영상 재생기능을 통해 국내 유명 온라인 강의 사이트의 고화질 인터넷 강의도 이용할 수 있다. 화면의 터치감이나 작동 속도도 우수하며 단어장·메모장 등 메뉴 구성도 직관적으로 되어 있다.
멀티미디어 기능으로는 FM 라디오, MP3 재생, 전자책 등을 지원하며 학습기기답게 동영상을 재생할 때 배속 조절을 통해 음성 왜곡 없는 반복학습 및 구간학습이 가능하다. 학생들이 선호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정확히 파악, 잘 구성해 놓은 제품이다. 28만원(8GB, 와이파이 기준).
◆캠코더: 소니 핸디캠 HDR-CX550
소니의 고급형 캠코더 HDR-CX550의 장점은 강력한 흔들림 방지와 야간 촬영기능이다. 이동하면서 촬영해도 상당히 부드러운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빛이 거의 없는 경우 미세한 빛을 잡아내 사물의 윤곽을 보여주는 나이트 샷(Night shot)이나 일정 시간 내 피사체의 움직임을 단계별로 보여주는 골프 샷, 슬로 비디오 샷 등의 기능을 갖춰 환경별, 상황별로 다양한 촬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줌 기능으로 피사체를 확대·축소하면 소리의 크기도 같은 비율로 확대·축소해 녹음해 현장감을 더해준다. 기본적으로 64GB 메모리를 내장했으며 별도의 메모리카드도 사용할 수 있어 고화질 촬영에 따른 저장 공간 부족 문제는 거의 없다. 무게 약 445g에 본체와 어댑터 크기도 제법 큰 편이라 휴대성은 보통이다. 100만원.
◆디지털카메라: 캐논 EOS 550D
캐논의 보급형 DSLR(렌즈교환식) 카메라인 EOS 550D는 최대 가로 5182, 세로 3456 크기(1800만화소)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으며 풀HD급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동영상 촬영 중 사진을 촬영하거나 일부를 확대할 수도 있다.
밝기 최적화, 밝은 부분 우선 표현 기능 등 이미지 자동 조절 기능을 강화해 초보자도 편리하게 쓸 수 있다. 또 향상된 그립감과 조작 편의성, 신속한 자동 초점기능을 갖췄고 캐논 및 관련 제조사들의 다양한 렌즈를 끼워 쓸 수 있다. 78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