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반-How Do You Feel? |
Week | Lesson | Book | Objectives | Activity |
1st | 1 | Story | 스토리 빅북의 표지와 장면들을 보며 이야기를 유추할 수 있다. 스토리에 나오는 감정을 표현하는 여러 가지 단어를 알아보고 그에 해당하는 표정을 지을 수 있다. | Storytelling Story Song 스토리 상황 그림 |
Phonics | 워드 챈트를 들으며 Long Vowel 'a-e'에 해당하는 단어의 음가를 듣는다. | Workbook (p. 17) |
2 | Story | 이야기를 잘 듣고 Shared Reading으로 이야기를 말해 본다. 워크북의 다양한 활동으로 스토리의 내용을 이해 할 수 있다. | Story Review Workbook (pp. 2-5) 공 던지기 |
Phonics | 파닉스 단어 카드를 통해 Long Vowel 'a-e'의 음가에 해당하는 단어를 따라 말해본다. | Phonics Word Card |
2nd | 3 | Story | 스토리의 그림을 하나씩보며, 사고를 확장할 수 있는 질문에 답할 수 있다. Story Chant를 통해 여러 가지 감정을 알아보고, 단어의 의미를 익힌다. | Shared Reading Story Chant 매칭 게임 |
Phonics | 워드 챈트를 들으며 Long Vowel 'i-e'에 해당하는 단어의 음가를 듣는다. | Workbook (p. 19) |
4 | Story |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와 관련 표현을 익히며 스토리텔링의 흐름을이해할 수 있다. 워크북의 다양한 활동으로 단어의 뜻과 소리를 익힐 수 있다. | Story Review Workbook (pp. 6-9) 단어카드 꺼내기 |
Phonics | 파닉스 단어 카드를 통해 Long Vowel 'i-e'의 음가에 해당하는 단어를 따라 말해본다. . | Phonics Word Card |
3rd | 5 | Story | Story Song과Story Chant를 통해 스토리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감정을 나타내는 관련 표현을 반복하여 말할 수 있다. | Storytelling Story Song Story Chant 표정 만들기 |
Phonics | 워크북 활동으로 Long Vowel 'a-e' 음가의 단어를 구분하는 연습을 한다. | Workbook (p. 18) |
6 | Story | 스토리텔링의 내용을 복습하며 스토리 장면을 통해 흐름을 이해할 수 있다. 워크북의 다양한 활동으로 관련 표현을 반복하여 익힐 수 있다. | Story Review Workbook (pp. 10-13) 워드맵 완성하기 |
Phonics | 워크북 활동으로 Long Vowel 'i-e' 음가의 단어를 구분하는 연습을 한다. | Workbook (p. 20) |
4th | 7 | Story | Make-believe Play를 통해 스토리의 주요 표현을 확인하고, 역할극 활동으로 발화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 Make-believe Play Make-believe Play Chant 그림 문 열기 |
Phonics | Long Vowel 'a-e', ‘i-e'에 해당하는 단어의 뜻과 소리를 구분하여 읽을 수 있다. | Phonics Word Card |
8 | Story | 스토리에 나온 단어를 보고 관련 표현의 인과관계를 나타내어 스토리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워크북활동으로 단어를 읽고 따라 써 볼 수 있다. | Story Review Workbook (pp. 14-15) 가면 역할극 |
Phonics | Long Vowel 'a-e', ‘i-e'의 음가를 구분할 수 있다. | Review |
Story-book | How do you feel? / I feel sad to say goodbye. sad, happy, scared, angry, hungry, sleepy |
Phonics | Long vowel 'a', 'i' cake, face, game, nine, bike, kite |